감성마케팅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1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홍보의 개념
2. 감성마케팅의 개념
3. 선정이유
4. 연구과제
본론
1. 사례 – 보령제약
2. 사례 – 동국제약
3. 사례 – 대원제약
4. 결과자료 (대원제약)
5. 감성마케팅의 문제점
6. 대원제약 감성마케팅의
문제점
결론
1. 연구과제 결론
2. 개선방안 - 힐링캠프
3. 기대효과
4. 한계점
- 본문내용
-
1. PR의 개념
PR(Public relations)은 자사 기업 이미지나 제품 인지도 향상을 위한 행위로 정의될 수 있다. 주로 신문, 잡지와 같은 대중매체를 통해 상품 및 서비스 또는 기업 자체를 대중들에게 소개하는 행위를 통해 이루어지며, 직접적인 판매 효과를 기대하기 보다 이미지를 전달에 역점을 두고 있다. PR은 일반적으로 광고에 비해 기업의 직접적인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장점이 있다.
2. 감성마케팅의 개념
감성마케팅이란 고객의 기분과 정서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 동인을 통해 브랜드와 고객 간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는 것으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감정의 교류를 일으켜 구매로 유도시키는 마케팅기법이다. 감성마케팅의 범위는 상당히 넓다고 볼 수 있고 감성의 일반적인 요소인 사람의 오감 뿐만 아니라 마음을 움직이는 동인을 통해서도 이루어진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감성을 활용하는 것은 브랜드 이미지를 차별화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수단이 될 수 있다. 감성 마케팅의 대표적 사례로는 스타벅스의 예를 들 수 있으며, 본문에서 소개하는 사례에서 보겠지만 제약업계에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감성마케팅을 사용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사례-보령제약)
http://www.medworld.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252
(사례-동국제약)
http://www.medworld.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658
http://www.dreamdrug.com/Users/News/NewsView.html?ID=153652
http://www.medigatenews.com/Users/News/newsView.html?ID=89729
http://news.nate.com/view/20120831n09181
http://www.medworld.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252
(사례-대원제약)
http://www.daewonpharm.com/pr/harmony/intro.jsp
http://www.daewonpharm.com/pr/society/contribute.jsp
http://blog.naver.com/odol00?Redirect=Log&logNo=168330373
http://www.medisobiz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834
http://www.doctor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016
http://blog.daum.net/godislove78/1238004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