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마케팅,관계마케팅전략,관계마케팅사례및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관계마케팅의 정의
2 관계마케팅의 특징
3 관계마케팅의 효과
4 관계마케팅의 적용대상
5 관계마케팅의 실천단계 및 실천수단
6 관계마케팅의 사례
7 부동산에 접목시킨 관계마케팅
8 과제후기
- 본문내용
-
관계마케팅의 정의
관계란 사전적 의미로는‘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물 등, 둘 이상이 설로 걸리는 상태’
를 말한다. 관계마케팅이란 이러한 「관계」개념을 도입하고 관계마케팅을“고객” 등
이해관계자와의 강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며 발전시키는 마케팅 활동으로 정의하고
있다. 그러나 여러 학자들에 의한 관계마케팅의 정의는 다양하다.
Berry는 고객관계를 수립하고(establishing), 유지하며(maintaining), 강화하는(enfor
cing) 것으로 Gronroos는 마케팅에서의 관계를 거래 당사자들의 목표가 달성되도록
고객관계를 수립, 유지, 강화하고 상업화 하는 것으로 정의하였다.
Berry와 Gronroos 모두 고객과의 관계를 수립하고 유지하며 강화하는 것을 관계마케
팅의 요체로 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카오톡 마케팅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및 나의견해
- 파리바게트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파리바게트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중국진출 성공전략분석및 파리바게트 향후전략방향제언
- 이케아 IKEA 분석과 성공요인연구및 이케아 기업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이케아 문제점 및 해결방안제시 및 느낀점
- [정보통신] CRM에서의 고객 세분화를 통한 이탈방지 마케팅 전략
- [환경경영, 환경경영시스템, 환경정책] 환경경영의 개념, 환경경영과 환경경영시스템, 환경경영과 조직문화, 외국기업의 환경정책 사례, 환경경영의 전략 과정, 다양한 환경경영의 전략, 환경경영 관련 제언 고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