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기업커뮤니케이션,스포츠커뮤니케이션의 특징과 사례,스포츠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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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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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1.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소개
Part 2.
스포츠커뮤니케이션의 특징과 사례
Part 3.
스포츠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
- 본문내용
-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등장 배경
[ 시장 환경의 변화 ]
생산자중심
- 생산중심 :
산업혁명 이후,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여 만들기만 하면 팔려나가던 시대, 소비자들이 싸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선호할 것이라고 생각함
생산성 향상
-제품중심 :
공급이 조금씩 수요를 맞추어가기 시작하면서 기업들은 소비자들이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가진 제품을 선호할 것이라고 생각함
기술 개발
- 판매 중심 :
제품의 공급 과잉 상태로 들면서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는 제품,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함
판매 향상
고객중심
- 고객중심 :
공급 과잉을 넘어서 기업간의 경쟁까지 완전히 치열해 지면서 소비자의 입장에 서서 Needs와 Wants를 충족시키고자 함
고객 욕구
공급과잉으로 인한 기업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해지면서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기업 커뮤니케이션이 등장함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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