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채시장,외국채규모,유로채,외국채종류,양키본드,사무라이본드,아리랑본드,아리랑본드활성화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9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외국채 시장구조
1. 외국채 정의
2. 외국채 역사
3. 외국채 vs 유로채
4. 외국채 규모
Ⅱ. 외국채종류
1. 양키본드
2. 사무라이본드
3. 아리랑본드
Ⅲ. 아리랑 본드 활성화 방안
- 본문내용
-
2. 외국채 구조 및 역사
- 제 2차 세계대전 후 외국채 시장 중심으로 국제 채권시장 발전
- 1950년대 미국경제의 우위를 배경으로 유럽국가등 비거주자들은 뉴욕금융시장을 통하여 장기자금 활발히 조달 주로 은행대출이나 양키본드의 발행이 주류를 이룸
- 1960년대 초까지 뉴욕시장이 외국채 발행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
- 1963년부터 미국에서 발행되는 외국채에 대한 투자에 이자평형세(interest equalization
tax)를 부과함에 따라 유로채가 발행되기 시작
- 1970년 12월 아시아개발은행 60억엔의 사무라이본드 발행 → 동경은 뉴욕, 프랑크푸르트, 스의스와 함께 세계 4대 외국채시장의 중심지가 됨.
- 1980년대 국제금리 하락, 미달러화 강세 → 유로채 발행이 크게 증가
변동금리채 발행, 이중통화표시채, 무이표채 등 국제채권시장 크게 성숙
- 1990년대 국제금리의 하향안정세, 자본자유화 및 금융시장의 통합화 진전, 정보‧통신의 비약적 발전, 금융기법의 고도화 등으로 국제채권 발행 및 투자가 확대되는 추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