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마케팅,감각마케팅전략,감각마케팅사례및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감각 마케팅의 개념
감각 마케팅의 핵심 5감
감각 마케팅 10대 원칙
감각 마케팅을 활용한 사례
결론
- 본문내용
-
1.감각 마케팅의 개념
체험 마케팅은 고객 체험의 유형을 다섯 가지로 나누고 있는데 감각, 감성, 인지, 행동, 관계가 그 유형들이다.
즉 감각 마케팅은 체험 마케팅의 범주에 속하는 것이다.
감각 마케팅은 시각, 청각, 촉각, 미각, 후각 등 오감을 자극하여 고객들에게 감각적 체험을 창조할 목적으로 오감에 호소한다.
- 참고문헌
-
댄 힐(2004), “감각 마케팅”, 비즈니스 북스
고경순(2004), “체험 마케팅 전략 전술”, 부산외국어대 경영학부 학술논문
김영진(2006), “브랜드이미지 강화를 위한 체험마케팅에서의 체험유발 요소 관찰연구 :(The) Amore Star 사례연구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 사학위 논문
김이석(2003), “체험 마케팅을 통한 디자인 요소 개발에 관한 연구: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Starbucks coffee Korea) 사례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 희(2002), “소비자체험 유형을 이용한 기업의 브랜드전략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 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