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슐리분석,애슐리마케팅전략,애슐리차별적전략,패밀리레스토랑,패밀리레스토랑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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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문제제기 및 목적
1.1 연구의 문제제기
1.2 연구의 목적
2. 연구 방법
3. 이론적 논의
3-1. 외식산업의 정의와 변화
3-1.1 외식산업의 정의
3-1.2 외식산업의 변화
3-2. 국내 외식산업의 역사와 현황
3-2.1 국내 외식산업의 역사
3-2.2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
3-3.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 및 분류와 특성
3-3.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
3-3.2 패밀리 레스토랑의 분류 및 특성

Ⅱ. 본론
실증적 논의
1. 애슐리 전박적인 소개 및 애슐리 SWOT분석
2. 애슐리의 비젼과 현재
3. 애슐리의 차별적 전략
4. 선행연구
5.SERVQUAL 요인에 따른 설문지 분석

Ⅲ.결론
1.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2. 연구의 한계와 향후개선방안

Ⅳ. 부록(설문지)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의 문제제기 및 목적
1-1 연구의 문제제기
우리나라의 급속한 경제성장과 소득수준의 향상은 외식산업의발달과 함께 외식문화의 변화를 가져 왔다. 외식산업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대표적인 서비스 산업으로 국민의 건강과 문화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주요 성장산업이다.
국내 외식산업의 외적인 성장 가속화로 인해 고객들은 단순한 생리적 욕구의 충족보다는 복합적인 욕구의 충족을 요구하게 되었다. 즉, 외식의 동기가 단순히 ‘식’을 위한 수단이 아니라 개인화, 사회화, 서구화 경향 및 건강에 대한 관심의 고조 등으로 고객의 욕구에도 다양화 개성화 등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것이다.









국내 외식시장은 1980년대부터 점차 발전하고 있는데, 통계청의 가계수지 조사결과에 따르면 국내 도시 근로자의 식료품비 중 외식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외식산업의 태동기인 1980년에는 4.1%에 불과했으나 1990년에는 21.5%. 2003년 이후에는 45%를 넘어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8년에는 48.9%에 이루러 식료품비 중 절반가량을 외식으로 소비하고 잇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러한 현상은 소비자들의 외식스타일이 서구화되고 패스트푸드, 패밀리 레스토랑, 슬로푸드 등 소비자의 구미에 맞는 다양한 외식업종의 개발로 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패밀리 레스토랑은 일반음식점에 비해 다양한 메뉴, 점포의 대형화, 양질의 서비스와 함께 번화가나 주거지 근처에 입지함으로써 접근성을 높여 외식시장의 결정적인 성장 원동력이자 외식문화의 중심에 서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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