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계획과디자인] T.G.I.F. 메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T.G.I Friday's 소개

1) T.G.I Friday's 란?

2) T.G.I Friday's 경영 목표

3) T.G.I Friday's 연혁

2. T.G.I Friday's 사업구조분석

1)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

2) 패밀리 레스토랑 점유율

3) 마케팅 Mix

3. T.G.I Friday's신촌 환경 분석 및 메뉴 평가

1) 환경분석

2) 마케팅 분석

3) 상권분석

4) 경쟁분석

5) SWOT 분석

6) 메뉴 평가

▣ 메뉴 계획과 디자인의 평가 결과 및 보완점

4. T.G.I Friday's 마케팅 분석 및 평가 결과


본문내용
. T.G.I Friday's 사업구조분석


1)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

백화점과 마트 등에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잦아져 소비경기 회복 기대감을 낳고 있는 상황에서도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베니건스, TGIF, 빕스 등 외식시장 패밀리 레스토랑업계에는 여전히 냉기가 흐르고 있다.
대부분 업체들이 매각됐거나 매물로 나온데다 올해 시장 전망도 그리 밝지가 못하다. 특히 1위 업체가 매물로 나왔지만, 누구 하나 선뜻 사겠다고 나서지 않고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업계는 올해 시장 규모를 약 8000억원 가량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보다 다소 늘어난 규모지만, 위축된 시장이 회복세로 돌아섰다고 볼 수 없다는 평가다.
패밀리 레스토랑시장은 2006년 8000억원을 돌파하며 곧 1조원까지 갈 것이라는 희망에 부풀었다. 그러나 경쟁이 치열해지고 2008년 미국발 금융위기 여파로 지난해 7000억원 규모로 뒷걸음질 했다.
올 들어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이 다소 나아질 조짐을 보이고 있지만, 아직 기대할 만한 상황은 아니다"며 "각 업체는 내실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기존 점포에 대한 평당 효율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 상황이다.



2) 패밀리 레스토랑 점유율

패밀리 레스토랑시장이 위축되면서 업계 구도가 다자간 경쟁에서 `아웃백스테이크`와 `빕스`의 2강 체제로 바뀌고 있다. 그동안 이들과 치열한 순위 경쟁을 벌여온 TGIF는 지난 2007년 국내 53개 매장에서 현재 31개 줄어들면서 상위권 경쟁에서 밀려났다. 오리온이 운영해 온 베니건스는 적자 경영을 이기지 못해 바른손 게임즈에 매각됐다.
한편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은 아웃백스테이크가 37%, 빕스 36%를 차지하며 2강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그 뒤를 애슐리와 베니건스,TGIF 등이 따르고 있


3) 마케팅 Mix

1) Product
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우 Product는 크게 음식제품과 서비스로 나누어 진다.

(1) 고품질의 음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마케팅전략 분석 및 서비스개선방안(A+리포트)
  • 메뉴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 매일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 제공되는 런치 스페셜 세트는 메뉴에 따라 1만3천5백 원을 시작으로 2만6천9백 원의 가격선으로 제공된다. 이 런치메뉴에는 소프트드링크(또는 오렌지에이드), 부쉬맨 브레드, 수프, 커피가 풀코스로 서비스 된다. 3. Place플로리다 템파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아웃백은 미국 내에서 플로리다를 거점으로 하여 다수의 점포를 운영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입지여건이

  • [서비스마케팅] 국내 유명 페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 마케팅 시스템 분석
  • 메뉴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 매일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 제공되는 런치 스페셜 세트는 메뉴에 따라 1만3천5백 원을 시작으로 2만6천9백 원의 가격선으로 제공된다. 이 런치메뉴에는 소프트드링크(또는 오렌지에이드), 부쉬맨 브레드, 수프, 커피가 풀코스로 서비스 된다. (3) Place플로리다 템파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아웃백은 미국 내에서 플로리다를 거점으로 하여 다수의 점포를 운영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입지여건이

  • [광고기획서] 티지아이 tgif 광고기획서
  • 외식경영연구 월간 “Hotel & Restaurant”월간 “식당” “광고연구” “광고정보”“광고홍보연구” “Lg Ad” “MBC 애드컴”웹사이트티지아이 www.tgif.co.kr 베니건스 www.bennigans.co.kr 아웃백 www.outback.co.kr 마르쉐 www.marche.co.kr 한국방송광고공사 www.kobaco.co.kr 메트로 www.metroseoul.co.kr더데일리포커스 www.focus21.co.kr IMBC www.imbc.com권혁렬 교수님의 광고기획론 15조경영학과 서미선중어중문학과 성은주언론영상학과 이성신 시각디자인학과 박소영

  • [학사][호텔] 호텔사업의 전략적제휴
  • 분석.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년 p.55제3절 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위에서 분석한 호텔간의 제휴, 기타 제휴의 사례는 크게 카드공유의 제휴와 공동홍보 등의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첫 번째 유형의 카드공유의 제휴는 호텔, 항공사, 레스토랑 등의 회원카드 제도를 이용한 제휴로, 자사의 멤버십 카드를 가진 고객이 제휴를 한 다른 호텔, 항공사, 레스토랑 등을 이용할 때도 자사처럼 각종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제휴인데 주로 할

  • [학사][호텔관광]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분석1)도쿄 외국호텔 신축 요즘 일본 도쿄(東京)에서는 2007년 문제라는 단어가 새롭게 등장하고 있다. 컴퓨터 연도 인식 오류 문제나 물 부족 문제 같은 국제적 이슈를 연상시키지만 실은 호텔 과잉으로 인한 문제를 꼬집는 말이다. 그도 그럴 것이 현재 도쿄에서는 1964년 도쿄 올림픽 이래 최대 규모의 호텔 신축 붐이 일고 있다. 향후 5년, 즉 2007년까지 특급호텔만 11개가 완공된다. 현재 도쿄의 특급 호텔의 방 수가 약 3만실인데 여기의 15%에 해당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