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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기업소개
2. SWOT분석
3. 경쟁자분석

Ⅱ. 본론
1. 사례요약
2. 문제풀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소개
Enterprise Rent A Car는 1957년에 17대의 임대차량과 '고객들을 이웃처럼 대하라' 라는 사업컨셉으로 출발하였다. 비록 자동차가 주가 되는 렌터카 사업이지만 사람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고객을 제일 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의 편의를 위해 공짜 픽업, 드랍오프 등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공항에서의 짧은 기간 여행자들을 주된 목표고객으로 삼는 보편적인 렌터카 회사들과는 다르게 일상생활에서 렌터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까지 아우름으로써 사업을 키워나갔다. 또한 북미지역에 수천 개의 지점이 있지만 단일 무료전화 번호로 고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며, 타사대비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차종을 제공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가 보유하고 있는 차량들은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이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동력이 되기에 충분하다. 이런 노력과 차별화된 개인화 서비스로 인해 엔터프라이즈는 렌터카업계에서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⑴기업이념
“1957년에 설립된 ‘엔터프라이즈 렌터카’는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독일 등에서 공항근처의 렌터회사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입니다. 5000개 이상 엔터프라이즈 이웃 지사를 운영하고 지사의 90%가 미국인구의 90%가 있는 곳에서 15마일 이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995년 덴버 공항에서 시작한 우리의 사업은 이후 꾸준히 성장했습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공항시장의 필요성을 느껴 처음 회사 개설 이후, 공항 근처에 240개 이상의 지점을 가진 회사로 성장하였습니다.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이념에 따라 고객에게 최상의 맞춤서비스제공을 목표로 기업가의 리더십과 임직원의 서비스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회사보다 예외적으로 낮은 가격과 뛰어난 고객 서비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매년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드리기 위해 기술 인프라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엔터프라이즈 렌터카는 항상 고객을 우선으로 하는 서비스를 하기위해 성장하는 기업이 될 것입니다.”

참고문헌
Market 3.0 - 필립 코틀러
Good To Great - 짐 콜린스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 : http://www.enterprise.com/
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seri.org/
국회전자도서관 : http://www.nanet.go.kr/
한국명품농수산마케팅 카페 - 양준석칼럼. Avis의 “저희는 2등입니다.”
http://cafe.naver.com/kafmarketing/5642
마케터 배씨 - 엔터프라이즈 브랜드 이야기
http://blog.naver.com/sako71
Marketing & Culture - 위기를 극복한 기업 ‘엔터프라이즈’
http://soon2.tistory.com/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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