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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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소개
1. OUTBACK 소개
1) OUTBACK이란 ?

2) OUTBACK IS

2. 사업연혁

3. 기업이념

1) 아웃백 정신

4. 서비스 특징
1) 콜 어헤드 서비스 [Call Ahead Service]

2) 페이저 서비스 [Pager Service]

3) 웨이팅푸드 서비스 [Waiting Food Service]

4) 그라스루트 이벤트 [Grass Root Event]

II. 자사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1) 거시 환경 분석
2) 경쟁사 분석

3) 설문지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가. 메뉴 분석

나. 마케팅 분석
1) 계절마케팅(한정메뉴)

2) 브랜드 마케팅

3) 아웃백 구다이 쉐프 콘테스트
4) 캠페인

3. STP 전략 분석
가. 시장세분화(Segmentation)

1) 가족 화합층

2) 식생활의 문화적 가치를 추구하는 고객층

나. 표적시장(Targeting)

다. 제품 포지셔닝(Positioning)
1) 차별화된 음식, 최고급 서비스

2) 고급스럽고 세련된 장소

4. 4P 전략
가. 제품(Product)
1) 고품질의 음식재료

2) 신선하고 안전한 식자재 관리

3) 다양한 메뉴

나. 가격(Price)

다. 장소(Place)

라. 촉진(Promotion)
1) 케이터링 서비스
2) 대기고객관리 서비스(Pager Service/Waiting Food/Call Ahead Service)

3) 부쉬맨 브레드(무료빵 최초 제공) 서비스

4) 제휴카드 할인 서비스

5) 제휴 상품권 및 멤버십 서비스

6) 어린이 할인

5. SWOT 분석

III. 결론

1) 강점을 가지고 기회를 최대화

2) 대학생과 직장인을 겨냥한 점심메뉴 다양화

3) 집중화된 고객서비스를 통해 가족단위 고객을 확보

4) 특화된 이미지 구축

5) 지속적인 시장, 고객 선호도 조사

Ⅳ. 출처
본문내용
Ⅰ.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소개
1. OUTBACK 소개
1) OUTBACK이란 ?
OUTBACK이란 호주식 영어로 ‘오지’(奧地) 란 뜻으로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하우스이다.
2) OUTBACK IS
1997년 한국에 처음 아웃백이 소개되었다. 현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전국 102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아웃백에 들어서는 순간 호주의 대자연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 한 쾌적하고 안락한 인테리어, 최고급 식재료로 완성되는 홈메이드 방식의 다양한 메뉴와 함께 두 팔 벌려 환대하는 아웃백의 친절한 직원과 함께 떠나는 신나는 호주 오지의 모험이 시작된다.

2. 사업연혁
- 1987년 OUTBACK STEAKHOUSE 설립
- 1988년 플로리다 템파시에 첫 레스토랑 개점
- 1997년 4월 말 공항점을 1호점으로 우리나라에 입점
- 2004년까지 1115개의 아웃백이 미국 전역에 분포되어 있고 180개의 스토어가 전 세계 34국에 걸쳐 분포
- 2008년 5월 13일 업계 최초 100호점인 김해점 오픈
- 2010년 2월 102호점인 제주점 오픈으로 전국 8도 모두 진입 성공

3. 기업이념
“고객이 만족하실 때 까지 아웃백의 정신은 언제나 고객을 향하고 있습니다.”
1) 아웃백 정신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환대(Hospitality), 공유(Sharing), 품질(Quality), 즐거움(Fun), 용기(Courage)의 기본정신을 통해 고객에게 진심으로 다가가며,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더 많은 매장을 오픈하여 누구나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친근한 외식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 환대[Hospitality] : 고객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생각합니다.
- 공유[Sharing] : 아웃백 구성원 들 간의 비전을 공유하고 이익을 나누는 마음입니다.
- 품질[Quality] : 더 맛있고 신선한 메뉴를 위해 노력하는 아웃백의 정신입니다.
- 즐거움[Fun] : 고객에게는 즐거운 이벤트, 직원에게는 일하는 재미를 선사하는 아웃백의 정신입니다.
- 용기[Courage] : 발전을 위해 항상 진취적인 자세로 아웃백을 만들어갑니다.
참고문헌
- 아웃백 홈페이지(http://www.outback.co.kr/) 
- 한국언론재단 (http://www.kinds.or.kr/)
- 삼성경제연구원 (http://www.seri.org/)
- 한국외식산업연구소 (http://www.foodservice.co.kr/)
- G'day 홈페이지 (http://www.gdayoutbac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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