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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ocial Commerce란?
1) 정의 및 유형
2) 비즈니스 모델,
3) 현황

2. 기업소개
1) Ticket Monster
-최근 동향
2) Dailypick
3. 티켓몬스터의 데일리픽 인수 과정
-경쟁사의 인수 합병 전략

4. 티켓몬스터의 발전방향

5. 참고 사이트와 문헌

본문내용
1. Social commerce란?

1) 정의 및 유형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다. 소셜커머스라는 용어는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되었다. 소셜커머스는 크게 소셜 링크형, 소셜 웹형, 공동구매형, 오프라인 연동형의 네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2008년에 Groupon이 설립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 붐이 일어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이유로 ‘소셜커머스‘하면 공동구매 사이트들을 떠올리기 쉽지만 단지 이것에 국한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소셜 네트워크와 커머스 중 결합주체가 무엇인지, 어떤 품목을 어느 공간에서 구매하는지, 소셜 네트워크가 커머스의 본질이든, 부분적으로만 적용되었는지도 상관없다. 야채 장수가 트위터로 자신의 이동경로를 알리는 것이나, 소셜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제품을 홍보하는 것이나, 페이스북에 상점을 여는 것 모두 소셜커머스에 해당되는 것이다.
소셜커머스의 4가지 유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먼저 기본형인 소셜 링크 형이 있다. 소셜 링크 형이란 쇼핑몰이나 사이트의 한 곳에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크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 형식의 링크를 두는 방식이다.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현재 페이지의 웹 링크가 생성되어 해당 소셜 네트워크에 자동으로 글쓰기가 생성되거나,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에 페이지의 링크가 자동 복사되어 글쓰기가 가능하게 됨으로써 게시물이 생성되는 방법이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통하여 이러한 정보를 접한 사람들은 좋은 정보라 판단될 경우 리트윗이나 공유 등을 하게 되므로 순식간에 해당 정보가 알려지게 된다.
두 번째로 소셜 웹형이다. 소셜 웹형은 한마디로 쇼핑몰을 소셜 네트워크와 결합하는 형태로써 쇼핑몰 내에서 이루어지는 구매, 평가, 리뷰 등을 올리면 구매자의 소셜 네트워크에 자동으로 연동되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방식이다.
세 번째는 요즘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공동구매형이다. 공동구매와 소셜네트워크를 결합한 스타일로써 미국 그루폰으로부터 시작되었으며 일정 수의 인원이 모이면 파격적인 할인을 제공하는 형태이다.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스스로 각종 소셜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홍보함으로써 다수의 인원이 참여하게 되고 이러한 방식으로 공동구매를 성사시킨다. 요즘 가장 주목을 받고 있으며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형태이다.

참고문헌
-티켓몬스터 홈페이지 (http://www.ticketmonster.co.kr)

-티켓몬스터 블로그 (http://blog.naver.com/tmonster)

-서울 경제, 「소셜커머스 시장, 출범 5개월만에 '빅뱅'」, 2010.10.20

-현대경제연구원, VIP REPORT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2010. 11. 11

-현대경제연구원,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VIP Report, 2010.11

-김철환, 소셜 커머스 해외 추진 사례와 전망, KT경제경영연구소, 2011.1

-꼬북이, 대한민국 소셜커머스 읽기, 2010.10.22

-류한석, 소셜 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기술문화연구소, 2010.10

-신현성, social commerce 미래와 나아갈 방향, 티켓몬스터, 2010.9

-연유진, 소셜커머스 덕에 월 수십억 버는 벤처 잇달아, 서울경제, 201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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