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티몬, 티켓몬스터의 장단점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소셜 커머스란?
(2) 상황분석(3C)
(3) 평가와 방향제시
- 본문내용
-
2)경쟁사(Competitor)
한국경제 2011.4.1. <그루폰 보름 지난 성적, 4등>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4014652g
① 국내 경쟁사 - 티몬의 국내 경쟁사는 쿠팡과 위메프가 대표적이다. 이들을 거래가로 비교해 보았을 때 티몬이 43.3%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고, 쿠팡과 위메프를 합해 47.3%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티몬이 2011년 1월 당시 업계 3위였던 데일리픽을 인수하면서 업계 1위의 입지를 다졌던 방식과 같이, 쿠팡과 위메프가 합병되는 경우 이들의 업계 점유율은 티몬을 능가하게 된다.
② 국내 시장에 침투하는 해외 경쟁사 - 2011년 3월, 소셜 커머스 붐의 선두주자인 그루폰이 한국 시장에 진입했다. 그루폰은 시장 진입 보름 만에 업계 4위로 도약하며 국내 소셜 커머스 업계를 긴장시키고 있다. 그루폰은 소셜 커머스 운영 방식의 전형적인 방법(SNS를 활용한 마케팅)을 따르고 있어, 국내 SNS 서비스의 활성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시점에서 다른 경쟁사들을 위협하고 있다.
3)자사(Company)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