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티몬, 티켓몬스터의 장단점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셜 커머스란?

(2) 상황분석(3C)

(3) 평가와 방향제시

본문내용

2)경쟁사(Competitor)
한국경제 2011.4.1. <그루폰 보름 지난 성적, 4등>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4014652g







① 국내 경쟁사 - 티몬의 국내 경쟁사는 쿠팡과 위메프가 대표적이다. 이들을 거래가로 비교해 보았을 때 티몬이 43.3%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고, 쿠팡과 위메프를 합해 47.3%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티몬이 2011년 1월 당시 업계 3위였던 데일리픽을 인수하면서 업계 1위의 입지를 다졌던 방식과 같이, 쿠팡과 위메프가 합병되는 경우 이들의 업계 점유율은 티몬을 능가하게 된다.

② 국내 시장에 침투하는 해외 경쟁사 - 2011년 3월, 소셜 커머스 붐의 선두주자인 그루폰이 한국 시장에 진입했다. 그루폰은 시장 진입 보름 만에 업계 4위로 도약하며 국내 소셜 커머스 업계를 긴장시키고 있다. 그루폰은 소셜 커머스 운영 방식의 전형적인 방법(SNS를 활용한 마케팅)을 따르고 있어, 국내 SNS 서비스의 활성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시점에서 다른 경쟁사들을 위협하고 있다.


3)자사(Compan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변화와 혁신 -티몬(티켓몬스터)사례
  • 전략 수립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또 이에 대한 분석과 대처방안도 적절히 수행되어야 기업의 목표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지난 3개월 동안 기업경영에 대하여 학습하면서 실제 기업에서 수행하는 과정들이 현실적으로 느껴지지 않아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특히 저희 팀이 맡은 “변화와 혁신”이라는 주제는 실제 기업 경영과 사회의 당연한 현상이라고 생각했고, 인터뷰를 위해 사전조사 할 때까지 충분히

  • INTERPARK경영 INTERPARK창업 배경과 성장 스토리
  • 해결한다는 편이성을 근거로 대부분 인터넷 쇼핑업체에서 나타나고 있는 현상이다. 이 중에서 fashion은 인터넷쇼핑몰의 주요고객층인 20대 여성고객의 주요구매상품이어서 매출뿐만 아니라 집객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다. 그런 이유로 주요 경쟁업체인 옥션이나 G마켓 등 에서는 매출의 상당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나, 인터파크의 매출구성에서 fashion은 단지 5.7%밖에 차지하지 못하고 있다. 그 원인은 옥션이나 G마켓 등 단품위주로 패션동향

  • [마케팅] 티몬 티켓몬스터 TICKET MONSTER 중심의 소셜커머스 시장 분석 및 전략방안
  • 마케팅 원론 Table of contentsⅠ. Social commerce 의 등장배경Ⅱ. 소셜커머스란 무엇인가?1. 소셜커머스의 정의 및 특징2. 소셜커머스의 유형 및 분류3. 소셜커머스의 장점 / 기능 4. 국내 스마트폰 사용 / 소셜네트워킹 현황 및 사용실태5. 국내 소셜커머스 (Social Commerce) 시장환경 분석 6. 포터의 5요인 모형 통한 산업분석Ⅱ. 티켓몬스터 기업 분석1. 회사소개 - 기업개요, 직원

  • 티켓 몬스터의 혁신
  • CEO 세미나 모바일 혁명, 소셜커머스 열풍C o n t e n t s1. 사례선정 배경2. 티켓몬스터 개요1) 소셜커머스 시장2) 티켓몬스터 현황3. 티켓몬스터의 혁신 성공요소1) 열정과 능력2) 마케팅3) 빠른 시장 진입4) 고객 신뢰4. Issue 및 문제점1) 경쟁 심화2) 피해사례3) 시장의 한계5. 해결방안1) 경쟁 심화2) 피해사례3) 시장의 한계6. 향후 기업의 위치1) 양적 팽창2) 질적 팽창3) 마케팅 전략4) 공급자 및 수요자 교육7. 참고1. 사례선정 배경모바일 혁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 티켓몬스터 소개 - 연혁, 사업영역, 경영방침, 유통 / 물류전략, 현황등2. 티켓몬스터 - MARKETING 분석, 핵심역량 (성공요인분석)o S - W - O - T 분석(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o 4P 분석: 제품 - PRODUCT 전략 : 가격 - PRICE 전략: 유통 - PLACE 전략 : 홍보, 마케팅 - PROMOTION 전략o STP 분석: 시장세분화 - SEGMENTATION : 표적시장세분화 - TARGETING : 포지셔닝세분화 - POSITIONING 3. 티몬 - 광고전략, 스타마케팅, 수익모델 체제 분석4. 티몬 - 문제점 개선방안 및 향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