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사례,인터넷마케팅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WOT분석

2. 3C분석이란?
- 현재의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분석

3. 비즈니스 모델 분석

4. 4P(Production, Price, Place, Promotion)

5. 전략집단도

6. 가치사슬 분석

7. 종합: 현재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종합 의견 및 비평
본문내용
1. SWOT 분석

1) SWOT 분석이란?
기업의 환경 분석을 통해 강점(Strength)과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 요인을 규정하고 이를 토대로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이다.


2) SWOT 분석 실시방법
기업에서 경영전략을 수립할 때, 사업 환경을 외부 환경요인인 기회와 위협, 내부 환경요인인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시사점을 도출하여 활용한다.

실시방법은 외부 환경 분석과 내부 역량분석 실시결과를 기초로 하여 상호간에 매트릭스 조합을 통한 4가지 유형의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다. 즉, 강점(S)-기회(O) 전략 우선 수행과제, 약점(W)-기회(O) 전략인 우선 보완과제, 강점(S)-위협(T) 전략인 RISK 해결과제, 약점(W)-위협(T) 전략인 장기 보완전략을 수립한다.


• 내부 환경요인

1. 강점 : 외부기회를 이용하거나 위험요소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보유한 자원 또는 능력
2. 약점 :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능력을 저해하거나 실패를 피하기 위해 극복해야 하는 자원이나 능력의 결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