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2.0,Web2.0비즈니스모델,Web2.0장점및활용,비즈니스모델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Web 2.0 이란 무엇인가?
2.Web1.0 과 Web2.0 의 차이
Ⅱ. 본론
1. Web의 핵심 데이터
2.Web 2.0 의 기술
2.1 검색엔진과 UCC 플랫폼
2.2 Contents Syndication- RSS
2.3 RIA
2.4 OPEN API
3.Web2.0 장점들 및 활용
3.1 Contents Syndication기술의 장점 및 활용
3.2 RIA기술의 장점 및 활용
3.3 OPEN AP기술의 장점 및 활용
4. Web2.0의 비즈니스 모델
4.1 아마존의 비즈니스 모델
4.2 구글의 비즈니스 모델
4.3 다음(daum)의 비즈니스 모델
5. Web2.0의 현황
5.1 해외현황
5.2 국내현황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1.1 Web 2.0이란 무엇인가?
웹2.0이란 정보의 개방을 통해 인터넷 사용자들 간의 정보 공유와 참여를 이끌어내고, 이를 통해 정보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증대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일련의 움직임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경우 정보를 개방하게 되면 RSS(Really Simple Syndication) 등의 정보 콘텐츠 배포 서비스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서비스 사업자들이 제공하는 개방된 저작도구(Open API, Open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통해 정보의 생산/보완/재가공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가 공유되면 될수록 보다 많은 참여가 발생하고 이를 통해 정보의 가치는 점점 상승하게 된다. 일정 수 이상의 사람들이 참여하게 되면 정보의 오류는 점차 줄어들고, 보다 가치 있는 방향으로 수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정보의 유통과 관련하여 웹 2.0은 일종의 글로벌 규모의 브레인스토밍이자 이를 통한 집단적 합리성의 추구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웹2.0은 2004년 IT관련 컨퍼런스에서 O’Reilly사와 MediaLive사 간의 아이디어를 협의하는 과정에서 그 개념이 처음 도출되었다. 웹2.0이란 말을 창안한 것으로 알려진 O’Reilly사의 데일 도허티(Dale Dougherty) 부사장은 2001년 닷컴 버블 붕괴 이후에도 생존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한 구글, 아마존닷컴 등과 같은 성공한 인터넷 기업들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과거의 닷컴기업들과 어떠한 차별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비교함으로서 웹2.0을 구체화시켰다. 아직 웹 2.0의 명확한 정의가 내려지지는 않아 그 범주도 명확하지는 않지만, 2004년 8월 및 2005년 10월에 열린 두 차례의 ‘웹(Web)2.0 컨퍼런스’를 통해 그 개념이 구체화되고 있다. 또한 비즈니스위크 ‘A whole new Web’이란 기사를 통해 국내의 싸이월드를 비롯해 웹2.0을 기반으로 성공한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들을 소개함으로써 웹2.0이 새로운 인터넷 이슈로 부상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