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2.0,Web2.0비즈니스모델,Web2.0장점및활용,비즈니스모델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Web 2.0 이란 무엇인가?
2.Web1.0 과 Web2.0 의 차이


Ⅱ. 본론

1. Web의 핵심 데이터

2.Web 2.0 의 기술

2.1 검색엔진과 UCC 플랫폼
2.2 Contents Syndication- RSS
2.3 RIA
2.4 OPEN API

3.Web2.0 장점들 및 활용

3.1 Contents Syndication기술의 장점 및 활용
3.2 RIA기술의 장점 및 활용
3.3 OPEN AP기술의 장점 및 활용

4. Web2.0의 비즈니스 모델

4.1 아마존의 비즈니스 모델
4.2 구글의 비즈니스 모델
4.3 다음(daum)의 비즈니스 모델

5. Web2.0의 현황

5.1 해외현황
5.2 국내현황


Ⅲ. 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1.1 Web 2.0이란 무엇인가?

웹2.0이란 정보의 개방을 통해 인터넷 사용자들 간의 정보 공유와 참여를 이끌어내고, 이를 통해 정보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증대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일련의 움직임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경우 정보를 개방하게 되면 RSS(Really Simple Syndication) 등의 정보 콘텐츠 배포 서비스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서비스 사업자들이 제공하는 개방된 저작도구(Open API, Open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통해 정보의 생산/보완/재가공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가 공유되면 될수록 보다 많은 참여가 발생하고 이를 통해 정보의 가치는 점점 상승하게 된다. 일정 수 이상의 사람들이 참여하게 되면 정보의 오류는 점차 줄어들고, 보다 가치 있는 방향으로 수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정보의 유통과 관련하여 웹 2.0은 일종의 글로벌 규모의 브레인스토밍이자 이를 통한 집단적 합리성의 추구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웹2.0은 2004년 IT관련 컨퍼런스에서 O’Reilly사와 MediaLive사 간의 아이디어를 협의하는 과정에서 그 개념이 처음 도출되었다. 웹2.0이란 말을 창안한 것으로 알려진 O’Reilly사의 데일 도허티(Dale Dougherty) 부사장은 2001년 닷컴 버블 붕괴 이후에도 생존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한 구글, 아마존닷컴 등과 같은 성공한 인터넷 기업들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과거의 닷컴기업들과 어떠한 차별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비교함으로서 웹2.0을 구체화시켰다. 아직 웹 2.0의 명확한 정의가 내려지지는 않아 그 범주도 명확하지는 않지만, 2004년 8월 및 2005년 10월에 열린 두 차례의 ‘웹(Web)2.0 컨퍼런스’를 통해 그 개념이 구체화되고 있다. 또한 비즈니스위크 ‘A whole new Web’이란 기사를 통해 국내의 싸이월드를 비롯해 웹2.0을 기반으로 성공한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들을 소개함으로써 웹2.0이 새로운 인터넷 이슈로 부상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 미디어] UCC
  • 부각 배경웹 2.0 이란?웹 2.0의 특징적용 기술웹 1.0과의 비교프로슈머UCC의 개념과 분류UCC 사이트 소개미국의 UCC1. Youtube2. Wikipedia3. myspace4. YAHOO!①Delicious②플릭커한국의 UCC1. 판도라TV2. 엠군3. 곰 TV4. 아프리카5. 싸이월드6. DC inside7. 각종 블로그UCC의 의의- 기회UCC의 기회* 동영상 UCC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개인의 창작 욕구 실현* 정치권에서도 UCC 적극 활용UCC의 한계와 해결 방안향후 전망 및 결론참고 문헌디지털미디어개론 UCC

  • [전자상거래] Web2.0(웹2.0)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 Web2.0을 이용한 사이트 중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었던 사례는 많지 않다. 이에 Web 2.0의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의 사례를 통하여 성공적인 수익을 이끌어 낼 있는 창의적 모델을 계획하고자 한다. 계획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모델은 인터넷 쇼핑몰시장을 겨냥한 인증 모델로서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이나 앞으로 창업의 기회를 맞는 소규모 쇼핑몰 상점에 대해 인증 시스템을 통한 신뢰성을 확보하여 이용하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보다 안전하고 다양

  • [경영정보시스템] 웹 2.0, 웹 3.0
  • Web 2.0의 정의와 특징Web 2.0의 특징웹 1.0과 웹 2.0의 차이는 ‘참여’. 즉, 웹 2.0 시대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누구나 참여하는 시대. ‘一 대 多에서 ‘多 대 多’로 개념의 변화가 일어난 것1. Web 2.0의 정의와 특징Web 2.0의 특징- 오라일리가 제시한 웹 2.0의 7가지 특징플랫폼으로서의 웹집단 지성의 활용데이터는 차세대 인텔 인사이드소프트웨어 릴리즈 주기의 종말가벼운 프로그래밍 모델단일 디바이스를 넘어선 소프트웨어풍부한 사용자 인터

  • [독후감] 니콜라스카의 `빅 스위치`에 대한 독후감(서평)
  • 사례들과 현재 벌어지고 있는 또 다른 사례에서 유추하여 설명하고 있어 설득력이 있다. 웹 2.0시대, 새로운 유틸리티의 경제학이 시대 흐름의 변화를 선명하게 디자인하고 있다.Ⅲ. 빅 스위치에 대한 서평에디슨의 전기발명과 인설의 전기 유틸리티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하면서, 전기가 가진 자체적인 의미는 컸지만 그것을 활용함에 있어서는 별 의미가 없던 것을 인설이라는 에디슨의 종업원이 그것에 대한 네트워크를 형성시키면서 인류사에 공

  • [경영정보] IT 아웃소싱의 파트너십의 중요성
  • 비즈니스 이해 ④이익과 위험의 공유가 그것이다.파트너간의 신뢰관계는 계약과의 독립적 대체재가 아닌 보완재로서 보고서 전반에 걸쳐 그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더 이상 말할 것도 없으며, 의사소통은 프로젝트에 대한 불만을 최소화할 수 있게 함으로써 서로의 기대를 관리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두 기업이 공동의 목표와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서로의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비즈니스 관점에서의 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