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Web2.0(웹2.0)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는글
Web 2.0
사례연구
한국웹사이트
평가개발원
네이버
지식쇼핑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맺음말
- 본문내용
-
2. Web 2.0
1) 정의
➀개방형 서비스 구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참여를 통해 핵심가치를 창출하는 인터넷서비스
➁다양한 소스로부터 받은 데이터를 소비하고 재구성하는 것과 동시에 자신의 데이터와 서비스도 타인이 재구성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참여 구조형 네트워크)
<표1-1> Web 2.0과 Web 1.0과의 비교
구분
Web 2.0
Web 1.0
특징
-사람 중심, 참여와 공유의 신문화
-플랫폼으로서의 Web
-기술 중심
-포털 중심
기술
-AJAX, XML, RSS, ATOM ,Tagging 등
-HTML, Active X 등
OS 종속성
-OS, 브라우저에 상관없는 기능 구현가능
-Active X를 사용하여 OS, 브라우져 종속성이 있음
2) 특징
➀개방성
: 웹의 플랫폼화의 영향으로 예전보다 웹에 있는 정보를 이용하기가 더 쉬워졌으며 이러한 정보는 거의 공개되고, 수정이 가능하므로 이를 개인 사용자가 자신의 편의에 따라 수정 보완할 수 있다.
➁사회적 상호작용과 개인 참여
: Web 2.0에서는 웹에 존재하는 정보가 개인의 참여를 통하여 생성되기 때문에 개인의 참여가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대표적인 사례인 블로그는 개인의 참여를 기초로 하고, 사용자간에는 누구나 정보의 위치와 내용을 알 수 있으며 의견을 교환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➂개방된 개발도구의 제공
: 생성된 컨텐츠/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된 개발도구
(API :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 를 제공해 준다.
2) 활용사례
(1) Amazon.com
: 사용자 참여형 서비스를 통해 독자적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그 데이터에 대한 엑세스를 가능하게 하는 Web-Service API공개 등 Web 2.0의 E-Commerce를 선도하는 기업
➀본문검색 서비스 : 출판사와 저작권 해결 및 아마존의 트레픽을 이용한 비즈니스 이용
➁아마존의 독자적인 상품코드 ASIN : 디펙토 스탠드화
➂아마존의 집단지성 : 고객리뷰
➃아마존의 Web-Service 공개 : API를 무료로 공개 ( e-겐지스, 북로그 등),
아마존 E-commerce 서비스(아마존의 상품 정보 DB 제공),
Associate(제휴사이트 광고 수수료 제공)
➄아마존 마켓 플레이스용 가격 데이터 베이스 : 아마존의 물품 매출정보를 엑세스
➅사이트 분석 정보 알렉사(Alexa)웹 인포메이션 서비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Web 2 0시대에 미래 소비자를사로잡기위한 E MPR 전략 Web 2 0 정의 Web 2 0 영향력 Web 2 0 뜻 Web 2 0 PROSUMER PROSUMER MARKETING 전략 UCC 정의 UCC 활용 마케팅 UCC 부족한 점 UCC 단점 해결방안
- [기술경영]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웹 시장의 성장 및 모바일 쇼핑 시장 전망
- [경영정보] 롱테일 LTE(Long-Tail Economics)
- [소셜커머스]소셜커머스의 모든 것 -소셜커머스의 개념,특성,장단점,사례 분석 및 향후 소셜커머스의 발전방향 고찰
- P2P, 닷컴기업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무선인터넷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B2B, 게임산업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PPL마케팅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