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웹 2.0, 웹 3.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기술개발전략]기술개발전략과 정보보호기술, 환경기술, 기술개발전략과 항공기재료산업, 통신정책, 기술개발전략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세계화, 기술개발전략과 전략적 제휴, 기술개발전략과 기업가정신 분석
- [MIS, 경영정보] 웹 2.0과 웹 3.0 기술과 서비스, 활용사례
- 마이크로소프트(Micro Soft)
- 웹참여시대 구글 워키노믹스 웹전망
- [경영전략][신경영전략][디지털경영전략][기업경영전략][국제경영전략][지식경영전략][품질경영전략][기업경영]신경영전략, 디지털경영전략, 기업경영전략, 국제경영전략, 지식경영전략, 품질경영전략(신경영전략)
- 목차
-
Web 2.0의 정의와 특징
Web 3.0의 정의와 특징
Web 2.0의 기술과 서비스, 활용분야
Web 3.0의 기술과 서비스, 활용분야
Q & A
- 본문내용
-
Web 2.0의 특징
- 오라일리가 제시한 웹 2.0의 7가지 특징
플랫폼으로서의 웹
집단 지성의 활용
데이터는 차세대 "인텔 인사이드"
소프트웨어 릴리즈 주기의 종말
가벼운 프로그래밍 모델
단일 디바이스를 넘어선 소프트웨어
풍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 롱테일(LongTail) 법칙
- ‘웹 2.0은 파레토 법칙(80/20법칙)을 깼다.’
웹 2.0 시대에는 능동적인 사용자, 데이터 량이 모두 증가하면서 현실 세계에서는 볼 수 없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었는데, 바로 ‘파레토(Pareto) 법칙'을 깬 ‘롱테일(Long Tail)법칙’이다.
- 롱테일(Long Tail)법칙이란?
잘 팔리는 20%의 상품의 매출보다 그 외 80%의 상품의 매출이 더욱 커짐. 상점에서는 공간의 한계성을 지니지만, 웹에서는 이러한 제약이 없기 때문에 진열할 수 있는 상품의 종류와 수가 무한정. 잘 팔리는 머리 부문의 상품 이외에, 상대적으로 매출이 낮은 꼬리 부문의 상품이 무한정으로 늘어날 수 있게 된 것.
Web 3.0의 특징
웹 2.0과 웹 3.0의 차이는 ‘상황인식’
Web 3.0은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의 검색이 가능하여 개인별 맞춤 정보 서비스가 가능해지는 시대
즉, 정보의 검색 및 생성에 자연 지능이 아닌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것
인공지능의 활용 수준에 따라 웹 4.0시대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
Web 3.0의 특징
* 웹 3.0의 가장 큰 특징은 개인화와 논리적 추론이 가능한 인공지능 검색기능.
웹3.0 검색엔진이 본격 개발되면 개인 컨설팅과 다양한 분야에서 웹이 개인
비서처럼 역할을 하는 진정한 의미의 개인화가 가능해짐
- 소통
기존의 단방향의 소통에서, 참여한 다수 간에 또는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 간의
다방향의 의사소통을 지원하며, 소통 방식도 텍스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식들이
사용될 것
- 융합
정보의 융합 측면에서는 웹 서비스 이용자들이 공유된 정보를 기반으로 정당하게
편집, 융합, 퍼블리싱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
기술 측면에서는 플랫폼의 융합을 의미. 웹에서 실행하던 것들을 그대로 데스크탑
과 핸드폰 등에서 실행하고 서로 연동하여 사용하는 것이 일상화
- 개인화
자신이 필요로 하는 정보만을 추출하여 보여줄 수 있는 맞춤형 웹으로 발전할 것.
이를 통해 사용자는 그들을 나타내고 정체성을 표현해주는 정보들을 통해 타인과
소통할 수 있게 될 것
시맨택 웹의 응용과 전망
시맨틱 웹의 응용
대중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시맨틱 웹의 활용 예는 RSS
ex) 커뮤니티, 블로그, 데이터 통합 ,포탈 및 검색, 지식 관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가상 커뮤니티에 대한 연결, 멀티미디어 데이터 관리 등
시맨틱 웹의 전망
- 상용화 단계로 발전
분산된 정보자원을 의미적 상호 운용성으로 통합하여 거대한 지식 베이
스를 구축한 시맨틱웹은, 웹서비스에도 의미적 상호운용성을 실현하여,
궁극적으로 그림4와 같이 시맨틱 웹서비스(Semantic Web Service)로
진화하여 갈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