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네트웍스,KT네트웍스복리후생,복리후생사례,복지제도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序論)
 
 
Ⅱ. 본론
제1장 KT네트웍스에 대한 일반적 이해
1. 기업소개
2. 미션, 비전 및 경영이념
3. 주요연혁
4. 휴먼경영
5. 복지비 지출액 및 추이
 
제2장 KT네트웍스의 복리후생에 대한 이해
II. 복지제도
1.직원복지
 1). 급여체계
 2). 건강관리
 3). 자녀교육
 4). 생활안정
 5). 경조/재해
 6). 문화/여가생활
2. 가족친화경영 활성화
3. 건전모임 활성화
4. 노동조합
5. 무재해 안전 활동 확산
6. 기타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序論)

최근 기업경영의 화두는 지속가능경영이라 할 수 있다. 지속가능경영이란, 기업이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이슈들을 종합적으로 균형 있게 고려하면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이다. 즉 기업들이 전통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했던 매출과 이익 등 재무성과뿐 아니라 윤리, 환경, 사회문제 등 비재무성과에 대해서도 함께 고려하는 경영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려는 경영기법이다. 따라서 경제, 환경, 사회적 가치가 지속가능경영의 3대 축(TBL·Triple Bottom Line) 역할을 하며 지속가능경영은 사회책임경영, 윤리경영, 이해관계자경영 등으로도 불린다. 지속가능경영은 기존의 재무성과 위주의 경영에 비해 중장기적 성과를 중시하고 미래고객을 포함하며 정보공개를 전략적으로 실시하고 커뮤니케이션도 기업 외부로 확대하는 경향을 보인다.
기업의 지속가능성 여부를 판단하는 지수 중 대표적인 것으로는 다우존스 지속가능성지수(DJSI)가 있다. DISI란, 다우존스와 SAM이 만든 우량기업 주가지수 중 하나다. 기업을 단순히 재무적 정보로 파악하는데 그치지 않고 지배구조, 사회공헌도 등을 토대로 지속가능경영을 평가해 우량기업을 선정한다. 이 DJSI를 바탕으로 평가한 국내 10대 회사 중 KT또한 포함되어 회사의 지속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번 KT 기업조사를 통해 KT가 지향하는 지속가능경영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윤곽을 이해할 수 있었고, KT는 주요 이해관계자 중 특히 종업원들을 많이 고려한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그 이유로는 KT는 더욱 심화되는 산업의 경쟁구도 속에서 종업원들의 열정과 재능 그리고 노력의 중요성을 잘 인식하고 그들의 종업원들이 더 많은 경험을 쌓고 자기계발에 노력하도록 지원하고 보다 많은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종업원들은 더 나은 대우를 받을 수 있게 되고 질 높은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원동력이 된다.
추가적으로 본 조원들이 조사한 KT네트웍스는 KT의 자회사로서 모기업과의 동일한 복지정책을 시행한다. 따라서 앞으로의 본론에서 KT의 복리후생이 곧 KT네트웍스의 복리후생임을 알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공헌 활동 레포트
  • 복지활동으로서 과거의 기업의 이기적이고 편입한 후생복지활동으로서의 기업복지활동을 넘어서 적극적으로 사회문제의 해결에 참여하여 공헌함으로써 종업원 개개인의 차원 높은 욕구의 충족은 물론 기업 자체에도 생존과 번영을 약속 받는 계기이며, 기업의 성공에 중요한 열쇠가 되고 있는 것이다.2. 사회공헌활동 or 사회참여활동의 정의 기업의 본질적인 활동으로 인식되던 경제적 활동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보다 적극적으로 사회발전에 기여

  • 아웃소싱,아웃소싱형태와효과,아웃소싱사례,벤치마킹,벤치마킹팔요성과특징,벤치마킹사례
  • 사례분석과 위탁 서비스를 종합한 후 풀무원의 현상과 비교/재 정리하여 아웃소싱업체에게 이에 대한 구체적 수행방안을 제안토록 하였다.① 서비스레벨-각 서비스 항목별로 레벨을 정한다는 것은 그러한 레벨을 측정할 수 있는 장치/제도 및 수준에 대한 합의를 위반하였을 경우의 제재에 대한 것을 전제로 하는 것이므로 가장 풀기 어려운 숙제로 남아 있다. 왜냐하면 외국의 사례로 보아도 업무범위는 물론이고 정보의 인프라, 대상업종, 기업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 사례다. 아메리칸익스프레스카드는 세계문화유산 보존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 카드의 주요 고객인 여행객들의 관심사가 세계 각지의 문화유산임에 주목한 전략이었고 이는 회사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화이자제약은 제3세계의 건강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임직원들에게 최대 6개월까지유급 자원봉사를 지원한다.이처럼 똑같은 돈을 쓴다 하더라도 CSR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전략을 가지고 접근하는 기업과 그렇지 않은 기

  • [서비스마케팅]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업계 비교 분석
  • KT와 하나로 텔레콤이 우리나라의 초고속 인터넷 발전을 위해 많은 일들을 해왔다는 것을 새롭게 알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후발업체가 덩치나 연구개발 능력이 좋은 선발주자를 벤치마킹하는 것이 관례였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치열한 경쟁 상황 속에서 후발업체가 반짝이는 사업 아이디어로 히트상품을 내놓으면 1위 업체가 부랴부랴 비슷한 상품을 내놓고 쫓아가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품질논쟁에

  • [서비스 경영] 아웃소싱 벤치마킹
  • 사례분석과 위탁 서비스를 종합한 후 풀무원의 현상과 비교/재 정리하여 아웃소싱업체에게 이에 대한 구체적 수행방안을 제안토록 하였다.① 서비스레벨-각 서비스 항목별로 레벨을 정한다는 것은 그러한 레벨을 측정할 수 있는 장치/제도 및 수준에 대한 합의를 위반하였을 경우의 제재에 대한 것을 전제로 하는 것이므로 가장 풀기 어려운 숙제로 남아 있다. 왜냐하면 외국의 사례로 보아도 업무범위는 물론이고 정보의 인프라, 대상업종, 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