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제품][기업 제품캐릭터][기업 제품구매][기업 제품개발][기업 제품지각위험][기업 제품마케팅전략]기업 제품명, 기업 제품캐릭터, 기업 제품구매, 기업 제품개발, 기업 제품지각위험, 기업 제품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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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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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개요
Ⅱ. 기업 제품명
Ⅲ. 기업 제품캐릭터
1. 캐릭터를 통한 우리 수출 상품의 경쟁력 제고 방안
2. 제품디자인에 적용된 캐릭터
3. 일관성 있는 이미지 처리
4. 제품의 다변화/ 의류와 소품에도 캐릭터가 있다
5. R&D를 통한 캐릭터 역수출
Ⅳ. 기업 제품구매
1. 중소기업(이하 \"여성기업\" 포함)제품 구매계획 작성 목적
2. 법적근거
3. 구매계획 의무작성자(시행령 제6조) : 79개 기관
1) 국가기관(16기관)
2) 지방자치단체(32기관)
3) 정부투자기관(10기관)
4) 특별법에 의하여 설립된 법인(21기관)
4. 구매계획 작성방법
1) 작성대상 물품(공사, 용역포함)
2) 구매기준
3) 중소기업 및 여성기업의 구분
5. 중소기업제품 구매목표
6. 여성기업제품 구매목표
Ⅴ. 기업 제품개발
1. 측정결과
2. 모형의 선택
Ⅵ. 기업 제품지각위험
1. 소비자의 위험 감소 전략
2. 마케팅 관리자의 위험 감소 전략
Ⅶ. 기업 제품마케팅전략
1. 국제 제품전략의 개념
2. 국제 제품전략에 관한 기존연구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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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개요
기업의 역량이 신제품 개발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에서 Day & Wensley(1988)는 기업의 경쟁력 원천(source of advantage)이 제품차별화의 포지션상의 우위(positional advantage of product differentiation)를 가져오고 이것은 다시 신제품의 매출, 이익, 시장점유율 등의 상대적 성과에 영향을 준다는 연구모형을 제시하였다. 이 연구모형을 토대로 하여 Song et al(1977)은 신제품 개발 성공을 결정하는 경쟁력 원천으로 마케팅 능력 및 자원(marketing skill and resources), 기술능력 및 자원(technical skill and resources), 부서간 통합정도(cross-functional integration) 등을 제시하였다. 본 연구논문에서는 국내 화장품 시장을 중심으로 NPD의 전반에 걸친 프로세스를 파악하고자 Day & Wensley의 SPP(Source-Position-Performance)의 이론체계를 바탕으로 연구모형을 설정하였다.
≪ … 중 략 … ≫
Ⅱ. 기업 제품명
CI는Corporate Identity의 약자로서 디자인에 의한 기업의 이미지 전략이다. 좀 더 쉽게 표현하면 기업 스스로 '이렇게 되고싶다' 또는 '이렇게 되어야만 한다'라는 이념이나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내외에 소개하고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즉, 기업의 마음을 표현하는 얼굴을 만드는 일이다. 또한 BI는 Brand Identity의 약자로서 단순히 제품명을 디자인한다기 보다는 마케팅의 중요한 부분으로서의 판매전략을 디자인한다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기업이 추구하는 이념이나 목표를 말이 아니라 이미지로서 보다 단순하고 명쾌하게 전달하기 위한 수단으로 디자인을 필요로 하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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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김미진(1996), 제품의 지각위험과 기업의 신뢰도, 광고주장의 객관성에 따른 광고효과의 변화에 관한 연구,서울대학교
2. 김종훈(2010), 스폰서 기업명(CI), 제품명(BI) 미디어노출률 및 미디어수용자의 인지도에 관한 연구,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3. 노구치 토모 저, 정원웅 역(2012), 마케팅 전략 테크닉 81, 비즈니스맵
4. 이원희, 캐릭터를 통한 제품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2003
5. 정연승 외 3명(2008), 개별제품 만족이 기업브랜드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
6. 장광근(2008), 중소기업 기술개발지원정책과 기업의 제품개발에 관한연구, 인천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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