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경영] 유한양행의 사회적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6 / 2019.12.24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기업선정 배경
Ⅱ. 본 론
1.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공헌 활동
(1) 기업의 사회적 책임
(2)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패러다임 변화
(3)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찬반론
2. 유한양행 사례조사
(1) 창업정신과 사업현황
(2) 유한양행의 공익사업 사례
(3) 사회가 주인이라는 이념을 실천한 전문인 경영체제와 성과
(4) 2세상속이 아닌 전문경영인 체제와 지속적인 기업이념 실천
(5) 유한양행의 경영혁신
(6) 건전한 노사관계 정착사례
3. 유한양행 방문 인터뷰
Ⅲ. 결 론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기업선정 배경
요즘 주위의 해외여행을 다녀온 많은 사람들이 입이 닳도록 칭찬하는 일이 하나있다. 세계 어느 곳이나 우리나라 물건이 없는 곳이 없고 대도시 곳곳에 퍼져있는 기업들의 광고판들을 보며, 세계인들이 삼성, LG, 현대 등 우리나라 대기업의 제품을 칭찬하는 소리를 들으면서 가슴 뿌듯한 무언가를 느낀다는 것이다.
하지만 어이없게도 이런 기업들이 일본기업인줄 아는 외국인들이 많다는 것이다. 마음 아픈 현실이지만 여기서 한번 생각해볼 문제는 기업 인지도가 국가 인지도를 뛰어넘는 상황이다.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어디에 붙어있는지는 몰라도 삼성이 최근 무슨 반도체를 개발했는지, 현대가 어떤 신차를 출시했는지, LG가 몇 인치의 PDP를 생산하는지에 세계인들의 관심은 뜨겁다. 이런 관심은 이제 생산 및 제품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이 하는 모든 활동으로 넓어지고 있다.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라는 속담이 있다. 벼에 낱알이 꽉차고 이로인해 큰 수확을 맺어 내년 농사까지 풍작을 내다보기 위해서는 벼는 고개를 숙여야 한다.성장할수록 그것에 따르는 책임이 커지고 신중하게 행동해야 한다는 것이다. 기업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20세기 우리나라 기업들은 세계 초일류기업을 비젼으로 삼아 세계유수 기업들과 경쟁하여 지금의 자리를 고수하였다.
- 참고문헌
-
유한양행 홈페이지 www.yuhan.co.kr
한국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봉사
(장기신용은행/정구현,박태규,박상용 공저/1991)
피터 드러커가 말하는 사회 속에서 기업의 역할
(삼성사회공헌백서/이재규/1998)
한국기업 윤리에 대한 일고찰: 우리나라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중심으로
(서강대 공공정책 대학원/ 장현주/ 2000)
한국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평가 : 대학생들의 인지도를 중심으로
(서강대 언론대학원/ 박찬영/ 1998)
기업의 전략적 사회공헌활동의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한양대 행정대학원/ 이수경/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