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태도][브랜드태도]소비자태도의 시스템, 소비자태도의 인식적 반응, 소비자태도의 영향력, 소비자태도와 광고모델, 소비자태도와 광고태도, 소비자태도와 브랜드태도, 소비자태도와 웹사이트태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소비자태도의 시스템

Ⅲ. 소비자태도의 인식적 반응
1. 구두와 필기에 의한 기법
2. 요구되는 생각의 형
3. 측정시간

Ⅳ. 소비자태도의 영향력

Ⅴ. 소비자태도와 광고모델
1. 유명인
2. 전문인 모델
3. 최고경영자 모델
4. 일반소비자 모델

Ⅵ. 소비자태도와 광고태도

Ⅶ. 소비자태도와 브랜드태도

Ⅷ. 소비자태도와 웹사이트태도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관여도란 그 개념이 다차원적이기 때문에 정의를 내리기가 쉽지 않으나 일반적으로 제품이나 이슈, 상황 등에 대해 개인이 부여하는 중요도의 정도 또는 관심의 정도라고 할 수 있으며 그 정도는 개인 혹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위에서 살펴본대로 비교광고의 인지적 효과에 대해 명확한 결론을 내리기는 어렵다. 그러나 관여도와 관련지어 비교광고의 인지적 효과를 예측하는 것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우선 정보탐색(information search) 활동이 소비자들의 관여도 수준에 따라 다르다는 것이 밝혀졌다(Loudon & Della, Bitta, 1989). 예를 들어, 저관여 상황에서는 소비자들이 구매결정과 관련된 정보탐색에 관심을 갖지 않는데, 그 이유는 이 같은 상황에서의 구매는 구매자에게 중요하지 않거나 위험성을 많이 내포하지 않기 때문이다.




≪ … 중 략 … ≫




Ⅱ. 소비자태도의 시스템

효과적인 광고활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소비자들의 구매행동부터 잘 알아야 한다. 구매행동이랄 소비자들이 그들의 제한되고, 불충분한 구매력을 가지고 그들의 욕구를 최대로 만족시켜 줄 수 있는 상품(goods)이나 서비스를 교환하는 과정을 말한다. 따라서 이런 과정에서, 소비자는 어떤 종류의 상품을 살 것인가를 결정하게 되고, 또한 그 중에서 어떤 특정한 상품을 선정하여, 개인의 자격으로서 상품을 사기도 하지만 가족의 한 성원으로서, 또는 가장으로서 상품을 구매하게 된다.
참고문헌
문성준 외 1명, 기업 브랜드 자산과 제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태도의 관계 연구, 한국광고홍보학회, 2005
백승록,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구전활동에 대한 소비자 태도유형 연구, 중앙대학교, 2004
유호종, 기업블로그와 고객 충성도 간에 소비자 태도의 조절효과 분석, 한국국제경상교육학회,2009
이문규 외 2명, 브랜드 커뮤니티가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마케팅학회, 2004
이정정, 시간적 간격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년 |인제대학교, 2010
이혜준, 광고 유형 요소(Lecture/Drama)에 따른 소비자 태도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신문방송] [졸업논문]인터넷 광고와 그 효과에 대한 연구
  • 분석 (1) 배너광고의 유형 7 (2) 배너의 Ad Space 형태 8(3) 배너광고의 요금체계 8(4) 배너광고의 특징 94. 인터넷 광고의 현황(1) 인터넷 광고의 현황분석 - 10(2) 기존 광고매체의 특징 10(3) 인터넷 광고의 특징 12(4) 매체의 특징으로 나타난 인터넷 광고 패러다임 - 13 (5) 인터넷 광고의 성향과 이용자의 태도 유형 -

  • [학사][외식경영]외식산업의 VIP고객유치 전략
  • 소비자의 기대수준과 인지된 성과의 상호작용으로 보고 있으며, Akerkle, Czepiel, Rosenberg(1974)는 고객만족을 시장시스템 만족, 기업에 대한 만족, 제품 서비스 만족으로 분류하고 있다. ) 김기영. 외식업의 신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품질 향상 방안 연구. 1990많은 학자들의 고객만족에 대한 개념과 관련 정의에 대하여 살펴본 결과 고객만족은 고객의 주관적 평가의 기준이며, 반응의 척도라 할 수 있다. 고객은 기대했던 제품과 서비스의 제공이 실제 사

  • [세계화와 미디어] 글로벌화와 미디어
  • 광고 매출액을 1억달러(약 1200억원) 이상 끌어올렸다. 이런 공로로 96년 뉴욕 타임스의 사장 자리에 올랐다. 비편집국 출신으론 역시 처음이라는 기록을 남겼다.로빈슨은 늘 고정관념과 싸우려 노력했다. 그녀는 신문이 사양산업이 아니며, 깊이와 분석력 등에서 타매체가 따라올 수 없는 장점으로 넘친다고 믿었다. 이런 확신을 바탕으로 그녀는 신문의 역량을 키우고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특히 많은 언론인들이 기존의 자기 한계

  • [경영학] 블루오션창출 사례분석
  • 브랜드 매장체제를 구축해 서너 단계에 걸친 유통마진을 없앴다. 제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선진화된 유통 방식으로 공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직접 공급하기 때문에 기존의 화장품 유통구조에서 발생하는 거품들이 완벽하게 제거됐다. 또한 사치스런 과도한 포장비와 용기를 플라스틱 위주의 합리적인 패키징으로 대체해 생산비용을 절감했다. 마지막으로 화장품업계의 관행인 최고스타를 기용해 엄청난 물량을 쏟아붇는 광고를 최소화했다. 미

  • [정보사회와 뉴미디어] MP3플레이어의 동향 및 이슈97
  • 분석』,이광준- KISDI 정보통신 정책 연구원. 이슈 리포트 『디지털 음악 저작물 유통 관련 쟁점 및 정책 대안』 정찬오, 권병규, 안준성, 안재홍- 통계정보 데이터베이스 (http://www.stat.co.kr)- 레인콤 홈페이지 (http://www.reigncom.com)- 코원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cowon.com)- 옙(삼성) 홈페이지(http://www.yeppeizone.co.kr)- 애플 홈페이지(http://www.apple.co.kr/ipod)- 고뉴스 (http://www.gonews.co.kr) 네티즌 51% MP3 음원, P2P로 다운받는다 - 한겨레21 (http://h21.hani.co.kr) 소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