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도요다, 도요타) 연혁, 최고경영자(CEO),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생산방식, 집권화, 토요타(도요다, 도요타) DDD시스템(도요타식 시장직결형 생산시스템), 기업문화, 토요타(도요다, 도요타)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일본 기업 마쓰시타(마쓰시다), 일본 기업 소니(Sony), 일본 기업 캐논(Canon), 일본 기업 닛산(Nissan), 일본 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 토요다), 일본 기업 혼다(Honda), 일본 기업 닌텐도(Nintendo) 분석
- [기업조직][기업][조직][지엠 기업조직][포스코][휴렛패커드][도요타][애플]GM(지엠) 기업조직, POSCO(포스코) 기업조직, HP(휴렛패커드) 기업조직, 도요타(토요타, 도요다) 기업조직, 애플 기업조직 분석
- [품질경영]TPS 도입 사례 및 실패 사례
-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연혁, 환경,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조직구조, 조직리더,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자동차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전자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글로벌21프로그램
- 생산운영관리 - 도요타의 생산관리 JIT기법
- 목차
-
Ⅰ. 서론
Ⅱ.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연혁
1. 해외진출의 시대
2. 국제적 기업의 시대
3. 글로벌 기업으로의 탈피
Ⅲ.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최고경영자(CEO)
1. 도요타 사키치(豊田 佐吉)
2. 도요타 기이치로(豊田 喜一郞)
3. 가미야 쇼타로(神谷 正太郞)
4. 이시다 다이조(石田 退三)
5. 도요타 에이지(豊田 英二)
6. 오노 다이이치(大野 耐一)
7. 도요타 쇼이치로(豊田 章一郞)
Ⅳ.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생산방식
Ⅴ.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집권화
1. 도요타의 집권화 상태
1) 도요타의 경영층
2) 도요타의 조직구조
3) 도요타의 방침관리
4) 도요타의 조직문화
2. 평가
Ⅵ.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DDD시스템(도요타식 시장직결형 생산시스템)
Ⅶ.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기업문화
Ⅷ.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글로벌 전략
1. 기존의 글로벌전략
1) 북미시장전략
2) 아시아시장
3) 문제점
2. SOLUTIONS
1) 도요타의 핵심역량
2) 글로벌화를 성공하기 위한 대안
3) 린생산방식의 수정
4) 판매시스템의 정비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위기를 극복하고 최근 호조를 보이고 있는 일본기업은 원가절감에 이어 기술혁신에 뒷받침된 신제품전략에 성공한 기업들이라고 할 수 있으며 몇 가지 특징이 있다.
원래 일본식 경영에는 관료주의적인 경직성, 지나친 평등주의 등의 폐해가 기업의 창조적 활동을 저해한다는 문제점이 있었는데, 최근 기술혁신에 성공한 일본기업은 이러한 폐해를 극복하면서 일본식의 인재 중시 경영을 새롭게 진화시킨 기업들이라고 할 수 있다. 이들은 조직과 인재의 정리·삭감을 최대한 억제하면서 조직 자체의 기동성과 창조적 의욕을 높이는 노력을 기울였다.
즉, 개인의 성과를 인사고과에 보다 정확하게 반영하기 위해 일정한 기준에 입각한 성과 보상제가 폭넓게 도입되고 있다.
≪ … 중 략 … ≫
Ⅱ.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연혁
1. 해외진출의 시대
도요타의 창업은 1937년이지만 일본에서 만든 차를 수출하여 해외의 고객에게도 공하자는 움직임이 상당히 빠른 시기부터 시작되었다. 이 국내생산 완성차 수출의 시기가 상당히 오래 지속되었다. 1970년대 끝 무렵까지였다고 생각한다.
2. 국제적 기업의 시대
다음 시대가 국제화의 시대이다. 수출을 시작으로 특히, 미국, 구주의 고객에게도 제공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무역마찰과 같은 것이 발생했다. 그러한 시대배경에서 해외에서 판매하기 위해서는 소비지역에서 생산할 필요가 있다고 여겨, 현지 생산활동을 추진했다. 특히 대소비지인 미국에서의 생산이 본격화되었다.
- 참고문헌
-
윤경훈, 도요타 기술개발과 위기관리, KMAC, 2010
정일구, 도요타의 핵심역량으로 구축한 한국형 혁신의 법칙, 시대의창, 2010
제임스 모건, 제프리 라이커 저, 박정규 역, 도요타 제품개발의 비밀, KMAC, 2008
제프리 라이커 저, 정준희 역, 도요타 인재 경영, 비즈니스북스, 2009
최영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의 평판 : 도요타와 현대차의 비교연구, 서강대학교, 2009
코타니 시게노리 저, 송한식 외2명 역, 토요타 생산방식 이론에서 실무까지, 한경사,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