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체(제조업) 역사, 생산유연성, 제조업체(제조업) 서비스화, 제조업체(제조업)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제조업체(제조업) 유통경로, 제조업체(제조업) 관계몰입, 제조업체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제조업체(제조업)의 역사

Ⅲ. 제조업체(제조업)의 생산유연성
1. 유연성 향상을 위한 생산기술
2. 중소기업 공장자동화
1) 공장자동화의 내용
2) 중소기업 자동화 실태

Ⅳ. 제조업체(제조업)의 서비스화
1. 제조업의 서비스화
2. 제조업의 컨텐츠 서비스 비즈니스
1) BOX 1 : Content vs container
2) BOX 2 : 종합가전서비스(A씨의 가정)

Ⅴ. 제조업체(제조업)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1. e-비즈니스화의 의미 및 효과
1) e-비즈니스화의 의미
2) e-비즈니스화의 효과
2. e-비즈니스화의 성공 모형
1) e-비즈니스화 성공 모형의 개요
2) e-비즈니스화 추진의 핵심 기준 및 프로세스
3) e-비즈니스화의 두 가지 유형별 추진 전략

Ⅵ. 제조업체(제조업)의 유통경로
1. 강력한 상표애호도 구축과 전통적 소매경로 활용의 병행
2. 소매점 상표로 제품 생산
3. 소매업체에 대한 직접적․간접적 통제의 강화
4. 다양화된 제품계열에 대한 상표애호도 구축
5. 한정된 제품계열에 대한 강력한 상표이미지 구축

Ⅶ. 제조업체(제조업)의 관계몰입
1. 관계 몰입에 대한 개념적 고찰
2. 관계 몰입에의 영향요인에 대한 고찰
1) 거래 상대방의 몰입정도에 대한 인지
2) 거래 특정적 투자
3) 커뮤니케이션
4) 기타의 변수들

Ⅷ. 제조업체(제조업)의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1. 구축 접근 방안 및 유의 사항
1) 구축 방안
2) 유의 사항
2. 국내 제조업체에 대한 제언
1) 개방적인 협력 관계를 형성
2) B2B 대응 정보 시스템과 기존 정보 시스템의 통합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들어 공해의 확대적 발생이 점차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과거에는 환경은 오염시키는 요인이 상대적으로 적어 수질오염, 대기오염, 폐기물처리와 같은 것이 그다지 문제화되지 않았다. 그러나 기업이 대규모화하고 산업이 고도화됨에 따라 기업이 배출하는 오염물질의 향이 자연의 보원력, 즉 정화능력을 초월하여 인간의 생활환경을 크게 파괴하고 나아가 인간들이 건강과 생존을 위협하기에 이르렀다. 문제는 이들 공해 중 일부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발생원은 기업활동으로 야기된 것이므로 기업이 충분한 사회비용을 투입하여 공해 방지시설을 갖춤으로써 뿐만 아니라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자원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세심한 배려가 뒤따라야 한다. 따라서 많은 조직은 생태학, 자연자원의 보존과 같은 자연환경을 사회적 책임의 내용으로 선택하고 있다. 아마도 이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즉 한 조사에 따르면 조사에 응한 미국 성인의 77%가 회사의 환경에 대한 평판이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했다. 기본적으로 보아 많은 조직들은 재생노력을 지원하고, 낭비를 줄이며, 그리고 많은 제품을 재생물질로 전환하고 있다. 예를 들어 애플 컴퓨터회사는 흰색의 판지포장에 통상 사용되는 표백제를 피하기 위해 갈색의 판지로 바꾸어 버렸다.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환경적으로 좋은 ”제품을 시장에 내놓음으로써 환경에 대한 고객의 관심에 편승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캐나다에 있는 로블라우스 슈퍼마켓체인은 환경보존에 공헌하는 제품으로 판촉활동을 했다. 제품 품목은 재생자동차 기름, 충전식 베터리 및 고성능전구를 비롯하여 100가지 이상이 포함되어 있다. 그 제품들은 재생종이에 포장되어 있으며 많은 환경이나 영양, 정보를 보여주고 있다. 첫해에 그 제품들은 약 5천 2백만 달러의 매출액을 가져와 다른 제품의 이윤과 필적될 정도였다.
소비자는 안전에 대한 권리, 정보를 받을 권리, 자유선택의 권리, 의사표시의 권리, 피해보상을 받을 권리, 청정한 환경에 대한 권리, 단결 및 단체행동을 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는데 이러한 제 권리를 보장받기 위하여 각국은 정부기관과 민간단체 모두에서 다양한 소비자 보호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은 소비자에 대하여 다양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지 않으면 안 된다.
참고문헌
김태영, 한국 제조기업의 다국적화와 기업가치에 관한연구, 전북대학교, 2011
김용경, 제조업 자동화 시스템, 대경, 2002
안태식 외 3명, 제조기업의 글로벌 통합원가시스템의 설계와 활용, 한국회계학회, 2009
유성윤, 제조업의 기술력 분석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2010
에몬 핑글턴 저, 김학동 역, 제조업은 영원한가, 지식여행, 2000
최용재, 한국 제조업의 비용구조 분석과 요인분해, 한국경제연구학회,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BIZ]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경쟁력, 장애요인,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현황, 재무관리,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실천 방향 분석
  • E비즈니스)의 현황, 재무관리,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실천 방향 분석Ⅰ. 서론Ⅱ.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중요성1. 산업 구조 중심축의 이동1) 산업 경제에서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2) e-코퍼레이션(e-Corporation)의 성장3) e-코퍼레이션의 높은 가치 평가2. 인터넷 중심의 경영 활동 추세1) e-코퍼레이션의 사업 영역 잠식과 기존 기업의 대응2) 전통적 분야 기업과 인터넷 기업간의 융합3) 기존 제조업의 e-

  • 기업 팀운영, 기업 이사회운영, 기업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운영
  • 기업 비정규직운영, 기업 항만운영, 기업 연봉제운영, 기업 운영방법 분석Ⅰ. 기업 팀운영Ⅱ. 기업 이사회운영1. 이사회의 개념2. 이사회의 권한3. 이사회 운영1) 이사회소집2) 이사회 의결Ⅲ. 기업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운영Ⅳ. 기업 스톡옵션운영1. 스톡옵션 부여현황1) 스톡옵션 부여 벤처기업 : 685개(전체 벤처기업의 6.5%)2) 스톡옵션 부여방식3) 스톡옵션의 평균 행사가격 : 액면가 대비 3.7배4) 스톡옵션은 법정기간(2~3년) 경과 이후, 통

  • 서비스와 서비스 마케팅
  • 기업이라고 부르는 호텔, 병원, 은행, 항공사 등이 제공하는 핵심 제공물은 고객을 위해 종업원이 수행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지만, 이를 위해 호텔에서는 인테리어가 필요하며, 병원에서는 병실, 은행에서는 거래를 위한 통장, 항공사에서는 비행기, 좌석 등 많은 유형적 요소가 필요하기 때문이다.또한 이러한 서비스는 서비스기업에서만 제공되는 것은 아니다. 여러 제조업체에서 제품과 결합되어 제공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컴퓨터 제

  • [국제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 활성화 방안
  • 업체가 복합적인 유통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고 하였다.따라서 삼자물류는 기업의 물류의 전부 혹은 일부기능을 아웃 소싱 하여 물류 전문 업체와 일정기간동안 상호 협력 하에 물류를 수행하는 과정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제3자 물류업은 운송업자측면에서 물류활동을 전달하고 통제하고 관리하는 외부업자를 말하며 이러한 관계는 공식적이거나 비공식적인 형태가 될 수 있다. 또한 이들은 상호 이익을 주고받아야 하며 지속적인 관계가 유지

  • [전략경영] 이수그룹 전략분석
  • E-BIZ사업부CRM사업부전략기획부출판사업부교육연구소교육방송국학원사업부비서실26/23전략적 제휴 전략 파트너 선정 – 주식회사 에듀윌구 분매출액총자산자기자본2007407421031094200855934168131420091125658582046다양한 사업영역으로 사세를 확장하며, 기업 구조를 다지는 중인지도 대비,자산 규모가 크지 않아향후 인수합병에 용이함기업 구조 분석자산가치 분석(단위:백만원)27/23전략적 제휴 전략상호 보완적 관계의 이수그룹㈜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