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세븐일레븐 경영원칙][세븐일레븐 점포시스템][물류시스템][프랜차이즈시스템]세븐일레븐의 경영원칙, 세븐일레븐의 점포시스템, 세븐일레븐의 물류시스템, 세븐일레븐의 프랜차이즈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세븐일레븐의 경영원칙
1. 혁신적인 출점, 물류 전략
2. 스즈키가 고집한 원칙

Ⅲ. 세븐일레븐의 점포시스템

Ⅳ. 세븐일레븐의 물류시스템

Ⅴ. 세븐일레븐의 프랜차이즈시스템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첫째, 한국과 일본이 음식료품 소매업의 점포 수 비중(한국과 일본은 약 40 50%, 미국은 약 20 30%)이 극단적으로 높은데 비해 미국은 기타 소매업의 비중이 높다는 점이다 미국과 일본은 각종 식료품 소매업으로 집계하였고, 한국은 백화점(대부분 슈퍼마켓을 지하층에 설치하고 있는 복합 건물형)과 슈퍼마켓으로 구성된 각종 상품 소매업으로 추정하였으므로 과소 계산된 것으로 보며, 실제로 통계 자료에 의하면 25%로 나타나고 있으나 이는 소규모 편의점이 대다수이므로 실제보다 과대 계산된 것으로 본다.
여기서 각종 식료품을 판매하는 슈퍼마켓은 한국과 일본은 각각 총소매점 수의 0.6%, 5.7%로서 미국의 12.6%에 비해 낮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한국은 소형 식품슈퍼도 포함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세븐일레븐의 경영원칙

1. 혁신적인 출점, 물류 전략

Seven Eleven의 강점의 원천에 관해서는 여러 각도에서 분석되어지고 있다. 그중 하나로 스즈키 현회장의 수뇌진이 신중히 고려하여 한번 결정한 사항은 철저하게 그 방침을 관철하는 완고함, 안이하게 방침을 변하지 않는 의지의 강인함을 들 수가 있다.
스즈키도 최근에는 "장래적으로 convenience store가 나이 든 사람의 가게가 될 것임에 틀림 없다. 사회의 노령화로, 현재는 젊은이 중심의 편의점도 언젠가는 고령자를 위한 가게로 변화한다."라고 Seven Eleven의변화에 대해 언급하는 때가 많은 듯하다.
참고문헌
* 가쓰미 아키라 저, 이정환 역(2007), 세븐일레븐의 상식파괴 경영학, 더난출판사
* 박준규(2004), 대도시 편의점의 공간적 특성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 양춘설(2008), 한국과 중국 편의점의 경영현황에 관한 비교연구, 강릉원주대학교
* 이토 마사토시 저, 남혜승 역(2002), 세븐일레븐의 경영신화, 집사재
* 이임동(2009), 편의점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입지요인에 대한 실증연구, 부산대학교
* 오카다 도모유키 저, 김성혁 역(1994), 세븐일레븐의 유통혁명, 세종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편의점 시장 현황 및 경영 분석
  • 점포를 정리하면서 적정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우량 점포를 개발하는 일이 무엇보다도 시급하다. 뿐만 아니라, 아직 우리나라의 유통업계는 다양한 업태에 대한 명확한 개념이 정립되어 있지 못하고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대한 인식도 부족한 실정이어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는 밑바탕이 되는 체인망 확충에 어려움을 안고 있는 실정이다. (2) 전개상황우리나라 최초의 편의점인 세븐일레븐이 1989년 5월 서울 올림픽 선수촌 내에 개점된 이래 같은 해 7

  • [마케팅] GS25 편의점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향후 개선책
  • 프랜차이즈 사업의 대원칙을 변함없이 지켜오고 있다. 경영주의 안정적인 수입 보장은 고객에 대한 좋은 서비스로 이어지기 때문에 우량 점포 중심의 출점 전략은 앞으로도 변함없을 것이다.4) 각종 서비스보험가입과 전기료전화요금 등 공과금수납대행, 공연 TICKET 예매, ATM 설치, PB상품 개발 및 문화 콘텐츠와의 전략적 제휴 등 항상 경쟁업체보다 한발 앞선 상품 및 서비스의 도입으로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5) 물류시스템GS25

  • [편의점][CVS][편의점 역사][편의점 특성][프로모션]편의점(CVS)의 역사, 편의점(CVS)의 특성, 편의점(CVS)의 발달과정, 편의점(CVS)의 선반진열면적, 편의점(CVS)의 프로모션, 편의점(CVS)의 전망 분석
  • 세븐일레븐 1호점을 개점한 이후, 잇달아 편의점이 오픈하여 80년에는 1만 점포, 이후에는 2만 점포를 돌파하고, 현재는 프랜차이즈 체인만 3만8000 여 점포를 넘고 있다.그러나 편의점이 일본에 침투하기 위해서는 미국에서 도입한 경영법 이외에 여러 가지 궁리가 필요했다. 도시락 등의 식품을 저온으로 하루에도 몇 번씩 배달하는 물류 납품체제나, 일본의 독자적인 상품인 오니기리(주먹밥), 오뎅(어묵)등의 개발. 작은 것도 치밀하고 친절히 대응하는

  • [편의점][CVS][편의점 개념][편의점 특징][C&U][패밀리마트][훼미리마트][GS25][세븐일레븐]편의점(CVS)의 개념, 편의점(CVS)의 특징, C&U(패밀리마트, 훼미리마트), GS25(LG25), 세븐일레븐 분석
  • 점포순회를 통하여 점포 운영의 노하우와 POS 시스템의 판매정보를 기초로 점포의 경영전략에 대한 상담 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본부에서는 가맹점이 판매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재고조사와 경리회계 업무 등을 대행해 준다. 3) 훼미리마트 전시회를 통하여 신상품 및 영업전략을 상세하게 소개- 훼미리마트에서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전국의 가맹점을 한자리에 모시고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전시회에서는 고객의 니즈(NEEDS)를 정확히 분석, 고객이 원

  • 세븐일레븐 기경영전략,기업분석및 세븐일레븐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프랜차이즈 관리전략a. 상품 또는 서비스의 종류b. 교육훈련 및 인사조직 관리c. 경영지도 관리d. 마케팅전략e. 물류관리전략f. 정보지원3. 세븐일레븐 가맹점 방문후기① 세븐일레븐 가맹점 외부사진 및 내부사진② 가맹점 창업일 및 대표자(점장)③ 위치 및 평수, 월 매출액④ 가맹점 창업절차 및 창업비용⑤ 메뉴 구성 및 가격⑥ 가맹점 사장님과의 대화⑦ 방문후기4. 세븐일레븐의 경쟁우위 전략 (경쟁사와 비교)① 경쟁사분석- GS 25 - CU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