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세븐일레븐 경영원칙][세븐일레븐 점포시스템][물류시스템][프랜차이즈시스템]세븐일레븐의 경영원칙, 세븐일레븐의 점포시스템, 세븐일레븐의 물류시스템, 세븐일레븐의 프랜차이즈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세븐일레븐의 경영원칙
1. 혁신적인 출점, 물류 전략
2. 스즈키가 고집한 원칙
Ⅲ. 세븐일레븐의 점포시스템
Ⅳ. 세븐일레븐의 물류시스템
Ⅴ. 세븐일레븐의 프랜차이즈시스템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첫째, 한국과 일본이 음식료품 소매업의 점포 수 비중(한국과 일본은 약 40 50%, 미국은 약 20 30%)이 극단적으로 높은데 비해 미국은 기타 소매업의 비중이 높다는 점이다 미국과 일본은 각종 식료품 소매업으로 집계하였고, 한국은 백화점(대부분 슈퍼마켓을 지하층에 설치하고 있는 복합 건물형)과 슈퍼마켓으로 구성된 각종 상품 소매업으로 추정하였으므로 과소 계산된 것으로 보며, 실제로 통계 자료에 의하면 25%로 나타나고 있으나 이는 소규모 편의점이 대다수이므로 실제보다 과대 계산된 것으로 본다.
여기서 각종 식료품을 판매하는 슈퍼마켓은 한국과 일본은 각각 총소매점 수의 0.6%, 5.7%로서 미국의 12.6%에 비해 낮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한국은 소형 식품슈퍼도 포함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세븐일레븐의 경영원칙
1. 혁신적인 출점, 물류 전략
Seven Eleven의 강점의 원천에 관해서는 여러 각도에서 분석되어지고 있다. 그중 하나로 스즈키 현회장의 수뇌진이 신중히 고려하여 한번 결정한 사항은 철저하게 그 방침을 관철하는 완고함, 안이하게 방침을 변하지 않는 의지의 강인함을 들 수가 있다.
스즈키도 최근에는 "장래적으로 convenience store가 나이 든 사람의 가게가 될 것임에 틀림 없다. 사회의 노령화로, 현재는 젊은이 중심의 편의점도 언젠가는 고령자를 위한 가게로 변화한다."라고 Seven Eleven의변화에 대해 언급하는 때가 많은 듯하다.
- 참고문헌
-
* 가쓰미 아키라 저, 이정환 역(2007), 세븐일레븐의 상식파괴 경영학, 더난출판사
* 박준규(2004), 대도시 편의점의 공간적 특성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 양춘설(2008), 한국과 중국 편의점의 경영현황에 관한 비교연구, 강릉원주대학교
* 이토 마사토시 저, 남혜승 역(2002), 세븐일레븐의 경영신화, 집사재
* 이임동(2009), 편의점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입지요인에 대한 실증연구, 부산대학교
* 오카다 도모유키 저, 김성혁 역(1994), 세븐일레븐의 유통혁명, 세종서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편의점 시장 현황 및 경영 분석
- [마케팅] GS25 편의점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향후 개선책
- [편의점][CVS][편의점 역사][편의점 특성][프로모션]편의점(CVS)의 역사, 편의점(CVS)의 특성, 편의점(CVS)의 발달과정, 편의점(CVS)의 선반진열면적, 편의점(CVS)의 프로모션, 편의점(CVS)의 전망 분석
- [편의점][CVS][편의점 개념][편의점 특징][C&U][패밀리마트][훼미리마트][GS25][세븐일레븐]편의점(CVS)의 개념, 편의점(CVS)의 특징, C&U(패밀리마트, 훼미리마트), GS25(LG25), 세븐일레븐 분석
- 세븐일레븐 기경영전략,기업분석및 세븐일레븐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