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국제화와 다국적 기업의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기업의 국제화의 전통적 동기와 최근 동기에 대해 비교 설명하였으며, 다국적 기업의 기준과 정의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하였음.또한, 기업의 다국적 기업모형과 다국적 기업의 현황 등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이에 관련된 참고자료를 다양하게 제시한 자료로 다국적 기업론 및 국제경영 전공자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될 것임
목차
제1절 기업의 국제화
제2절 다국적 기업의 기준과 정의
제3절 다국적 기업의 현황

[참고1] 미국 영상의학 전공 의사의 부족
[참고2] 기업의 국제화 모델
[참고3] 기업의 국제화와 글로벌 경영
[참고4] 다국적 기업의 모형
[참고5] 다국적 기업에 대한 기준과 정의
[참고6] 해외직접투자와 외국인직접투자
본문내용
제1절 기업의 국제화

2. 기업국제화의 유형

(1) 시장의 국제화(Globalization of markets)
- 독립적으로 나눠져있던 개별적인 국가시장이 국제시장으로 통합되는 것
국경간 행해지는 교역을 저해하는 장벽이 감소함에 따라 국제적으로 재화를
사고파는 것이 용이해짐
- 세계 각국 소비자들의 기호와 선호도가 점차 동일한 기준으로 수렴함
- 기업은 표준화된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세계시장의 창조를 가능케 함
-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국제적으로 동질화되는 것이 일반적인 특징임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국제화를 저해하는 어려움
- 개별시장간 심각한 차이가 여전히 존재함
- 국가특유적인 마케팅 전략과 다양한 제품생산을 갖추는 것이 요망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법의 바람직한 개정방향 연구
  • 기업법의 개정현황에 대한 분석을 하기 전 그 방향을 국제화시대에 맞는 제도적 장치가 마련되어있는가를 중점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여기서 말하는 제도적 장치란 몇몇 대기업을 제외하고 자본기반이 취약한 중소기업의 경우 과연 다국적기업의 자본잠식으로 인한 기업 경영권의 이전 등에 대한 보호여부를 의미한다.국내시장의 외국기업 진출이라도 전략적 제휴에 의한 방법은 회사의 동의에 의해 이루어지므로 크게 문제될 것은 없으나 만약 자

  • [호텔경영론] 다국적호텔기업의 해외진출
  • ☆ 목차 ☆ Ⅰ. 다국적 호텔 기업 1. 다국적 호텔 기업의 개념 2. 기업의 국제화3. 호텔기업의 해외진출 동기 4. 다국적 호텔기업의 해외진출 현황 Ⅱ. Six Continents(Bass Hotels & Resorts) 1. Six Continents의 호텔 사업 전개 2. Bass Hotels & Resorts International Inc. 의 브랜드 Ⅲ. 홀리데이 인 호텔 1. 홀리데이 인의 창립자 : 케몬스 윌슨 2. 홀리데이 인의 역사 3. 경영모델 4. 홀리데이 인의 경영방침5. 홀리데이 인의 요금 6. 홀리데이 인의 브랜드 7. 홀리데이 인 상

  • [국제경영] 글로벌경영이란
  • 기업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을 찾아야만 하고 그러기 위해 국제화를 이루어야 한다.-투입요소(saucing)측면투입요소는 기업 경영에 필요한 자원 자본 기술 정보 등을 의미한다. 기업이 국내에서 조달하기 힘들고 비용부담이 큼에도 불구하고 자국 내에서의 경영활동을 고수한다면 비용증가와 수익악화로 기업의 경쟁력이 약화될 것이다. 하지만 적절한 saucing이 존재하는 해외시장에 진출하여 경영을 할 경우 비용절감뿐만 아니라 그로 인한

  • [국제경영] 국내기업의 해외마케팅 전략- hjc홍진크라운
  • 기업들은 서로 자신의 기업의 기반을 단단하게 굳히고 세계초일류 기업으로 나아가지 위한 끊임없는 정진을 하고 있다. 우리도 뒤쳐져서는 안되는 일이다. 그렇다면 지난날의 과오를 교훈 삼아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정해진 일이 아닐까 그것은 단 하나의 길 바로 글로벌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다. 2.세계의 다국적 기업들세계에는 이미 수많은 기업들이 자신들의 영역을 차지하고 그 범위를 넓히려 부단히도 노력하고 있다. 그렇

  • [졸업] [향장미용] [경영]한국 화장품산업의 현황과 전망 및 발전 전략
  • 국제화, 즉 국내 국제시장 구분의 소멸로 인한 무한경쟁을 들 수 있다. 이제 국내화장품 시장도 국내기업간의 경쟁에서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들을 상대로 하는 무한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 2. 국내 화장품 산업의 규모 및 기본 현황 1) 국내 화장품 산업의 시장규모 국내 화장품의 시장규모(생산액기준)는 를 통해 알 수 있듯이 1996년에 약 2.7조원, 2000년, 약3.1조원 2003년에는 약3.4조원 이였으며, 2005년에는 7.6조원, 2010년에는 17조원이 될 것으로 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