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총자본유통][상품유통][소매유통][산지유통][신유통][물류유통][물적 유통][총자본][상품][소매][산지][물류]총자본유통, 상품유통, 소매유통, 산지유통, 신유통, 물류유통, 물적 유통 분석(유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총자본유통
1. 문제의 제기
2. 사회적 생산의 두 부문
1) 사회적 총생산물은 2대 부문으로 구분가능
2) 각 부문별 자본의 구성도 2종으로 구분가능
3) 연구를 위한 표식(불: 불변자본, 가: 가변자본, 잉: 잉여가치, 잉여가치율: 100%)
4) 세 개의 실마리
3. 두 부문 사이의 교환(생산수단생산부문의 가변자본가치+잉여가치와 소비수단생산부문의 불변자본가치의 교환)
Ⅱ. 상품유통
Ⅲ. 소매유통
Ⅳ. 산지유통
1. 개념
2. 기능
Ⅴ. 신유통
Ⅵ. 물류유통
1. 물류의 정의
1) 물류관리 협의회의 물류의 정의
2) 트레이드 오프(trade off)
2. 물류의 중요성과 역할
1) 물류의 중요성
2) 물류의 역할
Ⅶ. 물적 유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총자본유통
1. 문제의 제기
생산과정에서 소비된 자본은 그 가치를 어떻게 연간생산물로부터 보전하는가, 이 보전의 과정이 자본가에 의한 잉여가치의 소비 및 노동자에 의한 임금의 소비와 어떻게 결부되는가
이는 무엇보다 먼저 단순한 규모에서의 재생산의 문제이다. 축적이 진행되더라도 단순재생산은 항상 축적의 한 부분을 이루며, 축적의 현실적 요인의 하나이기 때문에, 단순재생산은 그 자체로서 고찰 가능하다.
2. 사회적 생산의 두 부문
1) 사회적 총생산물은 2대 부문으로 구분가능
생산수단means of production생산부문: 생산적 소비에 들어가는 형태를 띤 상품들
소비수단articles of consumption생산부문: 개인적 소비로 들어가는 형태를 띤 상품들
≪ … 중 략 … ≫
Ⅱ. 상품유통
금(화폐상품)의 첫째 기능은 상품세계에 그 가치표현의 재료를 제공한다는점, 또는 상품들의 가치를 동일한 명칭의 크기로 표현한다. 그리하여 금은 가치의 일반적 척도로 기능하는데, 오직 이 기능에 의해서만 금이라는 특수한 등가상품은 화폐로 되는 것이다.
화폐 때문에 상품들이 같은 단위로 측정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그 반대다.
가치척도로서의 화폐는 상품들에 내재하는 가치척도(즉, 노동시간)의 필연적인 현상형태다. 화폐는 가격을 가지지 않는다. 왜냐하면, 다른 상품들의 통일적인 상대적 가치형태의 일부가 되기 위해서는 화폐는 자기 자신의 등가(물)로서 자기 자신과 관계를 맺지 않으면 안 될 것이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 구자성 외 2명, 소매유통 업태의 구조변화에 따른 고용형태 분석, 한국생산성학회, 2010
- 김동환 외 1명, 농산물 산지유통조직의 성과 결정요인 분석, 한국협동조합학회, 2010
- 신기동, 상품유통과정의 혁신과 새로운 소비공간, 한국역사연구회, 1995
- 이충세 외 1명, 물류 유통을 최적화하기 위한 네트워크-유통 알고리즘, 한국융합보안학회, 2008
- 주우진, 신유통업태 분석, 한국유통학회, 1996
- Nariu Tatsuhiko 저, 강경구 외 2명 역유통의 경제이론, 충남대학교출판부,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