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간][유통][유통기간 활용][유통기간과 구매기간][유통기간과 유통비용][유통기간과 회전기간][구매기간][유통비용]유통기간의 활용, 유통기간과 구매기간, 유통기간과 유통비용, 유통기간과 회전기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유통기간의 활용

Ⅲ. 유통기간과 구매기간

Ⅳ. 유통기간과 유통비용
1. 매매기간
2. 부기
3. 화폐

Ⅴ. 유통기간과 회전기간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고정자본과 유동자본
형태상의 구별
불변자본의 일부 : 생산과정에 들어갈 때의 특정한 사용형태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생산물의 형성을 돕고 있다. 공장건물 / 기계 -> 노동수단. 그 자체의 사용가치와 함께 교환가치를 상실하는 데 비례하여 생산물에 가치를 이전시킨다. 이 <불변자본의 일부> 의 특성은 노동수단은 한번 생산영역에 들어온 다음에는 결코 거기를 떠나지 않는다.
불변자본가치의 일부는 노동수단에 고정되어 있으며, 처음에 노동수단에 고정되어 있었던 가치의 다른 부분은 생산물로 이전되어 상품자본의 구성분으로 유통하고 있다. 노동수단이 가치를 이전시키는 비율은, 그것이 기능하는 전 기간에 항상 반비례한다.




≪ … 중 략 … ≫




Ⅱ. 유통기간의 활용

자본순환기간 = 생산기간(자본이 생산영역에 체류하는 기간) + 유통기간(유통영역에 체류하는 기간)
자본의 생산기간과 기능기간에는 차이가 있다.
노동기간을 초과하는 생산기간의 초과분은, 생산자본이 생산과정 그 자체에서 기능하지 않은 채 생산영역에 잠재하고 있든지, 또는 생산자본이 노동과정에 개입하지 않은 채 생산과정에서 기능하고 있다는 사실에 언제나 의거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영호(2009) / 유통만 알아도 돈이 보인다, 다산북스
류성민(2011) / 유통의 이해, 신영사
정기한, 박귀정 외 1명(2013) / 시장지향적 유통경영론, 경상대학교출판부
한국유통포럼(2012) / 한국유통산업 흐름, 이서원
KOTRA(2012) / 미국 유통시장 진출 가이드, KOTRA
Nariu Tatsuhiko 저, 강경구 외 2명 역(2013) / 유통의 경제이론, 충남대학교출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 LGT 분석집
  • 기간 동안은 비용회사가 곤란한 반면, 가입자 수가 일정규모 이상으로 증가하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통신회사는 기지국부터 중계기 등 초기 투자비와 고정비가 높고, 대신 추가비가 거의 적기 때문에 퇴거장벽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2. 공급자와의 교섭력1) 공급자 유형 분류 및 특성 파악 (1) 음성부분제어국, 기지국, 이동체(LG전자, 삼성, 모토로라, 팬택엔큐리텔, 노키아등) 공급업체(2) 데이터 부분Ez - ILG 텔레콤 무선

  • [국제경영] 가치사슬을 통해 본 나이키
  • 세계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으면 하는 바람이다.D : 나이키의 경쟁 전략은 다른 기업에 비해 월등한 수준의 맞춤 마케팅과특수한 하나만의 뛰어난 기술을 밀고나가는 그런 성향과 추진력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또한 각 국가의 OEM을주어 생산의 효율과 비용을 절감했다는 점도 우수하다. 또한 나이키가 가치사슬에 있어서 가장 효율적인 방식을 작추고 있고, 그 기법으로 인해 지금의 국제적 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 [유통관리] 제약산업의 유통과정
  • 구매, 대량 비치하여 유통을 단순화함으로써 직거래 시 발생될 수 있는 제약사의 재고부담, 자금회전 기간의 증가, 인건비 및 판촉비의 과다지출을 제어해 줄 수 있다. 또한 물류비용 증가에 따른 약제비 상승문제를 일부 해소하고 수요와 공급의 적정조절이 가능해 질 수 있는 장점 등이 있다. 이에 따라 국내뿐 아니라 세계 주요국들의 도매거래 비중이 80~90%로 매우 높음 편이다. 국내 도매거래비중도 2000년 36% 수준에서 매년 조금씩 상승하여 2008년 약

  • [SCM(공급사슬관리)] SCM(공급사슬관리)에 관한 고찰(사례 연구)
  • 활용하여 감소시키는 적극적인 방안을 강구하게 되었다.셋째, 생산, 부품 조달 및 구매, 보관 및 물류, 운송, 판매 및 유통 등의 기업 활동이 이 글로벌화 됨에 따라 공급체인상의 리드타임이 길어지고 불확실해졌다. 또한, 부품조달 비용, 인건비, 금융비용, 생산성, 운송 및 물류비용 등의 국가별 지역별 편차, 관세 및 환율과 수출입관련 법규의 국가별 차이, 지역별 제품사양의 차이 등을 감안해야 하고 물류가 복잡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글로벌 한

  • 금호타이어 기업경영분석
  • 비용. 장기부채관련내용인데 단기차입금 비율을 설명한 이유: 기업의 장기존속을 하려면 단기간내에 기업이 유지하고 있어야 하기때문. 장기차입금이 감소한 이유는 경영난속에서 장기존속여부가 불투명하여 자금조달에 힘들었을 것으로 판단됨.3941ROE(자기자본순이익률)= 당기순이익/자기자본 42매출마진율 =(당기순이익/매출액) 총자산회전율=(매출액/총자산)자기자본승수=(자산/자기자본)4312년 부채 자기자본보다 2배보유하고 있다고 판단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