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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Ⅰ. 서론
Ⅱ. KT(한국통신, KTF)의 사이버홍보활동
1. 국내 인터넷 이용자수 및 이용행태
2. 이용자 사용행태 및 만족도 분석
1) 인터넷 홈페이지와 사이버 홍보활동
2) 사이버 홍보센터
Ⅲ. KT(한국통신, KTF)의 마케팅
1. 1/4분기 REVIEW
2. 통신시장 전망
Ⅳ. KT(한국통신, KTF)의 번호안내사업
1. 번호안내사업에 대한 이해
2. 번호안내사업을 분사화해서는 안되는 이유
1) 비핵심사업이란점
2) 적자사업이라는 점
3. 한국통신의 이른바 적자내역
4. 한국통신 DB 사장, 음성서비스 수익창출 못해
Ⅴ. KT(한국통신, KTF)의 비정규인력
1. 비정규인력 활용배경
2. 활용목적
3. 파견인력 규모
4. 구분(비정규인력 100%기준시)
5. 파견인력 단가
6. 파견사원 채용기준
7. 업체선정기준
8. 특징
9. 파견인력의 문제점
10. 파견업체의 문제점
11. 파견업체에 바라는 사항
Ⅵ. KT(한국통신, KTF)의 노동감시
1. 국가인권위원회는 본 진정의 핵심내용과 맥락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가
2. 상품판매팀 운영과정에서 발생한 차별행위가 왜 국가인권위원회의 조사대상에 포괄될 수 없는가
3. 국가인권위원회는 정확한 사실관계에 근거해 판단하고 결정했는가
Ⅶ. KT(한국통신, KTF)의 노조파업
Ⅷ. KT(한국통신, KTF)의 노조단체행동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완전민영화는 정부가 공기업의 지분을 일시에 또는 단계적으로 전부 매각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민영화는 사실상 정부가 경영권을 포기하는 것을 의미한다. 완전민영화도 소액주주들에게 분산하여 매각할 수도 있고 한 두 사람이나 사기업에 공기업의 지분을 완전히 이양할 수도 있다. 여러 사기업들이 컨소시엄을 구성하게 하여 인수하게 할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는 부분민영화하는 경우가 많다. 부분민영화는 정부보유 주식을 완전히 매각하지 않고 그 일부를 매각함으로써 주식회사형 공기업으로 조직을 변경하여 일종의 혼합기업을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혼합기업이 되었을 때 그 실질적인 소유자가 누구인가 하는 것은 단순하지 않다. 주식의 일부만을 소유하고 있어도 경영권을 장악할 수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주식의 인수자를 한 사람에게 국한시키지 않고 주식소유에 상한선을 두면 정부는 10%의 주식만을 소유하고 있으면서도 나머지 90%의 주식을 소주주에 매각하면 정부는 여전히 경영권을 장악할 수 있다.
부분민영화는 완전민영화에 비하여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다.
소수의 주식을 매각하는 것이므로 매수인과의 타협이 쉬워, 주식의 적정가격을 형성할 수 있다.
주식시장의 상황 등을 고려하면서 동시에 여러 종류의 산업을 민영화할 수 있다.
정책적인 산업인 경우 민영화 후에도 계속하여 정부의 의사를 반영시킬 수 있다.
잔여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예산적자 발생시 추가적 민영화를 통하여 적자를 보전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 나라에서는 부분민영화가 바람직하지 않다는 주장도 있다. 주식이 자본시장에서 소액주주들에게 광범위하게 분산되면 부분민영화는 사실상 공기업으로 존재하면서도 민간자본을 이용만 하는 셈이 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공기업의 정부 지분을 개인이나 일부 기업에 매각할 수도 있고 자본시장을 통하여 분산매각을 할 수도 있다. 전자의 경우는 대체로 자본시장을 통한 분산매각이 적절하지 않을 때 이용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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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현주, KT와 SK텔레콤의 문화마케팅 활동에 대한 사례 분석, 숙명여자대학교, 2010
◇ 김성민, 사업다각화와 기업집단가치 : KT 기업집단의 경우, 한양대학교경영연구소, 2004
◇ 박훈재, KT의 고객관계관리(CRM) 구현과그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2006
◇ 이유경 외 1명,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경쟁전략 KT vs. SK텔레콤 사례, 한국경영교육학회, 2011
◇ 정인호, KT의 효율성 및 자연독점성 연구, 한국경제학회, 2003
◇ KT영동지사 신축기계설비공사 외 1명, KT시설에 걸맞는 친환경·미래지향적 기계설비공사에 최선, 대한설비건설협회,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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