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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음료(음료수)의 연혁

Ⅲ. 음료(음료수)의 분류
1. 양조주(Fermented Liquor; 발효주)
2. 증류주(Distilled Liquor)
3. 혼성주(Compounded Liquor)
4. 청량음료
5. 영양음료(Nutritious Drink)

Ⅳ. 음료(음료수)의 온도

Ⅴ. 음료(음료수)의 제조방법
1. 양조주 만드는법
2. 증류주
1) 단식증류법
2) 연속식 증류기
3. 혼성주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음료산업은 내수비중이 95%를 넘는 전형적 내수산업이며 경기와 기후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업종이다. 90년대 초까지는 고성장세를 보였으나 이후 증가세가 급격히 둔화, 90년대 말에는 출하량이 1%가량 줄었다. 이후 IMF의 불황으로 소비가 얼어붙은 데다 여름 성수기에 자주 비가 내려 음료업체들이 한결같이 고전해야 했다. 따라서 14%가 감소한 약 2조 2천억원의 시장을 형성하였고 이후에는 약 2조 3천억원으로 소폭 성장했을 뿐이며 최근에는 약 2조 5천억원의 시장을 예상하였다.
음료시장의 가장 큰 특징은 이전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중소업체들의 등장이라고 할 것이다. 즉석식품이나 죽류제품을 판매하던 비락은 식혜의 성공과 함께 일약 음료업계의 중견으로 자리잡았고 동원산업, LG, 상아제약, 남양유업, 크라운제과 등의 면모만 보더라도 우유업체나 제약 업체, 심지어 제과업체까지 시장에 진입하고 있어 음료시장은 그만큼 다각화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 중 략 … ≫




Ⅱ. 음료(음료수)의 연혁

해방 이후 본격적인 걸음마를 시작한 우리 나라 청량음료 산업은 국민경제 성장과 소득수준 향상에 힘입어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비약적인 팽창을 거듭하여 선진국에 비해 손색이 없는 수준으로 발돋움했다. 다양한 맛과 품질의 신제품이 등장하여, 소비자의 기호변화를 이끌어 가고 있고, 제품용기의 종류와 디자인의 변화 속도도 빨라져 연관산업의 발전을 재촉하고 있다.
참고문헌
- 김진강(2005), 음료이론 및 실무, 대왕사
- 류무희, 장혜진 외 3명(2011), 신 음료의 이해, 파워북
- 신민자(2002), 한국의 떡 한과 및 음료, 신광출판사
- 임주환, 남택영(1999), 음료해설, 백산출판사
- 이관표, 정웅용(2012), 음료와 칵테일, 대왕사
- 조원섭(2009), 음료경영론, 백산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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