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패밀리레스토랑 T.G.I.FRIDAY`S(tgif)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Ⅰ장 서론
1절 연구배경
2절 외식산업의 경영영태
3절T. G. I. FRIDAY' S개요
4절T. G. I. FRIDAY' S재무제표 및 손익계산서
5절T. G. I. FRIDAY' S란

제Ⅱ장 본론 <T. G. I. FRIDAY' S의 영업전략 및 특색>
1절 영업장보유 현황
2절 T. G. I. FRIDAY' S메뉴 와 마케팅전략
3절 T. G. I. FRIDAY' S의 사회활동

제Ⅲ장 결론
1절 요약
2절 결론

표 목차
참고문헌

「표1」식품위생법상의 분류
「표2」우리나라의 외식산업발전 과정
「표3」재무제표
「표4」손익계산서
「표5」직원현황
「표6」멤버서 해택
「표7」이벤트
그림 목차


「그림-1」본사
본문내용
제Ⅰ장 서론

1절 연구 배경
식문화의 변화로 인해 우리의 외식문화는 날로 발전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제대로 외식의 개념의 대해서 알지 못 한 체 서구 문화를 받아 들였다. 이번연구에서는 과연 외식이란 무엇이며 우리가 즐겨 찾는 T. G. I. FRIDAY' S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우리나라의 외시산업이 받아 들여야 할 것 과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알아보겠다.


1)외식산업의 정의 및 개념

오늘날의 외식이란 어떤 것을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가 완전히 조리된 가공식품 또는 반조리식품을 가정 내에서 부분적으로 제조리하여 먹는 음식을 의미하는 외식적 내식 적으로 구분하여 내식을 정의 하였다.

또한 외식을 통상 집에서 만들어 먹던 가정적 일 상식을 매식하는 것을 의미하는 내식적 의식과 본래적의미의 외식전문점에서 먹을 수 있는 고급요리를 말하는 외식적 으로 구분하여 외식을 정의 하였다.나정기 (외식산업의 이해-2000)도서검색에서 출처


기업규모가 커지고 체인화한 음식서비스업을 종래의 생업적(生業的)인 음식업과 구별하여 일컫는 말」이라고 정의한다. 즉, 규모면에서 확대되고 경영면에서 체계를 갖추었기 때문에 식당업, 요식업, 식품접객업, 음식업 등과 같이 하나의 업(業)으로 불렸던 분야가 외식서비스 산업(産業)으로 불리게 되었다.

종래의 요식업, 식품접객업, 음식점업 등으로 불리던 음식점 영업이 오늘날 외식산업으로 발전한 것은, 전체적인 규모의 확대 화와 경영의 체계화 등 음식을 단순히 만들어 제공한다는 개념에서, 음식의 제공과 서비스의 제공,
분위기의 연출 및 이와 관련된 편의제공 등을 상품으로 제공하는 보다 발전된 개념으로,임붕영(외식산업경영론 개정판-2001)도서 검색출처
제조업과 서비스업을 함께 추구하는
참고문헌
나정기 (외식산업의 이해-2000)도서검색에서 출처

임붕영(외식산업경영론 개정판-2001)도서 검색출처

2001 프랜차이즈 총람(한국경제신문 발간)

정승환외 (외식산업경영론-2004)

http://www.franchise.co.kr


재벌 2세들, 외식업계 태풍의 눈으로(주간한국-2003)발췌

(주)푸드 스타

다음 검색 외식산업WWW.DAUM.NET

http://www.tgif.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GI 서비스 품질경영분석 및 개선방안
  •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이 여전히 인기가 있다.해당 보고서에서는 외식 프랜차이즈에서 대표적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인 T.G.I FRiDAYS가 어떻게 품질 경영을 해 나가지는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사하여 ‘품질경영’강의에서 배운 이론이 실제로 어떻게 접목되어 수행되는 알아보기 위해 제작 되었다.서비스란 무엇일까?“고객의 편익과 만족을 위해서 서비스 제공자 자신 내지 다른 서비스 자원을 이용하는 과정노력행동의 수행”이라 정의 할 수 있다

  • [서비스 기업경영]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사례
  • 패밀리레스토랑의 기세가 무섭게 달아올랐다. 패밀리레스토랑이 본격적으로 등장하기 전에는 패스트푸드업계가 외식산업을 이끌었다고 볼 수 있었지만 요즘에는 위치가 바뀌었다. 이러한 현상은 웰빙이나 주5일 근무제 등 의식주 환경의 변화로 인해 일어났다고 볼 수 있는데 업계에 따르면 아웃백은 올 상반기에만 13개의 매장을 오픈, 전국 매장수가 88개로 늘어났고 연말까지 90개 매장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T.G.I.Fridays도 상반기에 10개의 매장을

  • 패밀리 레스토랑 VIPS의 마케팅 성공 전략 분석(A+)
  • 목차Ⅰ. 서론 Ⅱ. 본론 -VIPS 성공사례분석-1. 패밀리레스토랑의 정의(1) 소비자들의 외식경향2. VIPS 소개(1) VIPS 연혁(2)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 현황3. 소비자의분류와 패밀리레스토랑의 분류(1) 소비자의 benefit을 통한 분류(2) 패밀리 레스토랑의 유형 분류(3) 패밀리레스토랑의 업체별 점유율(4) 현재 VIPS의점유율(5) 외국과 우리나라의 패밀리 레스토랑 인식차이(6) 현재 Family restaurant 포지셔닝 map 4. SWOT 분석5. 마케팅 전략6. VIPS의 성공발전요인7.

  • [외식산업] 우리나라 외식업체(패밀리 레스토랑)에 관한 연구
  • 론1. 국내 동향 분석1) 국내현황2) 국내 동향3) 외식산업의 문제점4) 외식산업의 당면과제2. 마케팅 전략 분석1) 국내 마케팅 전략2) 국내 동향3) 외식산업의 문제점4) 외식산업의 당면과제2. 마케팅 전략 분석1) 국내 마케팅 전략2) 국제 마케팅 3) 종합 분석III. 결론1. 종합적 결론2. 제안사항3. 외식 산업의 선진화 대책부산, 경남지역 외식업체(패밀리 레스토랑) 이용 실태 조사분석Ⅰ. 서 론1. 연구 배경외식산업은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현대

  • [경영]베니건스 경영분석
  • 산업, 고객, 경쟁자 등 여러 측면에서 분석하였다. 우리는 베니건스가 속해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이 외식산업에 포함된다고 판단하여 산업 분석에서 외식산업과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그리고 베니건스 순으로 분석하였다. 고객분석에서는 소비자가 외식시장에서 추구하는 욕구와 베니건스의 포지셔닝을 분석, 조사하여 전략 설정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그리고 경쟁자는 업계의 M/S리더인 TGIF만 설정하였는데 이는 TGIF가 베니건스가 추구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