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두산그룹][경영목표]두산(두산그룹)의 역사, 두산(두산그룹)의 경영목표, 두산(두산그룹)의 업적고과, 두산(두산그룹)의 소주제품, 두산(두산그룹)의 BG BU제도, 향후 두산(두산그룹)의 내실화 과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두산(두산그룹)의 역사
1. 회사명
2. 대표이사
3. (주)두산의 역사

Ⅲ. 두산(두산그룹)의 경영목표

Ⅳ. 두산(두산그룹)의 업적고과
1. 개요
1) 의의 및 목적
2) 업적고과의 특징
3) 업적고과 개요
2. 업적고과 FLOW 및 단계별 절차
1) 고과지침통보
2) 평가대상업무의 확정
3) 목표의 수정 및 관리
4) 평가 - 업무별 달성도 평가(평가면담)

Ⅴ. 두산(두산그룹)의 소주제품
1. 강점
2. 약점

Ⅵ. 두산(두산그룹)의 BG BU제도
1. BG/BU제도의 도입배경
2. BG/BU 조직 구조
3. BG/BU제도의 기본방향
1) BG/BU개념
2) 기본원칙
3) 조직별 기능
4. BG/BU제도의 운영체계
1) 이익관리 체계
2) 위임전결 체계의 원칙

Ⅶ. 향후 두산(두산그룹)의 내실화 과제
1. 두산의 현재
2. 향후의 과제와 전망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참이슬'은 대나무 숯으로 2번 여과하고 깨끗함의 대명사인 탤런트 이영애를 모델로 앞세워 광고전을 펼치고 있다. 진로는 '이슬'이라는 브랜드 이름에 걸맞게 깨끗함을 강조, '산소같은 여자' 탤런트 이영애를 기용했다. 이영애의 청순한 이미지에 '반했어요' '한 잔 드리고 싶어요''깨끗한 결정 새천년 대표소주'등의 카피로 선제공격에 착수했다. 광고비로 쏟아부은 돈만 해도 30억원이다.

쌀 증류원액을 첨가, 부드럽고 깨끗한 맛을 강조하고 투명병을 전면에 세운 `미소주'의 자연미 넘치는 광고는 외유내강형. 지난달 5일 출시한 `미소주'의 대대적인 광고공세는 누런 벼와 메뚜기를 등장, 고향의 쌀맛을 풍기며 3개월만에 1억병이라는 신기록을 세운 `참이슬'과 같은 기간에 1000만병을 기록하는 선전을 보이고 있는 것. '미미미소주 탄생''소주를 뭘로 만들었기에' 등 연작 광고물을 쏘아 올렸다. '빅3' 중 가장 늦게 23도 시장에 뛰어들었다는 핸디캡을 만회하기 위해 광고비로 50억원을 투자, 물량 공세로 나간다는 전략. 브랜드 이름에 한자(미) 영어(Xozu) 한글(소주)을 함께 섞어 쓰며 소비자들 눈길 끌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또한 두산의 카피는 한편의 악보같은 인쇄광고가 더위에 지친 우리의 시선에 산뜻하게 와닿고 있다. (주)두산주류의 `미소주'의 론칭광고. `미소주'의 `미'자 운율미를 살린 독특한 카피로 마치 한잔 술에 취한 듯 한 정취마저 느껴진다. 이른바 `노래 부르는 광고' 또는 `미미미 광고'로 불려지는 미소주의 인쇄 광고는 한눈에 봐도 쌀로 빚은 소주답게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제품에 대한 구구한 설명을 생략한채 `美味米'라는 간결한 카피로 제품의 특장점을 명확하게 잡아낸 이 광고의 전략은 주당들의 입을 통해 `미미미'라는 단어를 회자시키겠다는 것. 이는 술자리에서 "미미미 주세요"라는 한 마디면 "아, 미소주!"라고 알아들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게 광고전략이다.

보해양조는 지난 5월 황토옹기 여과 소주 `소프트곰바우'를 출시하면서 파격적인 광고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잡았다. 방송광고로는 도저히 선을 보일 수 없는 `알몸광고'가 그것인데 남자 5명을 알몸으로 내세워 `순수로 돌아간다'는 1탄에 이어 `모두 순수로 돌아간다'며 여성 5명이 1탄의 남자들을 쳐다보는 광경을 묘사한 2탄 등 `순수'를 모티브로 인기를 끌고 있다. 보해양조는 광고의 성공으로 판매량이 급증하자 이달부터 연말까지 20억원의 광고비를 더 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고문헌
▷ 김인 외 1명(2011), CFO의 전략가적인 역할의 사례연구: 두산그룹 지주사의 전문경영인 CFO를 중심으로, 한국전문경영인협회
▷ 김신(2002), 두산그룹의 해외진출전략, 한국경영사학회
▷ 고승희(2002), 두산그룹의 기업문화, 한국경영사학회
▷ 대한전기협회(2011), 전기에너지산업 현장(現場)을 가다 - 두산중공업(주)
▷ 이승욱(2002), 두산그룹의 성장과 발전, 한국경영사학회
▷ 한한수(2002), 두산그룹의 한국경영사학에서의 위치, 한국경영사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두산그룹(두산)의 연혁, 두산그룹(두산)의 기업환경, 두산그룹(두산)의 업적평가제도
  • 두산그룹(두산)의 연혁, 두산그룹(두산)의 기업환경, 두산그룹(두산)의 업적평가제도, 두산그룹(두산)의 주류제품(청산리 벽계수), 두산그룹(두산)의 노조탄압 사례 분석Ⅰ. 서론Ⅱ. 두산그룹(두산)의 연혁Ⅲ. 두산그룹(두산)의 기업환경Ⅳ. 두산그룹(두산)의 업적평가제도1. 계획수립 PROCESS 및 성과관리 메카니즘1) 계획수립 PROCESS2) 성과 관리 메카니즘2. 평가 및 보상 시스템1) 평가 및 보상제도의 기본방향2) 평가 및 보상의 PROCESS 및 ROLE3) 평가보

  • [경영사례분석] 두산 주류 `처음처럼` 성공 사례 분석
  • 경영이념5) 행동규범 (윤리강령)6) VISION7) 두산㈜ 주류 BG의 주요 사업 내용2. 외부 환경 분석1) 소주시장 분석2) 소비자의 트렌드 변화3) 현행 경쟁세력 분석4) 잠재적 경쟁자3. 성공요인 분석1) 원료에서 비롯된 뛰어난 제품력2) 감성적인 브랜드 명3) 차별화된 마케팅4) 저원가 전략III. 결론1. ‘처음처럼’ 성공요인1) SWOT Analysis2) Blue Ocean Strategy3) 집중화 전략으로 틈새시장 공략2. 외부 환경의 끊임없는 변화3. 설문조사 실시 및 결과4. 향후 대

  • [인사관리] 두산그룹 인적자원관리
  • 두산그룹의 경영지표가 되었다.2) 기업 개요회사명 / 영문(주)두산/Doosan Corporation 02)3398-1121본사 주소서울시 중구 을지로 6가 18-12 두산타워 31층 http://www.doosancorp.co.kr업종명/소속제조업/거래소종목산업분류대표이사명강태순종업원수(남/여)4,332/1,176설립일1993. 12. 18사업자등록번호107-81-00237상장 및 등록일1973. 6. 29우선주식수5,769,814ⅲ. 새로운 인재상1. 21세기 인사전력 과제21세기 인사전력 과제에는 인재개발 전략과 조직 활성화 전략으로

  • [경영학,재무관리] 두산 기본적분석과 기술적분석
  • 경영요인, 재무요인 등을 분석하여 이를 시장가격과 비교함으로써 과소평가된 주식의 매입과 과대평가된 주식의 매각을 통해서 초과수익을 늘리고자 하는 분석방법이다. 기업분석은 크게 양적분석과 질적 분석으로 나눌 수 있다.(1) 질적 분석경영주의 기업관, 도덕성, 그리고 노조와의 관계, 또 기업의 분위기와 같이 숫자가 아닌 것으로 기업을 조사하는 것이다. ◆ (주)두산1896년 설립되어 그룹의 모체가 된 ‘박승직 상점’의 역사를 이은 한국

  • [마케팅조사](주) 두산 米XOZU(미소주) 실패사례와(주) 진로 참眞이슬露(진로) 성공사례
  • 두산경월, 그린소주 미주지역 수출개시1998년 9월 OB맥주 합작 법인 출범 주력 9개 계열사를 (주) 두산으로 합병1999년 6월 주류 BG,대상 수상2001년 1월 주류 BG, 신제품 山 출시2001년 7월 주류 BG 산“ 출시 5개월 만에 5000만 병 판매 돌파2004년 6월 두타 5대 경제지 3대 스포츠지 주관 5년 연속 유통부문 브랜드 히트상 수상3. 사업부 소개두산은 7BG(Business Group)와 4BU(Business Unit)체제로 전환하여 기업목표를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7BG (1) 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