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기업][독일][기업][독일 기업 아디다스][독일 기업 메르세데스 벤츠][폭스바겐][BMW]독일 기업 아디다스(Adidas), 독일 기업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 독일 기업 폭스바겐, 독일 기업 BMW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독일 기업][독일][기업][독일 기업 폭스바겐][독일 기업 메르세데스 벤츠][BMW][아디다스]독일 기업 폭스바겐, 독일 기업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 독일 기업 BMW, 독일 기업 아디다스(Adidas) 분석
- [국제재무] 국제 기업간의 M&A(벤츠와 크라이슬러의 합병, 아디다스와 리복 사례)
- [유럽기업][기업]유럽 독일 기업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 유럽 독일 기업 BMW, 유럽 독일 기업 폭스바겐, 유럽 영국 기업 푸르덴셜, 유럽 핀란드 기업 노키아, 유럽 스위스 기업 네슬레(Nestle) 분석
- [마케팅전략] 기아 오피러스의 마케팅전략
-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기업 아우디(AUDI),현재 최고 경영자(CEO) 루퍼트 슈타들러(Rupert Stadler)
- 목차
-
Ⅰ. 독일 기업 아디다스(Adidas)
1. Weak point of advertisement
1) 축구에만 포커싱이 되어있다
2) 미흡한 뒷 마무리
2. Results of advertising
3. Suggestion for future improvement
4. Conclusions
Ⅱ. 독일 기업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
Ⅲ. 독일 기업 폭스바겐
1. 체계합리화와 공장모듈화
2. 지속적 개선활동(KVP)과 그룹노동
Ⅳ. 독일 기업 BMW
1. 성공한 사람들을 위한 차
2. 여성장년층도 주요 고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독일 기업 아디다스(Adidas)
1. Weak point of advertisement
1) 축구에만 포커싱이 되어있다
축구를 좋아하지 않거나 별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면 이 광고에 큰 공감을 얻지 못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 표 ≫
실험군을 축구 커뮤니티 회원들과 일반인들로 나누어, 1. 이번 광고로 인해 아디다스라는 브랜드의 이미지가 좋아졌는가? 2. 이번 광고에서 노출된 물품들에 대해 구매의욕이 생겼는가? 를 설문조사한 결과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다. 축구에 편향된 타겟팅을 한 결과 적지 않은 수의 소비자가 이 광고에 공감을 하지 못한 것을 알 수 있다.
2) 미흡한 뒷 마무리
이 광고에 대한 평가가 둘로 나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성우의 목소리'이다. 상당히 격앙된 목소리로 진행되는 이 광고는 어느 사람에게는 감동과 짜릿함을, 또 다른 사람에게는 부담스럽게 작용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더빙하는 과정에서 원래 유럽에서 만들어진 광고와 비교해 약간 어색한 느낌을 준다. 또한, 여러 스타들을 30초 안에 배치하기 위해서 노력했으나 그 때문에 광고의 흐름이 끊어진다는 지적이 있다.
≪ … 중 략 … ≫
Ⅱ. 독일 기업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
1886년, 다임러가 자동차를 발명했던 바로 그 무렵, 독일의 다른 도시에서는 자동차 역사에 남을 또 한 사람의 인물, 칼 벤츠라는 사람이 자신이 발명한 휘발유 자동차를 몰고 다니고 있었다. 사람들은 벤츠가 만든 세 바퀴자동차를 이상한 소리를 내며 달리는 쇳덩어리로 만들어진 괴물이라 하여 '쇠 당나귀' 라고 불렀다. 이 기괴한 쇠 당나귀가 지나갈 때면 도시의 여자들은 집 안으로 도망을 쳤고, 울던 아이들은 놀라서 울음을 뚝 그쳤다. 또 남자들은 경찰서로 모여들어 도시의 평화를 깨뜨리는 못된 쇠 당나귀를 하루빨리 몰아내라고 아우성을 쳤다.
- 참고문헌
-
김신(2007) : 글로벌자동차기업의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기업경영학회
김득갑(2006) : 경쟁력 향상을 위한 폭스바겐의 노력, 한국경영자총협회
김진순(2003) : 자동차업계의 최고를 자부하는 BMW, 강원시사평론사
서욱(2002) : 아디다스코리아의 WMS 추진 사례, 한국물류협회
임석훈(2008) : 더 많은 'BMW족'의 탄생을 기대하며, 한국교통연구원
채영석(2009) : 메르세데스 벤츠 블루제로 컨셉트와 독일의 전기차 정책,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