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기업][독일][기업][독일 기업 아디다스][독일 기업 메르세데스 벤츠][폭스바겐][BMW]독일 기업 아디다스(Adidas), 독일 기업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 독일 기업 폭스바겐, 독일 기업 BMW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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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독일 기업 아디다스(Adidas)
1. Weak point of advertisement
1) 축구에만 포커싱이 되어있다
2) 미흡한 뒷 마무리
2. Results of advertising
3. Suggestion for future improvement
4. Conclusions

Ⅱ. 독일 기업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

Ⅲ. 독일 기업 폭스바겐
1. 체계합리화와 공장모듈화
2. 지속적 개선활동(KVP)과 그룹노동

Ⅳ. 독일 기업 BMW
1. 성공한 사람들을 위한 차
2. 여성장년층도 주요 고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독일 기업 아디다스(Adidas)

1. Weak point of advertisement

1) 축구에만 포커싱이 되어있다

축구를 좋아하지 않거나 별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면 이 광고에 큰 공감을 얻지 못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 표 ≫

실험군을 축구 커뮤니티 회원들과 일반인들로 나누어, 1. 이번 광고로 인해 아디다스라는 브랜드의 이미지가 좋아졌는가? 2. 이번 광고에서 노출된 물품들에 대해 구매의욕이 생겼는가? 를 설문조사한 결과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다. 축구에 편향된 타겟팅을 한 결과 적지 않은 수의 소비자가 이 광고에 공감을 하지 못한 것을 알 수 있다.

2) 미흡한 뒷 마무리

이 광고에 대한 평가가 둘로 나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성우의 목소리'이다. 상당히 격앙된 목소리로 진행되는 이 광고는 어느 사람에게는 감동과 짜릿함을, 또 다른 사람에게는 부담스럽게 작용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더빙하는 과정에서 원래 유럽에서 만들어진 광고와 비교해 약간 어색한 느낌을 준다. 또한, 여러 스타들을 30초 안에 배치하기 위해서 노력했으나 그 때문에 광고의 흐름이 끊어진다는 지적이 있다.




≪ … 중 략 … ≫




Ⅱ. 독일 기업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

1886년, 다임러가 자동차를 발명했던 바로 그 무렵, 독일의 다른 도시에서는 자동차 역사에 남을 또 한 사람의 인물, 칼 벤츠라는 사람이 자신이 발명한 휘발유 자동차를 몰고 다니고 있었다. 사람들은 벤츠가 만든 세 바퀴자동차를 이상한 소리를 내며 달리는 쇳덩어리로 만들어진 괴물이라 하여 '쇠 당나귀' 라고 불렀다. 이 기괴한 쇠 당나귀가 지나갈 때면 도시의 여자들은 집 안으로 도망을 쳤고, 울던 아이들은 놀라서 울음을 뚝 그쳤다. 또 남자들은 경찰서로 모여들어 도시의 평화를 깨뜨리는 못된 쇠 당나귀를 하루빨리 몰아내라고 아우성을 쳤다.
참고문헌
김신(2007) : 글로벌자동차기업의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기업경영학회
김득갑(2006) : 경쟁력 향상을 위한 폭스바겐의 노력, 한국경영자총협회
김진순(2003) : 자동차업계의 최고를 자부하는 BMW, 강원시사평론사
서욱(2002) : 아디다스코리아의 WMS 추진 사례, 한국물류협회
임석훈(2008) : 더 많은 'BMW족'의 탄생을 기대하며, 한국교통연구원
채영석(2009) : 메르세데스 벤츠 블루제로 컨셉트와 독일의 전기차 정책, 한국자동차공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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