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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더페이스샵의 등장

Ⅲ. 더페이스샵의 매출액과 매장수

Ⅳ. 더페이스샵의 마케팅믹스

Ⅴ. 더페이스샵의 SWOT
1. 강점
2. 단점
3. 기회요인
4. 위협요인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식물나라가 등장한 후 슈퍼용 화장품 시장이 성장하기 시작, 뒤이어 쥬비스, 오데뜨 등 새로운 경쟁제품들이 등장하였고, 신도시를 중심으로 대형할인점 유통이 확대되면서 슈퍼용 화장품 시장이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이후의 슈퍼용 화장품 사용률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서도 나타나고 있는데, 매년 슈퍼용 화장품 사용률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색조화장품보다 기초화장품의 사용률이 더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슈퍼용 로션 사용률 증가 두드러져
로션, 스킨, 에센스 등과 같은 슈퍼용 기초화장품은 매년 그 사용률이 상승했는데, 식물나라 출시 이후 큰 폭으로 상승했다. 특히 슈퍼용 로션의 사용률은 약 9%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립스틱, 파운데이션, 트윈케익 등 색조화장품도 매년 사용률이 증가하고 있기는 하지만, 그 증가폭이 매년 1%에도 미치지 못할 정도로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색조화장품에 있어서는 슈퍼용 화장품의 사용이 아주 극소수에 불과하다고 짐작할 수 있다. 이는 슈퍼용 화장품이 주로 기초품목을 중심으로 시판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 김재훈(2011), 중저가 화장품의 브랜드 디자인과 디자인 경영이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 권동희(2010), 감성시대에 중저가화장품 브랜드의 패키지디자인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 남금희 외 1명(2010), 국내 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에코뷰티 트렌드에 관한 연구 : 더 페이스 샵, 스킨푸드, 이니스프리, 비욘드를 중심으로,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
○ 송기룡 외 4명(2008), 고객의 동적 선호 탐색을 위한 순차패턴 분석 :(주)더페이스샵 사례, 한국경영정보학회
○ 이미영 외 3명(2009), CEO의 리더십과 전략적 정보화 시스템의 구축 : 더페이스샵 코리아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경영정보학회
○ 이윤희 외1명(2008), 국내 화장품 브랜드샵에 나타난 VMD 디자인 특성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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