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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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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더페이스샵의 현황
1. 회사명
2. 브랜드명
3. 설립일
4. CEO
5. 주요사업
6. 사업 구조
Ⅲ. 더페이스샵의 STP
1. 시장세분화(Marketing Segmention)
1) 인구통계적 변수
2) 지리적 변수
3) 사회 문화적 변수
2. 시장선정(Targeting)
1) 연령
2) 지리적 위치
3)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3. 포지셔닝(Positioning)
Ⅳ. 더페이스샵의 마케팅믹스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1) 대학생
2) 문화, 주유 상권 및 주거 밀집지역
Ⅴ. 더페이스샵의 SWOT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reat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작용기전에 따른 출원동향은 역시 자연노화에 대한 출원이 181건으로 69%로서 가장 많았으며, 광노화가 45건으로 20%, 광노화와 자연노화를 동시에 방지하는 것이 37건인 11%로 출원되었음을 알 수 있다.
노화방지 화장품에 대한 출원인과 출원건수가 비례하여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향후 기술진보 및 출원증가가 계속 되리라고 보이며 이에 따라 노화방지에 대한 기술이 날로 성숙 발전할 것으로 예상 된다.
출원 263건에 등록 198건으로 등록비율은 75%로 나타났으며 이는 이후부터 연구와 개발이 한창인 기술분야로서 신원료 물질의 개발이나 기술의 선점에 각 업체들이 집중적인 연구․개발로 발 빠르게 투자한다면 기술관련 원천특허를 확보하는데 있어 적절한 시기가 되리라 기대된다.
화장품 총 출원건수에 대비한 노화화장품 관련 출원비율은 연간 평균 2%를 차지하던 것이 평균 10%로 비율이 높아졌으며 앞으로도 이 비율은 계속 증가하리라 본다.
노화방지 화장품의 원료개발에 있어서 천연물질에 대한 연구는 국내 화장품 개발의 주요한 부분에 해당하는데, 이는 우리나라가 식물성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고 국내 전래 또는 전통의학에 기반을 둔 원료개발이 중심이 되었기 때문이므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부분이어서 지속적인 특허출원이 예상된다.
기존 레티노이드 제제 등의 노화방지 성분을 안정화시킬 수 있는 제제기술, 제형개발 및 포장기술 등도 핵심적인 기술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노화방지에 대한 이론이 아직 확립되지 않은 상태에서 새로운 기전들이 다각도에서 밝혀지리라 예상되며 그에 따른 다양한 활성물질의 개발도 증가하리라 본다.
고기능성의 노화방지 화장품의 원료개발에는 피부생리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수적이어서 기존 피부질환에 사용되던 의약품 관련기술 및 기능성 단백질의 대량생산 등 유전공학을 이용한 생명공학 기술과의 접목을 통해 화장품에 대한 인식전환을 함으로써 새로운 기술내용의 출원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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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슬기 외 6명(2005), 저가 화장품 업체의 성공과 발전방향, 충남대학교
남금희 외 1명(2010), 국내 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에코뷰티 트렌드에 관한 연구 : 더 페이스 샵, 스킨푸드, 이니스프리, 비욘드를 중심으로,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
송기룡 외 4명(2008), 고객의 동적 선호 탐색을 위한 순차패턴 분석 :(주)더페이스샵 사례, 한국경영정보학회
이미영 외 3명(2009), CEO의 리더십과 전략적 정보화 시스템의 구축 : 더페이스샵 코리아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경영정보학회
이현호(2006), 우리나라 화장품 브랜드숍의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 전략에 따른 디자인 특성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육미숙(2005), 중저가화장품의 패키지디자인을통한 지성소비현상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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