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개념, 현황,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e-비즈니스)의 개념, 필요성, 적용 현황과 성공적인 이비즈니스(e-비즈니스)의 구축 전략 및 전세계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시장 전망(사례 중심)
-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개념, 성장 배경,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운영방식,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추진현황, 추진전략, 향후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방향
- [항공학] 항공운송기업의 경영환경
- 동북아(동북아시아) 정보중심국가, 동북아(동북아시아) 비즈니스중심국가
- 한진택배 택배업 개요 택배업 현황 한진 택배 경쟁사 분석 대한 통운 분석 택배
- 하고 싶은 말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개념, 현황, 전략
- 목차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개념, 현황, 전략
목차
* e-비즈니스의 개념, 현황, 전략
Ⅰ. e-비즈니스의 개념
Ⅱ. e-비즈니스 현황과 전략
1. 거래주체별 e-비즈니스 현황
2. e-비즈니스 유형
3. e-비즈니스 전략
1) 관계를 중시하는 아이비즈넷 모델
2) 아이템 선정
3) 경쟁업체 분석
4) 내부역량
5) 비즈니스 활동 결정
- 본문내용
-
一. e-비즈니스의 개념
전자상거래란, 전자공간(Cyberspace) 상에서 전자장치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거래행위로써 넓은 의미의 기업이나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망 상에서 행하는 광고, 발주, 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등 모든 경제활동을 뜻한다. 이는 CALS(Commerce At Light Speed),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CB(Cyber Business)의 세 가지 개념이 포괄적으로 정의된 것이다. 그러나 흔히 말하는 전자상거래란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이 상품과 서비스를 사고파는 협의의 개념을 의미한다.
인터넷과 전자상거래의 보급이 가속화되면서 B2C에 대한 관심은 B2B, e-마켓플레이스와 B2G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기 시작하여, e-비즈니스라는 용어가 등장하였다. e-비즈니스라는 용어에 새로운 의미를 불어넣은 선두주자는 미국 IBM의 루 거스너 회장이었다. 그는 "e-비즈니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