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품질평가][품질인식][품질시스템]품질과 품질평가, 품질과 품질인식, 품질과 품질시스템, 품질과 품질경영, 품질과 총체적품질관리(TQM), 품질과 품질관리원, 품질과 드라마품질, 품질과 서비스품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품질과 품질평가
Ⅱ. 품질과 품질인식
Ⅲ. 품질과 품질시스템
1. 품질매뉴얼의 형식과 개요
2. 회사의 품질방침
3. 회사의 조직표
4. 회사내의 품질시스템을 다루는 모든 직원의 책임과 권한
5. 품질시스템의 기술
Ⅳ. 품질과 품질경영
Ⅴ. 품질과 총체적품질관리(TQM)
Ⅵ. 품질과 품질관리원
Ⅶ. 품질과 드라마품질
1. 상업방송사의 드라마 품질관
2. 공영방송의 드라마 품질관
3. 시청자 입장의 드라마 품질
Ⅷ. 품질과 서비스품질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품질과 품질평가
DB의 품질평가와 관련된 국내외의 선행 연구를 분석해 보면, 품질평가의 목적과 평가대상 그리고 평가주체에 따라 다양한 평가 기준과 절차 그리고 방법이 개발되어 적용되어 왔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기존 연구를 대별해 보면, 크게 불특정 다수의 DB를 비교평가하기 위한 목적에서 ‘범용 모델’을 개발하고자 하는 연구와 특정 기관에 의해 제작된 특정 DB의 품질을 실증적으로 평가하기 위한 ‘사례 연구’로 나누어진다. 前者가 ‘객관적 평가기준’과 ‘계량적 측정방법’을 이용한 평가도구의 개발에 초점을 두고 있는 반면, 後者는 주로 DB의 구축 목적에 근거한 ‘사례별 평가기준’을 설정하여 대상 DB의 품질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품질저하의 원인을 밝혀내어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실증적인 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초기의 품질평가 연구는 대부분 관련 학자들에 의해 수행되었는데, 특정 DB를 대상으로 실험적인 품질분석을 시행하는 사례 연구가 주를 이루었다.
≪ … 중 략 … ≫
Ⅱ. 품질과 품질인식
제품정보효용화이론(Cue Utilization Theory)은 소비자의 품질인식을 평가할 수 있는 적절한 틀을 제공해준다. 이 이론에 따르면, 제품은 구매자가 품질지표로 이용할 수 있는 정보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본다(Cox, 1967,01son, 1972).
특정 제품정보는 소비자가 예측하거나 신뢰할 수 있는 가치정도에 따라 회상도가 다르다. 한 제품정보의 예측가치(predictive value)는 주어진 정보를 소비자가 제품품질과 연결시키는 정도를 말한다. 이는 제품정보의 신뢰성, 그리고 정보사용이 성공적인 문제해결을 유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나타내는 제품 정보의 진단(diagnosticity)과 매우 유사하다(Dick, Chakravari & Biehal, 1990).
- 참고문헌
-
김태웅, 품질경영의 이해, 신영사, 2011
강병서, 김계수, 시스템적인 접근에 의한 품질경영모형수립과 공공부문의 적용에 관한 연구, 품질경영학회지, 1999
박천우, 서비스산업의 품질측정모형에 관한 연구, 추계학술대회발표논집(무역학회), 2000
유사라, 데이터베이스 정보 품질 평가의 메타분석, 정보관리학회지, 1999
최덕철, 서비스 질에 대한 소비자 인식에 관한 연구, 1992
추계학술연구발표회, 발표 논문집, 한국경영학회, 1992
한국콘텐츠진흥원, TV 드라마의 품질 향상을 위한 사례분석 연구, kocca연구보고서,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