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디지털유선방송송출사업]DMC(디지털유선방송송출사업)의 기본방향, DMC(디지털유선방송송출사업)의 추진배경, DMC(디지털유선방송송출사업)의 법적 지위, DMC(디지털유선방송송출사업)의 전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법적 지위][근로자]근로자대표, 교원의 법적 지위, 성전환자, 시청자의 법적 지위, 미성년자, 미귀환국군포로의 법적 지위, 재외동포의 법적 지위, IPTV의 법적 지위, DMC(디지털유선방송송출사업)의 법적 지위
- PP(프로그램공급자, 방송채널사용사업자) 경영성과, PP(프로그램공급자, 방송채널사용사업자) 산업조직,유료시장, PP(프로그램공급자,방송채널사용사업자) 전략, 향후 PP(프로그램공급자,방송채널사용사업자) 과제
- [행정정보체계론] 광범위융합망서비스의 정책방향
- [법정보학] 통신법리와 방송법리의 비교
- [통합방송법][통합방송법개정]통합방송법의 이념, 통합방송법의 한계, 통합방송법의 문제점과 통합방송법개정의 필요성, 통합방송법개정의 근거 및 통합방송법개정의 내용 그리고 향후 통합방송법개정의 방향 분석
- 목차
-
Ⅰ. 개요
Ⅱ. DMC(디지털유선방송송출사업)의 기본방향
Ⅲ. DMC(디지털유선방송송출사업)의 추진배경
Ⅳ. DMC(디지털유선방송송출사업)의 법적 지위
1. 전기통신사업법상의 역무 및 DMC의 법적 지위
2. 방송법상의 DMC의 법적 지위
1) 방송채널사용사업자 등이 제공하는 방송프로그램을 디지털로 전환하여 SO에 송출하는 역무는 현재까지는 DMC의 주요 설립목적으로 볼 수 있다
2) 추가적 채널 제공에 있어서는 SO의 지역채널을 제작할 경우에는 현행의 독립제작사의 개념으로 볼 수 있어 별도의 지위는 필요치 않을 것으로 본다
Ⅴ. DMC(디지털유선방송송출사업)의 전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케이블TV업계는 금년을 디지털화 원년으로 간주한다. 케이블TV의 디지털화는 MSO와 디지털케이블미디어센터(DMC)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주요 6대 MSO가 모두 올해 안으로 디지털 본방송을 시작한다. 6대 MSO는 디지털방송은 물론이고 주문형비디오(VOD), 데이터방송 등 2개 주요 양방향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케이블방송은 큐릭스의 시범방송과 함께 디지털 전환을 시작했지만 정작 본방송은 만 2년이 지난 올 2월 CJ케이블넷이 처음으로 시작했고, 국내에서 가장 앞서가던 씨앤앰커뮤니케이션이 결국 가장 마지막 본방송 사업자로 밀려났다.
5월에는 드리씨티방송이 두 번째로 디지털방송을 시작했고, 6월초에 큐릭스가 본방송을 시작했다. 7월에는 HCN과 태광산업계열 MSO가 본방송할 예정이고, 서울지역 최대 MSO인 씨앤앰은 올 12월에야 본방송에 들어갈 계획이다.
≪ … 중 략 … ≫
Ⅱ. DMC(디지털유선방송송출사업)의 기본방향
디지털기술은 방송의 다채널, 양방향성과 같은 요인들을 더 이상 선택사양이 아닌 기본 요건으로 전환시키고 있다. 즉, 케이블TV의 고유한 장점이었던 양방향성이 이제는 더 이상 고유한 속성이 아닌 것이다. 결국 디지털시대의 매체의 경쟁력은 다채널․양방향성을 이용해 얼마나 차별되고 수용자 욕구에 부응하는 수용자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가에 달려 있다.
- 참고문헌
-
김진구 외 1명(2004), C&M 커뮤니케이션 DMC 구축사례, 한국방송공학회
권기정(2004), DSG기반의 DMC 구축, 한국방송공학회
방송위원회(2003), DMB·데이터방송 및 DMC 등 디지털방송에 관한 종합계획, 방송통신위원회
방진숙 외 2명(2008), MPEG-2 디지털 방송을 위한 송출 스케줄링 시스템,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
박성덕(2006), DMC의 방송 시스템 구성 및 운용,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
박충모(2005), 디지털방송 산업의 전망 및 발전방안, 한양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언론학] 뉴미디어의 이해
- [케이블TV][케이블티비][재전송정책]케이블TV(케이블티비)의 도입배경, 발전, 케이블TV(케이블티비)의 편성, 경쟁시장, 케이블TV(케이블티비)의 브랜드자산, 재전송정책, 케이블TV(케이블티비)의 외국사례, 전망
- [케이블TV(케이블티비)]케이블TV(케이블티비)의 성장, 역할, 케이블TV(케이블티비)의 현황, 디지털화, 케이블TV(케이블티비)의 광고판매, 케이블TV(케이블티비)의 덤핑판매, 케이블TV(케이블티비)의 개선방안 분석
-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프로그램공급자)의 역사, 규모,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프로그램공급자)의 현황,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프로그램공급자) 쟁점, 향후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프로그램공급자) 정책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