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브랜드][인터넷브랜드][자본화과정]사이버브랜드(인터넷브랜드)의 의미, 사이버브랜드(인터넷브랜드)의 자본화과정, 사이버브랜드(인터넷브랜드)의 가치, 사이버브랜드(인터넷브랜드)와 브랜드자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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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사이버브랜드(인터넷브랜드)의 의미

Ⅲ. 사이버브랜드(인터넷브랜드)의 자본화과정

Ⅳ. 사이버브랜드(인터넷브랜드)의 가치

Ⅴ. 사이버브랜드(인터넷브랜드)와 브랜드자산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이제 세계적 브랜드를 소유한 대기업은 그 브랜드의 무한한 가치를 인식하기 시작했는데 실제로 이루어지고 있는 기업의 M & A(기업매수 합병)시 기업의 유형 자산을 훨씬 상회 하는 가격을 지불하고 기업을 인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그 기업이 소유하고 있는 브랜드에 대한 값인 것이다. 담배로 유명한 Philip Morris 회사가 치즈로 유명한 Kraft를 129억 달러에 매수했는데 이는 Kraft 고정자산의 4배의 가격이었다. 또 네슬레는 Kit Kat 초코렛을 생산하는 요크제과회사를 매수하기 위해 장부가격의 5배인 45억 달러를 지불했다.




≪ … 중 략 … ≫




Ⅱ. 사이버브랜드(인터넷브랜드)의 의미

좁게 보면 도메인명을 가리키며 가장 넓게 보면 사이버환경에서 벌이고 있는 비즈니스 전체를 대표하는 뜻으로 사용될 수도 있다.
참고문헌
김성호, 온·오프 결합 「사이버 브랜드」 : 트래픽과 고객 정착 양대 목표 추구, 신산업경영원, 2000
두경일, 웹 브랜드 가치향상을 위한 통합적 웹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방안 연구, 한양대학교, 2008
손관호 외 3명, 사이버브랜드자산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교육학회, 2002
이훈영 외 1명, 웹 서비스품질이 사이버 브랜드자산의 구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학회, 2000
안대희, 김기훈, 광고가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광고연구, 1999
윤재성, 사이버스페이스에서 브랜드이미지 디자인 활용,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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