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력][구매력과 구매력평가설][구매력과 구매력평가환율][구매력과 원달러환율][구매력과 중국중산층]구매력과 구매력평가설, 구매력과 구매력평가환율, 구매력과 원달러환율, 구매력과 중국중산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구매력과 구매력평가설
Ⅲ. 구매력과 구매력평가환율
Ⅳ. 구매력과 원달러환율
Ⅴ. 구매력과 중국중산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이상빈과 안우식(1990)은 구매 관여자의 특성에 대한 연구에서 구매 관여자 성격특성에 관련되며, 성격과 소비자 행동간에 빠져있는 연결을 제공한다는 Kassarjian(1981)과 주장을 같이하였다. 그들은 구매/쇼핑 관여자들이 다른 구매자들(계획/신중 구매자, 상투적 구매자, 구매/쇼핑 비관여자)과는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제안하였다 : 의견선도자적 성향이 타 집단보다 뚜렷하며, 구매나 쇼핑 자체의 행동적 선호가 많고, 충동적 구매성향을 보이며, 광고에 대해 매우 긍정적이고 신뢰감이 높았다. 그들의 연구에서 구매충동성을 묻는 질문은 '계획하지 않았던 물건을사는 경우가 많다', '좋아하지만 당장 필요치 않은 것을 잘산다', '세일을 할 때는 좋아하는 상표가 아니라도 산다' 등이었다.
구매쇼핑관여와는 달리 관여를 이성/감정이라는 두 가지 차원에서 상품구매와 관련하여 접근한 것은 FCB(Foot, Cone & Belding)의 전략모델에 기초 한 것이다. 이것은 '관여'와 '합리성'의 두 가지 개념에 의하여 구축되었으며, 실제로는 학습(learning), 느낌(feeling), 행동(doing)이라는 용어로 특징 지워졌다. FCB모델은 두 가지 중추적인 개념을 갖고 있는데, 하나는 상품구매에 있어서 '이성적 사고'와 '느낌', 즉 '감정'을 분리해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연결시켜 생각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 김정식, 한국 원/달러 환율의 장기 변동형태 분석 : 구매력평가설을 중심으로, 국제경제학회, 1998
◉ 박한진, 中 실제구매력 광둥-저장-상하이順, KOTRA, 2004
◉ 유인호, 구매력평가설에 관한 선행연구의 비교연구, 강남대학교, 2010
◉ 완연균, 구매력평가환율과 환율제도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경제연구소 / 경제논집, 1979
◉ 이진면, 원-달러 환율의 구매력평가에 대한 검정, 통계청 / 통계연구, 1999
◉ 조우지 스즈끼 저, 진준희 역, 구매력을 높이는 영업심리학, 아카데미북,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