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력][구매력과 구매력평가설][구매력과 구매력평가환율][구매력과 원달러환율][구매력과 중국중산층]구매력과 구매력평가설, 구매력과 구매력평가환율, 구매력과 원달러환율, 구매력과 중국중산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구매력과 구매력평가설

Ⅲ. 구매력과 구매력평가환율

Ⅳ. 구매력과 원달러환율

Ⅴ. 구매력과 중국중산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이상빈과 안우식(1990)은 구매 관여자의 특성에 대한 연구에서 구매 관여자 성격특성에 관련되며, 성격과 소비자 행동간에 빠져있는 연결을 제공한다는 Kassarjian(1981)과 주장을 같이하였다. 그들은 구매/쇼핑 관여자들이 다른 구매자들(계획/신중 구매자, 상투적 구매자, 구매/쇼핑 비관여자)과는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제안하였다 : 의견선도자적 성향이 타 집단보다 뚜렷하며, 구매나 쇼핑 자체의 행동적 선호가 많고, 충동적 구매성향을 보이며, 광고에 대해 매우 긍정적이고 신뢰감이 높았다. 그들의 연구에서 구매충동성을 묻는 질문은 '계획하지 않았던 물건을사는 경우가 많다', '좋아하지만 당장 필요치 않은 것을 잘산다', '세일을 할 때는 좋아하는 상표가 아니라도 산다' 등이었다.
구매쇼핑관여와는 달리 관여를 이성/감정이라는 두 가지 차원에서 상품구매와 관련하여 접근한 것은 FCB(Foot, Cone & Belding)의 전략모델에 기초 한 것이다. 이것은 '관여'와 '합리성'의 두 가지 개념에 의하여 구축되었으며, 실제로는 학습(learning), 느낌(feeling), 행동(doing)이라는 용어로 특징 지워졌다. FCB모델은 두 가지 중추적인 개념을 갖고 있는데, 하나는 상품구매에 있어서 '이성적 사고'와 '느낌', 즉 '감정'을 분리해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연결시켜 생각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 김정식, 한국 원/달러 환율의 장기 변동형태 분석 : 구매력평가설을 중심으로, 국제경제학회, 1998
◉ 박한진, 中 실제구매력 광둥-저장-상하이順, KOTRA, 2004
◉ 유인호, 구매력평가설에 관한 선행연구의 비교연구, 강남대학교, 2010
◉ 완연균, 구매력평가환율과 환율제도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경제연구소 / 경제논집, 1979
◉ 이진면, 원-달러 환율의 구매력평가에 대한 검정, 통계청 / 통계연구, 1999
◉ 조우지 스즈끼 저, 진준희 역, 구매력을 높이는 영업심리학, 아카데미북,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제학] 과거 37년간 환율변화에 따른 수산물 수출입 구조 변화 분석
  • 환율이 변하는 정도에 따라 어종별로 수산업형태 별로 어떤 영향을 받았는가에 대해 분석 하고자 한다.Ⅱ. 본론1. 환율의 개념가. 환율이란?간단히 말하면 한나라의 통화와 타국 통화와의 교환비율이다.이러한 환율은 외국환 시세(rate of foreign exchange) 외환시세라고도 한다.일반적으로 통화의 가치는 그 통화가 가지는 구매력에 의하여 표현되는데, 1국 통화의 외국에서의 구매력은 외화와 교환됨으로써 실현되기 때문에 1국 통화와 외국 통화의 교

  • [국제마케팅] 웅진 코웨이 전자식 비데의 인도 진출 마케팅전략
  • 구매력평가기준(PPP)으로는38,155억 달러로서 미국(9.7조달러), 중국(5조달러), 일본(3.2조달러)에 이어 세계4위의 경제규모이다. 또한, 인도는 약11억 인구 중 적게는1억, 많게는 3억정도의 중산층을 보유하는 거대 한소비시장의 잠재력을 보여주고있다.2. 인도의 고성장 등으로 외국인직접투자는 큰 폭으로 확대- 2002~2004년 중 전 세계 외국인 직접투자 규모에서 인도가 차지하는 비중은 0.5~0.8%로, 연 평균 24.4%의 증가율을 기록- 경제특구에 대한 인센티브 제

  • [무역정책] 우리나라의 환율정책
  • contents서론(1) 환율정의(2)환율종류(3)환율의 변동요인본론(1)환율제도(2)우리나라환율제도의변쳔(3)중국환율제도(4)미국발금융위기이후국내환율정책결론(1)우리나라환율에대한전망(2)환율대책방안Ⅰ.환율의 의의와 종류1.환율의 이해 1.환율이란?:일정시점에서 어떤 한 나라의 통화와 다른 나라 통화와의 교환비율을 말함-외환시장에서 외국통화는 마치 일종의 상품으로 취급되어 환율이라고 하는 매매가격이 형성되는데 이는 기본적으로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중산층의 급격한 증가는 인도시장에서의 중형차에 대한 많은 수요를 요구하며, 소형차위주에서의 자동차시장구조가 중형차에게로 점차 넓혀지며 자동차시장도 급격하게 다변화되어 가고 있다. ⅱ. 인도 진출배경 인도의 1인당 GDP는 450불 내외나 구매력 기준 환산 시 1,520불에 달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연간소득 3,000불 이상인 가구가 1억 명에 이를 정도로 안정적인 소비계층을 형성하고 있다. 자체인구의 70% 이상을 점유하는 농촌 시장은 아직 미

  • [마케팅]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국내 점유율 증가를 위한 마케팅 전략
  • 분석① 내수시장② 해외시장4. STP 분석 1(1) Segmentation - 연령별2) 직업별(2) Targeting3. 경쟁사 분석4. SWOT 분석(1) Strength1) 높은 국내 점유율2) 강력한 리더십3) 새로운 해외 공장 준공(4) 가격 경쟁력(5) 끈임 없는 연구개발(2) Weakness1) 합병으로 인한 내부갈등2) 노사 간의 갈등3) 양질의 인력부족(3) Opportunity 1) FTA의 체결2) 고객의 욕구 다양화3) 새로운 시장의 부상4) 환율상승으로 인한 가격경쟁력(4) Threat1) 고유가 시대2) 통상압력강화3) 환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