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제한][가격제한폭제도][옵션][주가변동성][VaR(위험가치)추정]가격제한과 가격제한폭제도, 가격제한과 옵션, 가격제한과 주가변동성, 가격제한과 VaR(위험가치)추정 분석(가격제한, 가격제한폭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위험관리시스템(VaR, 리스크관리시스템) 개념, 중요성, 위험관리시스템(VaR, 리스크관리시스템) 요소, 위험관리시스템(VaR, 리스크관리시스템) 포트폴리오, 델타분석법, 위험관리시스템 역사적 시뮬레이션분석법
- [파생증권론] 오렌지 카운티 파산사건
- [파생상품시장] 오렌지카운티 사건
- VaR(리스크관리시스템, 위험관리시스템)의 정의, 중요성, VaR(리스크관리시스템, 위험관리시스템) 중요요소, VaR(리스크관리시스템, 위험관리시스템) 계측방법, VaR(리스크관리시스템, 위험관리시스템) 구축 방안
- 헤지(헷징, 헷지)의 정의, 발전과정, 헤지(헷징, 헷지)의 산정, 기대수익극대화 모형, 헤지(헷징, 헷지)의 포트폴리오(최소분산) 모형, 헤지(헷징, 헷지)의 위험과 수익 모형, 헤지(헷징, 헷지)의 채권선물시장 분석
- 목차
-
Ⅰ. 개요
Ⅱ. 가격제한과 가격제한폭제도
1. 가격제한폭제도의 효용성을 주장하는 견해
2. 가격제한폭제도의 효용성을 부인하는 견해
Ⅲ. 가격제한과 옵션
Ⅳ. 가격제한과 주가변동성
1. Brennan[1986]
2. Brady 보고서[1987]
3. Greenwald와 Stein[1988, 1991]
4. Kyle[1988]
5. Fama[1989]
6. Ma, Rao와 Sears[1989]
7. 이상빈[1990]
8. Chung[1991]
9. Chen[1992]
10. 이상빈과 김광정[1993]
11. 남명수와 안창모[1995]
12. 선우석호[1996]
Ⅴ. 가격제한과 VaR(위험가치)추정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가격제한폭제도는 한국 증권시장이 설립된 이래 계속적으로 그 폭이 조정되어 왔다. 더욱이 가격제한폭이 전일 종가를 기준으로 가격대별로 비율이 다른 가격으로 형성됨으로써 특이한 거래문화를 규율하게 되었다. 역사적으로 정액제와 정률제를 번갈아 시행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최근의 가격제한폭제도가 정율제로의 변천하는 것이 필연적인 변화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다. 또한 가격제한폭이 확대 시행되다가 축소된 경험도 있기 때문에 역시 최근의 가격제한폭 확대를 궁극적인 변화로만 볼 수도 없을 것 같다. 이중 주식 시장의 데이터가 데이터베이스로 기록되기 시작한 1980년 1월 4일 이후부터를 보면 대부분 기간 정액제 가격제한폭이 실시되었다. 본 논문의 검증기간인 1980년 1월4일부터 1995년 12월 27일까지 기간에는 5회의 가격제한폭의 변경이 있었다. 1980년 1월 4일부터 1984년 8월 30일까지는 가격제한폭이 일률적으로 적용되는 시기였다. 1984년 9월 1일부터 1995년 3월 31일까지는 정액제 가격제한폭으로, 주식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고가주에 대한 가격제한폭이 추가되었을 뿐 비슷한 폭이 비교적 장기간동안 유지되었다. 1995년 4월 1일부터는 가격제한폭제도에 큰 변화가 생겨서 정액제에서 정율제로 바뀌고 그 폭도 확대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아직도 다른 나라의 증권시장에 비하여는 협소한 가격제한폭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 김도윤, 가격이론 실전검증, 청출판, 2012
◇ 남명수, 안창모, 상하한가 제도와 주가변동성, 증권학회지, 1995
◇ 이대환, 위험가치(VaR)모형 추정방법 및 시장위험 측정에 관한 실증연구, 한양대학교, 2000
◇ 유재희, 가격제한폭제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성균과대학교, 2001
◇ 정치봉 외 1명, 옵션가격이론, 순천향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2008
◇ 조성기, 가격의 경제학, 책이있는마을,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