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디광고의 효과와 적용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패러디광고란 ?
패러디 광고의 조건
패러디 광고의 효과
패러디 광고의 적용이론
패러디 광고의 종류
명화 패러디
영화/드라마 패러디
CF 패러디 광고
패러디 광고의 긍정적 효과
패러디의 성공과 실패
패러디 광고의 부정적 효과
패러디와 표절 사이
본문내용
패러디 광고의 조건

원작을 알아볼 수 있어야 한다
원작을 해체하여 재구성 해야 한다
유머를 일으킬 수 있어야 한다

패러디 광고의 효과

기존 작품이나 사실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다
신선한 소재를 제공한다
재미를 더해준다
짧은 시간에 이야기가 전달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패러디광고의 문제점과 우리의 시각
  • 패러디 표현 기법 광고에 대한 실증적인 연구는 별로 진행되지 않았고, 연구가 되어졌다 하더라도 부분적이어서 패러디에 대한 몇 편의 논문만이 있을 뿐 폭 넓은 연구가 되어진 것이 없었다. 더욱이 TV-CM에 대한 연구 자료들도 예상과는 달리 미흡하다는 점 또한 발견할 수 있었다. 따라서 이번 발표는 TV 드라마와 영화 그리고 CF를 소재로 한 패러디 광고의 효과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통해 현재 유행하고 있는 패러디 광고의 사례를 분석하고 효과를

  • [언론학] 패러디광고사례 연구- 영화패러디광고를 중심으로
  • 패러디에 대한 개념적 정리와 더불어 패러디 광고효과에 대한 선행연구와 영화를 패러디한 광고 사례조사를 통해 영화 패러디 광고에 대한 나름의 정리를 내려보고자 한다. Ⅱ. 이론적 배경1. 패러디의 이론적 배경1) 패러디의 정의옥스퍼드 영어사전에 따르면 패러디는「산문이나 운문에서 한 작가나 혹은 한 부류의 작가들을 우습게 보이려는 방식으로, 특히 우습고 부적절한 주제에 이들을 적용시키면서 모방하는 사고나 구절의 전환으로 이루어

  • 사회심리학적 관점에서 본 인간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
  • 광고는 수용자를 설득하고 태도변화를 일으키고 행동을 만들어 내야만 한다. 이를 위해서는 소비자의 내면에서 일어나는 인지과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따라서 이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심리학적 지식의 학습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심리학적인 지식이 광고에 사용되어야 한다는 주장을 가장 먼저 한 연구자는 스코트(Scott, W.D.)이다. 그는 광고에 심리학적인 지식을 적용하면 광고효과가 배로 증가한다고 말함으로써 당시의 업계로부터 커다란

  • 패러디 광고의 효과
  • 패러디 광고의 효과 .5 4.1 심리적 측면 54.1.1. 맥락 효과와 친숙성/보편성 54.1.2. 심리적으로 구매자의 품격 상승 5 4.2. 경제적 측면 .64.3. 사회 문화적 측면 64.4. 사례 적용 및 확인

  • 광고 카피 고찰
  • 광고 카피 고찰목차1. 서론2. 광고 카피(copy) 이론1)카피의 정의2)카피의 종류3)카피의 특성4)효과적인 광고카피 제작방법 ①광고카피의 기본 법칙 ②광고카피 작성요령③카피라이터가 지켜야 할 지침④카피의 문체와 스타일⑤카피작성 시 유의점 3. 인쇄광고1)인쇄광고 카피의 내용적 요소2)인쇄광고 카피의 특성3)성공한 인쇄광고카피4. TV광고1)성공적인 TV카피의 특징2)성공한 TV광고3)실패한 TV광고4)섹스어필 광고 카피 5. 라디오광고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