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기업소개,P&G의 일본진출,글로벌마케팅사례,일본시장진출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P&G 기업소개
2.기업선정동기
3.P&G의 일본진출 환경분석
Ⅱ. 본론
1.일본시장 진출
2.일본에서 구사한 첫 번째 4P전략
3.수정된 4P전략의 활용
Ⅲ. 결론
1. 성과
Ⅳ. 부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기업소개>
P&G사는 1837년에 설립된 가정용 일용잡화 제조업체로서, 미국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유럽의 유니레버와 함께 독보적인 존재의 기업이다. P&G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다. 현재 70여 개국에 진출하여 11만여 명의 직원을 거느린 세계 최대의 생활용품 업체 중 하나로써 대표적 상품으로는 Ivoy 비누, cheers 세탁비누, pampers 아기기저귀등과 팬틴, 비달사순, 프링글스 등 300여개의 브랜드를 공급하고 있다. P&G는 매년 Fortune지가 선정하는 세계 500대 기업 중 100위 내에 드는 역사와 전통을 지닌 우수 기업이다. Fortune지는 수차례에 걸쳐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선정하였으며, 영국의 파이낸셜 타임즈가 1999년과 2000년 2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50 기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P&G는 소비자 만족 경영 이라는 이념아래 세계 소비자들의 공통적인 욕구를 파악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각 나라별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문화적 차이를 검토하여 소비자들의 수요와 욕구를 만족시키는 최적의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시장조사를 통해 혁신적인 개념의 제품들을 세계 최초로 생산해 냄으로써 생활용품의 역사를 만들어 왔다.
<기업선정 동기>
다국적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여 효과적인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알아보던 중 최고의 생활용품 제조업체인 P&G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다. P&G는 매출액이 약 760억 달러로 160개국에서 300여 개의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진행하고 있는 사업 중에서 80% 정도의 카테고리가 전 세계적으로 1위 혹은 2위를 점하고 있으며, 종업원 수는 약 14만 명 되는 세계 최대의 생활용품 기업이다. P&G는 현재 SK-Ⅱ·웰라·팬틴·비달사순·헤드&숄더 등 다양한 화장품·미용 브랜드를 전 세계 에 판매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1989년 화장품·미용 사업에 진출, 1993년 ‘팬틴’으로 세계 샴푸 시장 매출 1위를 달성했다. 그에 멈추지 않고 이어 1998년과 2002년, Fortune지로부터 비누 및 화장품 부문 세계에서 존경받는 100대 기업으로 뽑혔다. P&G는 다양한 종류의 상품과 쉽게 누구나 접할 수 있는 저가의 상품부터 고급이미지를 가진 고가의 상품에 이르기까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미국을 넘어서 전 세계 최고의 생활용품 제조업체로 우뚝 선 P&G의 과거 해외진출 실패 사례 및 실패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선정하였다. 또한 많은 외국기업들이 진출하여 성공하기 힘들다는 일본에서의 해외진출과정에서 처음에는 고전하였지만 점차 성공적으로 이끈 과정에 대해 조사해보기로 하였다.
- 참고문헌
-
http://www.seri.org/kz/kzKsosv.html?ucgb=KZKSOS&no=22805&cateno=2 -삼성경제연구소
www.pg.co.kr- 한국P&G
http://blog.naver.com/wansub79?Redirect=Log&logNo=91255470
http://blog.daum.net/mulpuresung/10851096
http://blog.naver.com/junwon21?Redirect=Log&logNo=120007532191
http://cafe.naver.com/globalma6/2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