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I이론,국제자본이동,산업조직론적,비교우위론적,해외직접투자,FDI진입방법,농심의중국진출사례,FDI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6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제자본이동적 접근
2. 산업조직론적 접근
3. 비교우위론적 접근
4. 개도국 해외직접투자에 관한 이론
5. FDI진입방법 결정모델
6. 5Forces Model, Diamond Model
7. 농심의 중국진출 사례
본문내용
1. 국제자본이동적 접근
국제자본이동이란?

국제자본이동(international capital movement)

거주자와 비거주자간의 금전적 채권·채무발생 및
실물자산의 변화를 낳는 거래

의 의

국제자본이동과 국가위험은 선형적인 관계가 아니라
상호 영향을 미치는 내생적인 관계

자본이 풍부한 나라는 자본의 실질 수익률이나 한계 생산력이 낮기
때문에 자본이 풍부한 나라에서 부족한 나라로 투자가 이루어진다고 설명하는 이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직접투자] 해외직접투자의 특징과 유형
  • 직접투자이론의 고찰1) 독점적 우위이론(monopolistic advantage theory)2) 내부화이론 (internalization theory)3) 절충이론(eclectic theory) 4) 글로벌 전략이론 5) 제품수명주기이론7. 해외직접투자 현황1) 전 세계 해외직접투자 현황2) 선진국의 해외직접투자 현황3) 개발도상국의 해외직접투자 현황참고자료1. 해외직접투자란?1) 해외직접투자의 개념해외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 FDI)란 기업(개인 또는 정부)이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생산요소, 즉 기술, 자본,

  • 농심 기업분석과 SWOT분석* 농심 경영,마케팅전략분석* 농심 향후방향제시
  • 농심에서 취급하는 해외 브랜드는 켈로그(씨리얼류), 네슬레(커피류) 튤립(육가공제품), 하우스(카레류), 알쿠니아(과일통조림류), 맥코믹(후추 등 향신료), 바릴라(스파케티류), 빌라블랑카(올리브유), 수산물(냉동 새오 및 각종 어패류) 등 10개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으며, 2005년 말 기준 매출액은 940 여억원에 달하고 있다.(4) 중국진출전략농심은 해외직접투자(FDI) 방식으로 상해, 청도, 심양에 공장을 직접 건설, 운영하고 있다. 그들의 지속적인 마케팅

  • [국제경영론] FDI이론의 도입과 그에따른 분석
  • FDI의 필요성3. FDI 결정 요인4. FDI이론(1) 독점적 우위이론(2) 내부화 이론(3) 절충이론(4) 제품수명주기이론(5) 과점적 경쟁이론(6) 국민경제적 접근이론(7) 분산투자이론5. FDI의 유형(1) M&A(2) 합작투자(3) M&A와 합작투자의 비교6. FDI의 장점과 단점(1) 기업인수, 합병(M&A) 형 외국인직접투자의 긍정적인 효과(2) 기업 인수, 합병형 외국인 직접투자의 부정적인 효과(3) 해외직접투자 방법에 따른 장, 단점(4) 해결방안7. 한국기업의 FDI성공/실패 사례(1

  • [국제경영] 농심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 중국시장에 진출한 농심은 해외직접투자(FDI) 방식으로 상해, 청도, 심양에 공장을 직접 건설, 운영하고 있다. 그들의 지속적인 마케팅 노력은 1999년부터 2003년까지 5년 동안 40.5%의 지속평균성장률(CAGR)을 기록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브랜드 관리 측면에서도 중국에서 가장 잘 알려진 한국 식품인 것으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조사 결과 증명되었다.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우리 조에서는 신라면의 해외 진출 사례를 ‘기업의 범

  • [마케팅] 이마트 VS 월마트 비교
  • 중국 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현재 상해 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 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중국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이에 상응하는 해외직접투자(FDI- Foreign Direct Investment) 전략이 바탕이 되었을 것이다. 세계 1위 기업인 월마트는 샘 월튼이 1962년 월마트(wal-mart)라는 회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