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차별화 전략의 성공적 사례,매드포갈릭,매드포갈릭마케팅전략,매드포갈릭분석,Mad for Garli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국내 외식시장 분석
Ⅱ. 매드포갈릭 소개
Ⅲ. 매드포갈릭의 특화메뉴
Ⅳ. 경쟁브랜드 특화메뉴 비교분석 (Black Smith)
Ⅴ. 매드포갈릭 체험 후기 & 담당자 인터뷰
본문내용
Ⅰ.국내 외식시장 분석
1. 외식산업의 개념

외식산업 (Foodservice industry)은 음식과 관련된 산업

식사와 관련된 음식, 음료, 주류,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일정 장소에서 직 ∙ 간접적으로 생산 및 제조에 참여하여 특정인 또는 불특정 다수에게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으로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

일반외식 :
소규모 자영업 형태
한식/중식/일식/양식

기업형 외식 :
브랜드화된 대기업의 직영 및 가맹점 형태

단체급식 :
대기업의 위탁운영
금식시장

외식산업의 형태별 분류 - 한국산업표준분표
참고문헌
[책· 논문]
1. 박기용, 『제3판 21세기 글로벌경쟁시대의 외식산업경영학』, 대왕사, 2011.
2. 시내한, 「외식산업, 소비자의 외식패턴 변화로 기업형 패밀리레스토랑이 성장 주도할 전망」, 하나경제연구소, 2004.

[신문]
1.시사저널, 2008년09월03일자, ‘그 밥에 그 나물’에 입이 물렸나
http://www.sisapress.com/news/articleView.html?idxno=47132
2.매일경제, 2010년4월09일자, 외식업 토종브랜드 수출 썬앳푸드 남수정 사장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181143
3.매일경제, 2010년6월24일자,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 성공비결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9&no=18603
4.매일경제, 2011년11월24일자, 남수정 썬앳푸드 대표, 토종 브랜드 수출 ‘외식업 여걸’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762297
5.스포츠조선, 2012년04월01일자, 매드포갈릭에 가면 유럽 프리미엄 치즈가 한 자리에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204010100003950000344&servicedate=20120401

[인터넷 공식 홈페이지]
1. 매드포갈릭 공식 홈페이지 - http://www.madforgarlic.com/
2. 블랙스미스 공식 홈페이지 - http://www.blacksmith.co.kr
3. 썬앳푸드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unatfood.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론] 국내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프랜차이즈(BBQ와 메드포갈릭)
  • 전략1) 와인 매출대중 레스토랑에서 음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평균 15%매드포갈릭에서 판매하는 와인 종류는 100여종, 매장당 평균 750병 와인보유 -2~3만원대의 저렴한 와인부터 수십 만원 대의 고급와인까지 선택의 폭을 넓혀 와인의 대중화2)‘ 마늘 ‘명확한 브랜드 콘셉트- 매드포갈릭은 마늘에서 시작해서 마늘로 끝난다. 메뉴에 마늘이 꼭 들어가고 인테리어도 마늘로 연출-냄새와 매운맛을 잠재우는 5가지 이상의 공정과정을 통해 마늘의 효능

  • [국제경영] 썬앳푸드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 분석
  • 매드포갈릭, 페퍼런치, 봄날의 보리밥 등 5개 브랜드에서 총 5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브랜드의 메뉴가 특화된 레스토랑이라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러한 다브랜드 전략은 브랜드 개발비용 뿐 아니라 자본투자가 여러 브랜드로 분산된다는 우려도 있었지만 오히려 브랜드 간 시너지 효과를 통해 외식시장의 마켓 쉐어 확대와 브랜드 파워강화라는 결과를 가져왔다. 먼저 제1 브랜드의 성공적인 런칭과 유지는 후발 브랜드 개발의 기틀이 됐

  • [경영전략] 매드포갈릭 분석
  • 분석1차(2,30대)피자와 와인시장의 큰 소비자2차(4,50대)안정적이고 고급스러움 선호블로그 및 입소문 효과가 큼분위기에 크게 치중기존 서양음식보다 덜 느끼하며 마늘에 대한 친숙함3차(단체고객)이벤트를 원하는 단체고객(ex. 피로연, 돌잔치)기업 세미나, 브리핑 공간을 원하는 직장인들*3) PositioningSTP분석애슐리아웃백미스터피자고가격일반화(맛, 분위기)차별화(맛, 분위기)저가격매드포갈릭*메뉴전략마늘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

  • 외식기업 썬앳푸드 분석
  • 메뉴 개발팀의 땀의 결정체이다.다른 어느 곳보다 단골 매니아 손님들이 많은 이유는 역시 스파게띠아의 맛 때문이 아닐까? (3) Mad for Garlic‘마늘과 와인의 절묘한 조화!!’라는 슬로건을 내건 매드포갈릭은 국내 최초의 Wine & Garlic 전문 레스토랑으로 마늘을 이용한 40여 가지의 이태리 음식과 100여 가지의 다양한 와인 및 음료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Italian Wine Bistro 이다.중세 유럽풍의 웅장함이 느껴지는 공간에 다양한 와인이 갖추

  • 매드포갈릭 사업분석 및 상품개발
  • 차별화된 식재료를 테마로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매드 포 갈릭만의 차별화를 알리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출처 월간식당, 장유진기자, yujin78@foodbank.co.kr매드포갈릭은 ‘매드 포 갈릭 퀄리타’ 프로젝트를 시행함에도 해산물 중 랍스터를 이용한 메뉴(Fresh Lobster Garlic Steak)만 한정 판매중이며 그 외에는 이탈리아 레스토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홍합, 새우, 오징어, 게살등을 이용한 파스타가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