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기업 썬앳푸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는말 --- 1p

본론
1. 회사소개 --- 1p

2. 역사 --- 2p

3. 조직구조 --- 3p

4. 비전 --- 4p

5. 업종별(브랜드별) 소개 --- 5p
-토니로마스 (5p)
-스파게티아 (7p)
-매드포갈릭 (9p)
-페퍼런치 (9p)

6. 기업문화 --- 11p

7. 인사관리 ---12p

8. 기타 --- 17p

▶맺는말 --- 21p
본문내용
통계청은 작년 9월3일 화제가 될 만한 자료를 내놓았다. 도시 직장인 가구의 식료품비용 지출 중 외식이 50%를 넘어섰다는 것이다. 통계청이 분석한 ‘2004년 2분기 도시근로자 가구 가계수지 동향’에 나타난 지난 2분기의 도시 직장인 가구의 한달 평균 외식비 지출은 7만6,500원이었다. 이는 전체 식료품비용 지출 54만5,000원의 51.6%에 이른다. 여기에 나타난 외식비는 집 밖에서의 식사비용과 술값, 학교 급식비 등을 모두 합한 것을 뜻한다. 식료품 지출에서 외식비 비중이 50%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비중은 1999년 37.5%에서 2001년 43.3%, 2003년 47.5%로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또 지난해 2분기와 올 2분기의 한달 평균 외식비 지출을 비교해 볼 때 올 2분기는 10.8%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는 지난해 2분기부터 올 2분기까지의 전체 소비지출 증가율 2.5%의 4배 이상 되는 수치다.
전반적으로 소비침체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외식비 지출이 크게 증가한 이유는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고 주5일 근무제가 도입되면서 가정에서 외식을 하는 일이 많아진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이를 뒤집어보면 외식 비즈니스는 불황에도 고속성장을 했다는 것이다. ‘먹는장사는 망하지 않는다.’는 식당 불패신화가 21세기에도 이어지는 모습이다.
호텔 외식 산업의 규모가 커지는 것은 물론, 해외 여행에서나 볼 수 있던 다양한 음식 문화가 국내에 진입하고 있다. 이런 시대의 흐름에 맞춰 호텔 외식업이 '화려한 외출'을 하고 있다. 맛과 인테리어는 호텔 수준으로 선보이고, 가격은 낮춘 호텔들의 외식 사업 진출이 증가하고 있다. '썬앳푸드'는 이런 시대 흐름에 더욱 앞서 외식 부문을 아예 자회사로 만들었다. '스파게띠아', '토니로마스', '매드포갈릭' 등의 브랜드가 모두 '썬앳푸드'라는 외식 업체에 속해 있다. 이는 타워호텔의 자회사로써 지난 94년 타워호텔의 외식 사업부가 독립해 별도 법인으로 설립됐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솔직히 열심히 하셨겠지만 많이 허접하네요 자료가 많이 없어서 참고해볼까하고 1400원씩이나 주고 샀는데 떡사먹었네요 ..^^ 담부터 낚지 마세요 7p가 뭔지 공부부터 먼저 하고 이런데 자료나 올리시지..
  • soejiy***
    (2010.05.22 01:00:4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zz
  • minhye***
    (2006.06.20 23:23:25)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성공 마케팅 전략 및 차별화전략
  • 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004년 4/4분기 기준) 국내 전체 외식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국내 외식업체는 한식, 중식, 일식 등 일반외식이 75%정도, 패밀리 레스토랑, 피자, 패스트푸드 등의 기업형 외식이 10%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점차 기업형 외식업계의 점유율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위 에서 보다시피 프랜차이즈형 외식브랜드가 처음 국내에 들어온 1997년 약 30조원이었던 시장규모는 2003년에는 약 42조원으로 추산이 되어진다.

  • [국제경영] 썬앳푸드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 분석
  • 썬앳푸드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 분석 < 차 례 >1. 썬앳푸드 회사 개요 및 매출 추이2.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시장 상황3. 썬앳푸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 - 7P 관점에서4. 결론 및 시사점 ※ 참고자료1. (주)썬앳푸드 회사 개요 및 매출 추이(1) 회사 개요2003년 10월, (주)썬앳푸드는 외식분야의 여타 기업들을 제치고 서울외식산업전시회 컨퍼런스 2003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이 수여하는 최우수 업체상을 외식부문에서 수상하며 주목을 끌었다.1996년 5월

  • (주) CJ푸드빌 분석
  • 기업의 목표와 현황1. (주)CJ푸드빌의 비젼&미션 2. (주)CJ푸드빌의 사업현황Ⅱ. 기업의 외부환경 분석1. (주)CJ푸드빌의 외부환경 분석표2. 외부 환경 - 기회 요인3.외부 환경 - 위협 요인Ⅲ. 포터의 산업구조분석기법에 의한 분석1. CJ푸드빌과 기존 기업과의 경쟁2. CJ푸드빌과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3. 대체재와의 경쟁4. 구매자의 교섭력(소비자 = 구매자)5. 공급자의 교섭력(외식업체 = 공급자)6. 패밀리 레스토랑의 산업구조 분석관광상품기획론 -

  • [경영학] 롯데리아 마케팅전략
  • 기업에서 운영하는 셀프서비스 식당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국내 최초로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 업체로 돛을 올린 롯데리아는 1979년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기 위한 롯데리아의 역사는 시작되어 생소하게 다가왔던 패스트푸드를 현대화하여 국민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다. 당시 소공점을 개설한 이래 고객을 위한 서비스 창출에 최선을 다해온 롯데리아는 한국 외식산업을 주도하며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여 왔다

  • [국제경영] 롯데리아 기업분석
  • 기업에서 운영하는 셀프서비스 식당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국내 최초로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 업체로 돛을 올린 롯데리아는 1979년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기 위한 롯데리아의 역사는 시작되어 생소하게 다가왔던 패스트푸드를 현대화하여 국민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다. 당시 소공점을 개설한 이래 고객을 위한 서비스 창출에 최선을 다해온 롯데리아는 한국 외식산업을 주도하며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여 왔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