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모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SWOT 분석
1. SWOT 분석
2. SWOT 분석을 활용한 전략 도출
Ⅱ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Ⅲ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 목표시장 선정
1) 시장세분화
2) 목표고객층
2. 포지셔닝
Ⅳ 고객분석
1. 이용고객 분석
2. Target 고객
3. Target 고객 분석
4. 전략수립
Ⅴ 전략집단도
Ⅵ 비즈니스 모델
1. 비즈니스 모델의 구성요소
Ⅶ 가치사슬
Ⅷ 결 론
1. 종 합
2. 비평 및 의견
참고자료
- 본문내용
-
2. 브랜드 포지셔닝(positioning)
- 하이모 광고하면 무엇이 생각나나요? 자연스러운 가발? 대머리?, 하이모광고를 꾸준히 접한 분이라면 아마 가발이나, 대머리, 탈모보다는 배우 이덕화씨가 어느새 머리에 포지셔닝 돼 있다. 모두 알다시피 배우 이덕화씨는 머리숱이 많지 않다. 가발을 벗은 모습을 보지 못해 완전 대머리라 장담할 수는 없지만 대머리과인 것은 대한민국 대부분의 성인들은 알고 있다. 하이모는 이덕화씨의 이런 이미지를 이용하기 위해 모델로 가용했고, 광고 안에서 이덕화씨가 하이모를 착용한 후 대머리답지 않은 자연스러운 모습연출은 소비자들의 눈에 더욱 잘 들어왔기 때문에 광고 효과가 더 좋았다. 여기서 우리조의 생각은 옛 말에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넘치면 해가 되는 상황이 찾아 온 듯하다. 처음 하이모가 이덕화씨를 모델로 기용하고 광고를 집행했을 때는 기업으로써 +가 됐을 것이다. 하지만 하이모 광고 때마다 나오는 이덕화씨로 하여금 소비자들도 광고에 지치고 말 것이라는 생각이다. 고집스럽게 이덕화씨를 계속 모델로 기용하는 것도 좋은 점이 있지만 지친 소비자들은 하이모광고하면 이덕화하며 외면해버릴 수 있기 때문에 이제는 다른 대책을 세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 참고문헌
-
http://www.himo.co.kr - 하이모.
http://www.mall.himo.co.kr - 하이몰.
http://himo.co.kr/mall/homepage.php?homefile=lady_main.html - 하이모레이디.
http://www.seri.org/kz/kzBndbV.html?ucgb=KZBNDB&no=56595&cateno=1 삼성경제 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