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기머리 마케팅전략분석및 댕기머리 브랜드분석과 브랜드강화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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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댕기머리 마케팅전략분석및 댕기머리 브랜드분석과 브랜드강화전략 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1. 댕기머리 주제선정배경
2. 댕기머리 브랜드 조사

Ⅱ. 본론
1. 댕기머리의 시작, 두리 화장품

2. 현재 탈모 방지 샴푸 시장과 잠재적인 경쟁자

3. 댕기머리 브랜드 전략 프로세스
1) 댕기머리 브랜드 비전과 포지셔닝의 수립
(1) 기업비전
(2) 브랜드 포지셔닝

2) 댕기머리 브랜드 마케팅 프로그램의 설계와 실행
(1) 브랜드 요소의 선택

(2) 댕기머리 마케팅4P전략
A. PRODUCT
B. PRICE
C. PLACE
D. PROMOTION

3) 댕기머리 브랜드 성과 측정 및 해석

4) 댕기머리 브랜드 자산 강화 및 리뉴얼
(1) ‘주력상품’ 생성 및 심볼의 필요
(2) 인터넷을 이용한 바이럴 마케팅
(3)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는 광고 활용

Ⅲ. 결론
본문내용
댕기머리의 성장에서 주목 해야 할 또 다른 점은 서론에서도 한 번 언급 했듯이 중소기업으로써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다는 것이다. 특히, 최근 들어선 새 정부는 창조경제를 언급하며 중소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국가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어 가야한다. 따라서 국가적으로 보았을 때에도 중소기업을 살리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 많은 중소기업들이 대기업들의 빛에 가려 성장하지 못하거나 사라지고 있을 때 댕기머리는 중소기업으로써 새로운 샴푸 시장을 개척하며 ‘성공 신화’를 써 나갔다는 점에서 다른 중소기업들의 본보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댕기머리의 빠른 성장에서 핵심이 되었던 것은 미래 시장을 예측한 대표의 통찰력이었지만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대기업들의 샴푸 공세에도 밀리지 않았던 것은 다양한 서브 브랜드들을 생산하고 홈쇼핑을 통해 마케팅을 펼치며 지속적인 발전을 꾀했기 때문이다. 탈모 방지 한방 샴푸 시장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 할 가능성이 있는 시장이기 때문에 중소기업의 브랜드인 댕기머리가 앞으로도 시장에서의 위치를 확고히 해 나가길 바란다.
참고문헌
G Economy 21, 2009 February, P.38
강시진(2010.05.24), [이슈리포트] 1300억원대 탈모방지 샴푸 시장을 잡아라, 조선닷컴 비즈니스 앤 TV
두리화장품 마케터 인터뷰
두리화장품 홈페이지
박희진(2009.12.30), 한방샴푸 시장 지각변동…려, 댕기머리 눌렀다, 머니투데이
송영택(2009.06.15), 애경, 고기능 헤어 샴푸 ´에스따르´ 출시, EBN
윤경희(2007.07,27), 미모(美毛) 캠페인 ④·끝 치열한 한방 탈모방지 샴푸 시장, 중앙일보
이소아(2011.02.25.), [Case Study] 한방샴푸 `댕기머리` 두리화장품의 `거꾸로 경영`, MK뉴스
인터넷블로그[http://theseareallforyou.blogspot.kr/2013/04/swot-stp-4p.html]
한국경제: 탈모샴푸 시장 `촘촘한 경쟁` 09.22일
홍준석(2006.08.07), 탈모시장 성장세 "무섭네"탈모시장 성장세 "무섭네"탈모시장 성장세 “무섭네”, 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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