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전략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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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회사소개
다이소의 프랜차이즈 성공요인
다이소 성공 성과
결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눈부신 약진을 보인 다이소
‘싼게 비지떡’ 이라는 옛말을 ‘싼거 사는 게 알뜰소비’ 라는 말로 바꿔버린 1000원숍의 대명사
다이소가 연내 매장 700개 돌파를 목표로 세웠다. 2014년까지 전국 매장 1000개가 목표다.
지난해 4600억원이던 매출도 2014년이면 1조원 이상으로 높여 잡았다.

세계 이마트 등 대기업 계열 대형마트들이 최근 몇년간 싸고 좋은 상품을 내세워 전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1000원 균일가 생활용품을 내세운 다이소의 약진이 눈부시다. 다이소의 지난해 매출은 4600억원이다. 5년전인 2005년보다 5.8배 늘어났다. 최근 5년간 연평균 성장률만 44.7%에 달한다. … (중략) … - 경향신문 2011. 02. 07
다이소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이 성공할 수 있는데 에는

직영점 위주의 기업이긴 하지만 불투명한 시장에서 가맹점주들에게 시장개척을 맡기긴 보다 먼저 다수의 직영점을 갖고 충분한 시간을 통해 유통채널을 본사가 미리 구축해서 지금의 프랜차이즈사업이 발전하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열려있는 가맹점 개설 기회와 확실한 입지조건, 자금, 서비스 마인드 정도를 충족하면 창업 할 수 있고, 본부의 가맹점에 대한 관심 및 시스템 형성으로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할 수 있다.
참고문헌
다이소 공식 홈페이지 - http://www.daiso.co.kr/

1000원에 누리는 소비감동 다이소아성산업(下) – IGM 경영리뷰 2009.03.27

[A+리포트]박리다매 ‘다이소’에 손님 점점 몰리는 까닭은? – 동아일보 2010.12.04

1000원숍 ‘다이소’ 눈부신 약진 … - 경향신문 2011.02.07

균일가점 ‘다이소’- ‘1000원숍’으로 매출 1000억 – 파이낸셜뉴스 2006.11.13

http://blog.naver.com/assa_gauri?Redirect=Log&logNo=70089784066

http://busan.cu119.com/Mboard.asp?Action=view&strBoardID=guide_news&intSeq=30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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