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소비문화 특성과 소매서비스업의 상호 연관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2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일본 소비문화 특성과 소매서비스업의 상호 연관 및 분석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다양한 참고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으며, 도표, 그래프 등을 많이 첨부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 개요
Ⅰ. 서론
1. 일본의 소비시장 동향
2. 일본의 소비시장 특성
Ⅱ. 본론
1. 일본인의 편의성 추구 & 에코 상품
2. 일본의 오타쿠 문화
3. 일본의 실버 산업
4. 일본의 양극화 사회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일본의 소비시장 동향
1) 경기확장국면 지속에도 민간소비 여전히 위축
일본은 1990년대 “잃어버린 10년“이라 불리는 경기침체를 경험하였다. 일본의 경제상황은 2002년 이후 기업들의 실적개선, 수출호조에 따른 투자확대, 고용확대 등으로 경기확장국면이 지속되고 있으나, 본격적인 내수확대로 이어지지는 못하였다.
위의 표에서도 알 수 있듯이 현재 일본은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의 여파로 인하여 최악의 경기침체를 겪고 있는 상황이다.
가장 큰 문제점은 2002년 초부터 2007년까지가 전후 최장기의 경기확장국면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민간소비 비중은 역대 최저 수준으로 하락하는 상황을 경험했다는 것이다. 경기 확장기에도 이랬는데, 최악의 상황을 겪고 있는 현재의 민간소비 시장은 어떨지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일본경제 근대화의 발자취」 이균 한국학술정보 2007
「다시 일어나는 경제대국 일본」최인한 2007
「에코뮤니티 : 생태학적 삶을 위한 모둠살이의 도전과 실천」 김성균 이매진 2009
「환경을 중요시하는 일본 소비자」 이화진 2008
「애니메이션의 비즈니스 사례와 성공전략」 삼성경제연구소 2004. 5. 27.
「오타쿠층을 5가지 타입으로 분류, 마케팅 프레임 신 3C를 제안」
노무라연구소 2005. 10. 6.
「제품 혁신의 숨은 파워집단 오타쿠」LG경제연구소
『오타쿠 ; 가상세계의 아이들』에티엔 바랄, 문학과 지성사 2002.
『아키바계 오타쿠 비즈니스의 매커니즘』다카야스 마사아키, 킴스라이센싱, 2006.
『일본문화의 산책』 김태영, 보고사, 2005.
『오타쿠 ;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에 미친놈들 』오카다 토시오, 현실과미래, 2000.
『비지니스 아이템 찾아 세계여행 』로랑 에델, 홍익출판사,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