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시각의 분석, 소비자 구매 행동 분석의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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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소비자 시각의 분석이 필요한 이유
02 소비자 구매 행동 분석의 과정
본문내용
Q.1 소비자시각의 분석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소비자분석 [consumer analysis]

“훌륭한 낚시꾼은 물고기처럼 생각한다.”

제품은 소비자의 문제를 해결, 새로운 편익을 줌

소비자에게 어떠한 문제가 있고 어떠한 사용심리가
작용하는가를 아는 것이 컨셉 발견의 지름길

‘나의 입장이 아닌 그들의 입장에서 출발하는 것’

인구통계학적 자료(나이, 성별, 소득수준 등),
라이프스타일, 심리적 행동 양식에 대한 정보 기술

.
,

소비자 시각의 분석
[소비자 시각의 분석이 필요한 이유]
| 소비자에 대한 진정한 분석과 통찰력

훌륭한 광고를 만드는 시작은 제품의 최종선택자인 소비자에 대한 통찰.

소비자에 대한 진정한 분석과 통찰력은 성공적인 전략을 위해 필수적인 부분.

성공한 광고는 소비자의 숨은 심리를 철저히 헤아린 광고.

소비자의 마음 까지 헤아리는 것이 공감을 유도하는 지름길.
(자신의 속마음을 들킨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하는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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