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죠스떡볶이`의 점포 운영관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0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선정동기
2.기업소개
Ⅱ.본론
1.사업방향
2.시설설비
-외부/내부 인테리어
-간판 디자인
3.메뉴
-메뉴, 종류 가격
-메뉴판
-메뉴의 대중성
4.점포운영관리
-개선 및 폐점시간
-운영시스템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
5.시장분석
-분식시장 점유율
-경쟁업체 ‘아딸’ 비교 분석
Ⅲ.결론
-종합적인 문제점과 개선점
Ⅳ.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선정동기
첫 번째 “분식문화가 재조명 되고 있는 시대”
-현재 분식문화는 깔끔한 매장에 소박한 음식들과 함께하는 음식문화를 생각한다. 그 대표메뉴는 떡볶이이다. 90년대에 초중학교를 나온 학생들은 알 것이다. 학교 앞에서 파는 그 떡볶이의 맛을.. 그러나 웰빙 열풍을 맞아 불량식품이라는 이미지를 벗어던지지 못하고, 학교 앞 떡볶이의 시대는 막을 내리게 되었다. 그 이후 패스트푸드의 시대가 왔는데, 이 역시 웰빙 열풍으로 인한 칼로리 과다섭취 및 방부제 과용 이슈 때문에 수요가 갈라지게 된다. 이 부분에서 분식문화가 새롭게 나타난다. 불량식품이 아닌 깔끔한 음식을, 학교 앞 이름 없는 점포가 아닌 전문화 된 점포가, 초중고생이 아닌 모든 사람들 앞으로 떠오르게 된다. 분식문화가 재조명 되고 있는 이 시점 우리의 눈과 머리에는 죠스떡볶이가 떠오르게 되면서 죠스떡볶이 라는 업체를 선정하게 되었다.
두 번쨰 “죠스떡볶이 대표이사의 분석을 통한 배울 점 탐색과 생각 전환”
-떡볶이의 맛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 맛집을 돌아다니며 휴지통을 꺼내서 먹어 보았다는 부분, CEO가 되었지만 연봉을 6000만원으로 본인연봉을 제한하는 점 등의 흥미로운 부분 또한 우리의 업체 선정 부분에 영향이 있었다.
세 번째 “현재 승승장구 하고 있는 이유 분석”
-매장 옆을 지나가면 항상 사람이 붐빈다. 그 이유를 알아보고 떡볶이 열풍의 이유를 찾을 수 있을까 하여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 소개
① CEO소개
나상균 대표는 2007년 10월 9평짜리 고려대 근처 한 서점의 반을 얻어 시작하였다. 직접 자제를 사서 작은 공간을 꾸미며 힘겹게 창업의 문을 열게 되었다. 최상의 재료를 고집했던 그는 근처 상인들의 걱정에도 불구하고 절대로 재료만의 타협은 하지 않은 채 자신만의 꿋꿋한 신념으로 프렌차이즈 사업에 성공하였다.
- 참고문헌
-
죠스떡볶이 홈페이지http://www.jawsfood.co.kr/
각종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
이데일리 프렌차이즈 랭킹자료http://efn.edaily.co.kr
컨슈머타임즈 소비자조사 http://www.cstimes.com/news
mk뉴스http://sports.mk.co.kr/
동성로점.이곡점 직접방문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