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죠스떡볶이`의 점포 운영관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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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선정동기
2.기업소개

Ⅱ.본론
1.사업방향
2.시설설비
-외부/내부 인테리어
-간판 디자인
3.메뉴
-메뉴, 종류 가격
-메뉴판
-메뉴의 대중성
4.점포운영관리
-개선 및 폐점시간
-운영시스템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
5.시장분석
-분식시장 점유율
-경쟁업체 ‘아딸’ 비교 분석

Ⅲ.결론
-종합적인 문제점과 개선점

Ⅳ.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동기
첫 번째 “분식문화가 재조명 되고 있는 시대”
-현재 분식문화는 깔끔한 매장에 소박한 음식들과 함께하는 음식문화를 생각한다. 그 대표메뉴는 떡볶이이다. 90년대에 초중학교를 나온 학생들은 알 것이다. 학교 앞에서 파는 그 떡볶이의 맛을.. 그러나 웰빙 열풍을 맞아 불량식품이라는 이미지를 벗어던지지 못하고, 학교 앞 떡볶이의 시대는 막을 내리게 되었다. 그 이후 패스트푸드의 시대가 왔는데, 이 역시 웰빙 열풍으로 인한 칼로리 과다섭취 및 방부제 과용 이슈 때문에 수요가 갈라지게 된다. 이 부분에서 분식문화가 새롭게 나타난다. 불량식품이 아닌 깔끔한 음식을, 학교 앞 이름 없는 점포가 아닌 전문화 된 점포가, 초중고생이 아닌 모든 사람들 앞으로 떠오르게 된다. 분식문화가 재조명 되고 있는 이 시점 우리의 눈과 머리에는 죠스떡볶이가 떠오르게 되면서 죠스떡볶이 라는 업체를 선정하게 되었다.

두 번쨰 “죠스떡볶이 대표이사의 분석을 통한 배울 점 탐색과 생각 전환”
-떡볶이의 맛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 맛집을 돌아다니며 휴지통을 꺼내서 먹어 보았다는 부분, CEO가 되었지만 연봉을 6000만원으로 본인연봉을 제한하는 점 등의 흥미로운 부분 또한 우리의 업체 선정 부분에 영향이 있었다.

세 번째 “현재 승승장구 하고 있는 이유 분석”
-매장 옆을 지나가면 항상 사람이 붐빈다. 그 이유를 알아보고 떡볶이 열풍의 이유를 찾을 수 있을까 하여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 소개
① CEO소개
나상균 대표는 2007년 10월 9평짜리 고려대 근처 한 서점의 반을 얻어 시작하였다. 직접 자제를 사서 작은 공간을 꾸미며 힘겹게 창업의 문을 열게 되었다. 최상의 재료를 고집했던 그는 근처 상인들의 걱정에도 불구하고 절대로 재료만의 타협은 하지 않은 채 자신만의 꿋꿋한 신념으로 프렌차이즈 사업에 성공하였다.
참고문헌
죠스떡볶이 홈페이지http://www.jawsfood.co.kr/
각종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
이데일리 프렌차이즈 랭킹자료http://efn.edaily.co.kr
컨슈머타임즈 소비자조사 http://www.cstimes.com/news
mk뉴스http://sports.mk.co.kr/
동성로점.이곡점 직접방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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