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와 펩시콜라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0 / 2019.12.24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코카콜라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및 펩시콜라와의 비교분석및 앞으로 나아가야할방향
- 코카콜라 마케팅전략,해외진출전략,미래전략제안,나의의견(펩시콜라와 비교분석)
- 코카콜라 vs 펩시 마케팅전략 케이스연구- 코카콜라 vs 펩시콜라 기업분석과 SWOT비교분석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 코카콜라vs펩시콜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펩시의 공격전략과 코카콜라의 대응전략)
- 목차
-
•서론
1. 코카콜라와 펩시의 광고 열전
2. 선정 이유
3. 음료 제품의 구분
4. 국내 음료산업 현황
5. 각 기업별 제품소개
6. 코카콜라와 펩시의 역사
•본론 1
코카콜라와 펩시의 대결
1. 코카콜라
2. 펩시콜라
•본론 2
1. 펩시의 사업다각화 계기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트랜드를 따른 펩시, 챔피언 자리에 오르다.
- 본문내용
-
서론
1. 코카콜라와 펩시의 광고 열전
위의 경쟁적인 광고가 단적으로 보여주듯이, 코카콜라와 펩시코의 광고는 서로를 의식하며 발생되고 변화되어 왔다. 특히, 코카콜라가 펩시코와의 직접적인 광고 경쟁 보다는 빨간색과 북극곰이라는 상징적인 이미지를 통한 광고 노선을 채택한 이후로 이 광고 열전은 오히려 가열되었다. 코카콜라의 광고가 성공적으로 사람들에게 호감을 사게 되고 이에 매출이 급상승하자, 펩시코에서는 더욱 공격적으로 자사와 코카콜라를 비교하는 광고를 게재하기도 했다. 콜라 시장에서 더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기 위한 이 두 기업의 끊임없는 경쟁은 일시적으로는 한 쪽에 더 많은 이익을 남겼지만, 장기적인 관점으로 볼 때에는 브랜드를 초월해 음료수의 한 종류로서의 콜라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관련 산업에 이바지했다.
2. 선정 이유
콜라는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제품이며,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고 또 즐겨 마실 수 있는 매우 친숙한 제품이다. 또한 이 두 기업의 브랜드 파워가 대단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이들의 치열한 경쟁이 관심사가 되고 있는데, 공격적이지만 참신하고 재미있는 광고를 통해 항상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 참고문헌
-
·식품 및 식품첨가물 생산실적, 각 년도, 식품의약품안전청
·2010 식품산업 분석 보고서, 식품의약품안전청
·2010 식품 및 식품첨가물 생산실적, 식품의약품안전청
·코카콜라계열 로고 및 음료 사진, 코카콜라컴퍼니 웹사이트
·펩시콜라계열 로고 및 음료 사진, 펩시코 웹사이트
·코카콜라를 마시는 필리핀 아이 사진,
http://www.nww2m.com/2011/08/coca-cola-the-pause-that-refreshed-2/
·슈퍼스타K2 방송화면 캡쳐사진, Mnet
·2006.09.11. 주간조선 1921호 기사문 발췌, 조선일보
http://weekly1.chosun.com/site/data/html_dir/2006/09/08/2006090877004.html
·2012.05.02. 조선비즈 월드포커스 발췌, 조선일보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5/02/2012050200444.html
·탄산음료시장 분석, Wikiinvest
https://www.wikinvest.com/
·Interbrand 2012, Interbrand
http://www.interbrand.com/ko/best-global-brands/2012/Best-Global-Brands-2012-Brand-View.aspx#
·beverage-digest 1999~2012, BEVERAGE-DIGEST
http://www.beverage-digest.com/pdf/top-10_2012.pdf
·120604 맨즈 TOY 매뉴얼 가제트.E58., XTM
·국제마케팅 제4판, 문영사, 김주헌 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